리틀 나이트메어2 정식버전 출시 (Little Nightmares II)

2021. 02. 12.
796 252 조회수

#리틀나이트메어2 #리나메2
▼게임 다운로드 주소는 아래에 있습니다▼

※아프리카TV 방송국: goo.gl/36YQW7
※구독하기 : goo.gl/hmGy4i

※게임제목 : Little Nightmares II
※다운로드링크 : store.steampowered.com/app/860510/Little_Nightmares_II/

댓글
  •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수탉수탉20 일 전
    • ^^넵

      kim sang minkim sang min9 일 전
    • 수탉님 영상 자기전에 보면 좋아서 잘보고있어요.

      강촌숯불닭갈비강촌숯불닭갈비13 일 전
    • 꼬꼬끼오땍

      다크프린스다크프린스13 일 전
    • 형 사랑해!~

      배달구배달구13 일 전
    • 넹 오빵

      컴백컴백14 일 전
  • 12:00 이거 모자였구나

    만남만남2 시간 전
  • 1:56:20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뒤져~ㅎㅎ

    하나뿐인보하하나뿐인보하2 시간 전
  • 1:15:46 공포게임을 리듬게임이라고하는 그는...갓수탉....

    열정열정12 시간 전
    • 1:16:50 내가 보고싶어서 쓰는 타래

      열정열정12 시간 전
  • 병원은 진짜 넘 곰보다 ㅠㅠㅠ무서워..

    사카사랑해사카사랑해16 시간 전
  • 43:00

    _ lous_ lous17 시간 전
  • 오함마 들고 토구 노래부르는거 진짜 넘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7:20

    사카사랑해사카사랑해17 시간 전
  • 스토리 해석및 엔딩 해석영상같은거 보면 대충 그럴싸한거같긴하던데..대부분 해석 뇌피셜이던데...실제 공식설정이 어케된건지 아는분있음?....밑의 댓글 몇분은 그리고 쟤가 식스였다는건 전혀 스포가 아님...뭐 극초반에 식스우비옷 입히는데 그게 무슨 반전?극초반에 알려주는데...그리고 애시당초 이 게임 발매전 트레일러 영상이나 게임구매하는 곳 모든 게임소개에 모노와 식스 함께 모험한다고 소개되어있음 ㅋㅋ

    유투브쟁이유투브쟁이17 시간 전
  • 아직도 겜 하세요? ㅡㅡ 대단...

    nu hnu h17 시간 전
  • 2:11:13 화장실 갔다왔어? 개웃기넼ㅋㅋㅋㅋㅌㅋㅋㅋ

    자두자두일 전
  • 리나메가 전하려는거 이거일듯 아이들은 스토리에서 보앗드시 잠재력이 엄청남 하지만 어른들은 공포심으로 아이들이 능력을 쓰지 못하게함 그리고 게임속의 어른들은 사냥꾼,선생님,의사,미래의 주인공인데 이중 선생님과 의사편을보면 전부 사람이나 아이를 이상하게 개조함 나는 이 정황으로 봤을때 리틀 나이트메어가 전하려는건 아이들에게는 잠재력이 무한하지만 어른들은 그 아이들에게 다양한 직업빼고 선생님이나 의사같은 직업들을 강요했고 아이들은 도망을쳐도 결국 다시 잡혀서 어쩔수없이 그런 사람들이 되게되는걸 풍자한게 아닐까 마지막에 주인공이 의자에 앉아서 어른이되는게 주입식교육을 의미하고

    사서사서일 전
  • 57:00

    김도환김도환일 전
  • 쟤가 식스였다는거 반전요소 아닌가?ㅋㅌㅌㅋㅋㅋ 너무 당연하게 줄거리로 스포해버리기

    멍 멍 조 아멍 멍 조 아일 전
  • 잠긴목소리가 저거임?? 부럽네.....

    Anti treeAnti tree일 전
  • DLC는 대충 식스가 목구멍까지 가는과정이나 학교 선생파트 일듯?

    jy leejy lee2 일 전
  • 1:35:20

    Motorolax TravixxxMotorolax Travixxx2 일 전
  • 식스를잡아간게 저 아저씨는 자기자신을 구할라고그런건가봐요

    태둥이태둥이2 일 전
  • 44:46 와타시 여기까지 봤음

    냥2 일 전
  • 악마가 식스를 타락 시키려고 고의적으로 식스의 삶을 망쳐서 악마의 힘없이 살수 없게 만들어서 악마와 계약하게 한거 같아보이네요 잔상은 식스가 악마에게 타락되어가는 과정이나 타락하게 되는 궁국적인 이유들이 잔상으로 남는거 같습니다 학교폭력,가족의 죽음,성매매,납치,강금,대형 방송국에서 식스의 과거를 방송해서 세상에 보도되는 것으로 인한 2차 가해 등등 모노는 대형 방송국에서 일하던 핵심 인물들중 하나였다가 (원작 기반 만화에 나오는 내용 이라고함) 방송국의 썩어빠진 모습에 환멸이나서 독립했고 개인적인 방송 활동을 하다 식스를 접하게 되었고 인터뷰 형식의 잔잔한 방송으로 진행하다 생각보다 식스의 성장과정과 사회 부조리가 심상치가 않아서 좀더 영향력있는 방송사에서 다루어야 될거같아 전에 일하던 방송국의 현재 책임자 이자 자신의 예전 동료에게 식스의 신상보호를 약속받는 조건으로 대형방송국 에서 이내용을 다루길 바랬으나 식스가 이를 거부했지만 모노는 예전 동료를 믿었기에 식스의 정보와 식스 ,성장과정 (사회 부조리 증거자료들)을 넘겼지만 넘기자 마자 방송국 에선 이를 사람들 흥미위주의 악마의 편집으로 방영하였고 티비에 나온 식스는 방송국 카메라를 보며 모노에게 도와달라 합니다 (티비에 갇혀 도와달라고 소리지르는 장면) 식스를 구하기 위해 방송국으로 가려고 하지만 방송국에서 모노가 식스와 부적절한 관계였다고 (원조교제)등으로 허위 보도한다고 협박해서 입막음 하려고 했으나 (처음엔 모노가 도망치던걸 기반으로 예상) 한때 방송국 중용인물 이였던 모노가 되려 방송국의 더러운 실체를 밝혀서 역관광 보내고 방송국에서 갇혀서 악마의 편집으로 사용되고있던 식스는(본인은 자신의 삶이 비참하게 보도되고있는지 아직 모름) 이전의 삶이 그나마 나은거 같다 생각하며 마음에 오르골을 돌리고 있던 식스는 자신을 구하러온 모노가 방가웠지만 (거대해진 식스가 처음엔 모노를 공격하지 않음) 모노가 그간 있었던 일을 하나하나 알려주면서 식스는 마음의 마지막 안식처였던 오르골이 부서지며 (정신붕괴가 시작됨) 자신의 인생을 망치게한 모노를 적대시 하기 시작했고 정신붕괴가 완료되었을땐 인간의 이성이 모조리 소멸하고 식욕의 악마와 계약이 완료되면서 모노와 인연을 끊습니다(손을 놓는장면) 이러한 사실을 모르는 모노는 일방적으로 연락이 끊긴 식스를 보며 자신은 식스를 최선을 다해 도우려고 했으나 손절당해서 배신감에 삐뚤어진 인간으로 성장하고 자기가 역관광 시킨 방송국의 국장이되어 자기가 환멸을 느꼈던 방송국의 관리자와 똑같은 모습으로 성장하고 모노와 연락을 끊은 식스는 완벽한 식욕의 악마가 된상태로 기모노를 입은 미인 (오만으로 추정되는 악마)를 가르키며 저 악마를 먹어서 니힘으로 만들라고 검정 식스(식스 내면이 악마의 지시를 듣는다) 악마들은 인간을 타락시켜 자신의 그릇으로 삼으려고 하고 각자 고유의 능력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식스의 고유능력은 먹어서 자기걸로 만드는거 일거고 기모노 입은 미인도 악마와 계약해서 능력이 있던걸로 추측됩니다 계약한 이유는 영원한 젊은 을 위한것 으로 추측되고 (그래서 오만이라 추측됨) 하지만 거울은 진실만을 보여주기 때문에 (거울에 귀신이 보이는 이유도 진실이 보여지기 때문) 악마의 주술로 외모를 젊게 만들어도 본판은 노파이고 식스가 거울을 보여줄때마다 진실을 마주해서 마녀를 무너지게 만든거라 생각됩니다 마녀는 패닉에 빠졌고 식스는 마녀를 먹어서 오만을 흡수한거 같습니다

    고냥고냥고냥고냥2 일 전
  • 공포게임인데 너무 귀여워ㅠㅠ

    우우웅우우우우웅우우2 일 전
  • 3:06:25 아닠ㅋㅋㅋㅋㅋㅋ하이파이브 하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핑크뮬리핑크뮬리2 일 전
  • 아니 이번 영상 킬포가 몇 개냐고요 ㅋㅋㅋ쿠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18:09 모기잡는 것도 아니고 너무 찰지게 죽여버리는 겈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해

    핑크뮬리핑크뮬리2 일 전
  • 공허의문

    구재형구재형2 일 전
    • 수탉님 늘 포기하지 말고 달려 가는것보단 쉬는것도 현명합니다

      구재형구재형2 일 전
  • 2:06:21 아무렇지 않게 너도 대가리^^

    발빠른거북이발빠른거북이2 일 전
  • 게임 시간순서는 베리리틀나이트메어->리틀나이트메어2->리틀나이트메어1 dlc=리틀나이트메어 1 인거같네용

    찌민찌민2 일 전
  • 2시간 37분쯤에 수탉님은 식스가 싸가지없게 혼자도망간다 그러시는데 모노가 얼타다고있는거 식스가 몇번 두들겨줬는데도 계속 얼타니까 걍 어쩔수없이 혼자 도망간듯

    찌민찌민2 일 전
  • 47:19 토구

    ᄋᄋᄋᄋ3 일 전
  • ah I love how you're always holding Six's hand

    jun sunajun suna3 일 전
  • 그냥 너무좋다 리나메만의 갬성이있어

    PLOTOPLOTO3 일 전
  • 1:41:07식스보다 모노가키가 더작어ㅋㄱㅋㅋ

    은경은경3 일 전
  • 2 나온 거 알자마자 바로 수탉님거 보러왔오유 ㅠㅠㅠㅠ 2편도 dlc 나오겠죠??? 리나메1 나오고 얼마 지나서 첫 dlc 나왔는지 아시는 분....

    챠챠챠챠3 일 전
    • 3개월 정도

      86 Cq86 Cq2 일 전
  • 3:29:18

    나무야나무야3 일 전
  • 1:18:30 수탉이 리듬게임을 못하는 이유

    아무개아무개3 일 전
  • 두번째 정주행중 후유증 오지네 ㅡㅡ

    수구수구수구수구3 일 전
  • 2:36:17 이 부분에서 모노만 고통스러워함

    RlaqudwnsRlaqudwns3 일 전
  • 채팅창 있었어도 재밌었을텐데 아쉽

    3팔7손가락3팔7손가락3 일 전
  • 진짜... 게임 이해도가 장난 아님 수탉님 플레이 보다가 다른 분 플레이 보면 답답해서 못 보겠음 ㅜㅜ

    y qy q3 일 전
  • 2:11:11 화장실 갔다온 식스

    계란후라이만드는라푼젤계란후라이만드는라푼젤3 일 전
  • 에바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존웃

    실론티실론티4 일 전
  • 식스의 추억과 과거가 담긴 오르골을 부셨으니 모도를 기억하지 못한채로 모노가 마른남자와 같은사람인걸 알아버려서 손을 놓은게 아닐까요..

    솔콩솔콩4 일 전
  • 식스가 놓은건지 모노가 놓은건진 알수없다

    희망이미래다희망이미래다4 일 전
  • 리나메2는 리나메1전의 이야기 입니다..

    락사제들락사제들4 일 전
  • ㅇㅅㅇ...

    곰팅곰팅4 일 전
  • 1:32:30

    식격식격4 일 전
  • 나온지 근데 4년이나 된줄은 몰랐다 시간 참 빨리가네

    이한결이한결4 일 전
  • 1:47:31 엔무..?

    이시인이시인4 일 전
  • 19:28 ㅋㅋㅋㅋㅋㅋ

    박진서박진서4 일 전
  • 3:06:21 세상에서 제일 웅장한 자살

    갸룩갸룩4 일 전
  • 마지막에 식스가 모노를 떨어트린 이유는 이제 저 마른남자가 과거에 모노이고 식스가 모자를 벗은 모노를 보고 마른남자인걸 알고 떨어트린 것입니다. 모노가 배신을 당하고 마른 남자가 되어 과거에 자신을 구하려고 식스를 납치하고 복수를 하기위해 괴물로 만든것 입니다. 이 일이 반복되고 반복되는 곳 입니다 물론 다른 스트리머와 제 추측입니다 그리고 모든 모자와 그림자?를 얻으면 히든엔딩을 볼수있어요

    바보바보바보바보4 일 전
  • 모노가 씬맨을 응징이아닌 능력을 흡수하는 것으로 추측. 식스가 그의 능력과 씬맨의 기운을 느껴 손을 놓은건 아닌가 추측합니다...

    포스포스포스포스4 일 전
    • 식스편인가 쨌든 식스편에는 식스가 배고픔에 소시지주는에 잡아먹고 힘을얻는 그런거였는데...

      엠잉엠잉9 시간 전
  • 1:41:09 모노 키 개쪼꼬매 ㅋㅋㅋㅋ

    최대열한글자 뚝최대열한글자 뚝4 일 전
  • 영상에 몰입감ㅇ르 위해 자막을 제거 했다는데..중간에 광고가...

    JMK다은JMK다은4 일 전
  • 1:11:20 으아 징그러 이부분 왤캐 귀엽누

    oo hhoo hh4 일 전
  • 이 게임은 카스같은 게임에서 기술이라고 불리는 롱점프가 쓰입니다 점프하고 바닥에 다일때쯤 다시 점프하면 멀리 뜁니다 2번까지 가능하고 잠깐 뛰지 못합니다 이런식으로 거리를 둘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옵error옵error5 일 전
  • 1:20:48

    ᅵ김강냉ᅵ김강냉5 일 전
  • 손잡는데 스윗해서 설레는 게임

    cifel Lucifel Lu5 일 전
  • 근데 마지막에 식스가 모노가 모자 아저씨인 줄 알고 배신한 거잖아요 근데 모자 아저씨가 무슨 악역이여서 배신한건가요..? 제가 잘 몰라서..

    음.음.5 일 전
  • 자꾸 '이리와' '손잡아' '괜찮아?' 하는거 개설렘ㅜㅜㅠ

    기도은기도은5 일 전
  • 53:25

    정현수정현수5 일 전
  • 1편에 그 매달려있는 기다란 다리같은거? 그게 저 길쭉이 아님? 아님말고 ㅋㅋ

    딸기찹살떡딸기찹살떡5 일 전
  • 아 근데 모노 최후가 너무 슬픈데.... 세상이 무서워서 빵봉투를 쓰고있다가 친구를 위해 세상과 맞서려고 빵봉투를 벗었는데 그 친구한테 배신당하다니... 모노야ㅠㅠ

    솜나Ssomna솜나Ssomna5 일 전
  • 와....

    서진우서진우5 일 전
  • 모노 어떡해 너무 안쓰럽다..ㅠㅠ 그 작은 아이가 다 클때까지 방 안 의자에서 홀로 있던거잖아.. 그 긴 시간동안 외롭고 고통스러웠으니 과거의 자신이 식스를 돕지 않고 배신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저지했던거네.. 모자남이랑 모노랑 같은 능력을 지니고 있던것도 설명되고..ㅠㅠ 너무 안쓰러워 모노 ㅠㅠㅠㅠ

    유나유나5 일 전
  • 17:05 손이 미끄러져서 손전등 떨어트리고 발견하면 레전드

    HappynoobHappynoob5 일 전
  • 1:14:46 밑에 오줌

    컴펙트한 H.교관님컴펙트한 H.교관님5 일 전
  • 이름 식스

    7김지성7김지성5 일 전
  • 3:23:20 여기서 노란애가 주인공 놓은 이유가 그 괴물 얼굴이랑 주인공 얼굴이랑 똑같아서 놓은 거라는 썰도 있음..

    이다힘이다힘5 일 전
  • 살짝 스토리 순서는 2편이 먼저일듯 2의 식스는 능력이 없고 처음엔 우비를 안 쓰고있었으니깐요

    김왼덕김왼덕5 일 전
  • 게임을 진짜 잘하시긴하는구나 ㅋㅋ

    무케무케5 일 전
  • 아 이건 진짜 못하겠다

    꼬모꼬모6 일 전
  • 손딱 놨을때 약간 놀라는 모션인거보니까.. 마른남자랑 모노랑 얼굴이 비슷한 ? 그 특징적인 부분을 보고 똑같은 사람인걸 인지하고 저렇게 놀라면서 손 논거겠지?.. 진짜 시간 순삭당했네

    HH6 일 전
  • 식스도대체뭐하는애일까.. 자기도와주는 모노도 배신때리고 노움도 잡아먹고..

    ;'ᄉ';'ᄉ'6 일 전
  • 결말을 알고 봉깨네 장면 1나 1나가 안타깝네요 ㅜㅜ

    Marcelino Gracie ToralMarcelino Gracie Toral6 일 전
  • 10:03 작은 식스가 오르골을 돌리는 장면 + 11:18 모노가 손을 내밀었을때 식스가 무시하고 뛰쳐나간 장면 3:14:42 큰 식스가 오르골을 돌리고 구석에 움츠리고 있는 장면 + 3:23:10 손을 놔버리는 장면 (위에 적었던 타임라인 부분의 장면이랑 엔딩가까이 있는 장면이랑 약간 동일한것을 볼수있음)

    MWEN MONMWEN MON6 일 전
  • 손잡으려고 하니까 봉지모자무서워서 손때려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동훈김동훈6 일 전
  • 아.. 손잡고 다니는거 왤케 귀엽지?ㅜ ㅠ

    Her nomHer nom6 일 전
  • 3:06:11 대나무 다리?

    LuKALuKA6 일 전
  • 아 근데 저 선생님 비주얼이 제일 쇼크였음....그리고 마네킹들.....개쫄렸다

    박라온소울박라온소울6 일 전
  • 수탉님 , 리나메2로 처음 영상 봤는데 "우리가 늘 했던거!"3:23:03에 빠져 구독 누릅니다

    파랑파랑6 일 전
  • 1:16:50 아미친 토구 콧노래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ㅜㅜㅜㅠㅜㅜㅜㅜㅜㅠ 진짜 웃음버튼 지대로 눌림 기ㅐ웃겨ㅜㅜㅜㅜㅜㅜㅜㅠ

    묭뇽묭뇽6 일 전
  • 1:15:03 그와중에 뒤에서 달려오다 맞아서 부서지는것 보소

    마루마루6 일 전
  • 2:55:00

    이혜원이혜원6 일 전
  • 10:43 3:14:42 이부분도 복선이었음.....???소름돋네

    chun3chun37 일 전
  • 제가 리나메1하면서 본건데 장님괴물 TV로 유인할때 TV키면 라나메2 선생님으로 보이는 사람나오고 TV근처에 괴물된 식스가 들고있던 오르골도 있어요

    whatwhat7 일 전
  • 오늘 엔딩봤습니다.. 중간중간에 힘든부분은 수탉님 영상봤구요 ㅋ (뭐 거의 대부분 도움받았지만요 ㅎ) 이제 1편시작 ㄱ

    bs kimbs kim7 일 전
  • 식스가 자기 납치한 사람 얼굴이랑 모노 얼굴이랑 똑같아서 알아보고 손 놓은것같애요. 자기 납치한 사람은 무섭잖아요 ㅜ

    트롤:D트롤:D7 일 전
  • 채팅 잇엇으면 좋겠다ㅜㅜ 실시간으로 공감되는 채팅 보면서 보는맛도 있는뎅

    데롱요공데롱요공7 일 전
  • 어제 다 깨고 이제야 봅니다!ㅋㅋㅋㅋ 확실한 건 2편이 1편보다 재밌다면 재밌는 요소가 많음 1편이 횡스크롤 어드벤쳐 게임 같았다면 2편은 확실히 횡스크롤 어드벤쳐 '공포'게임 같아서 좋았어요 만든 사람들도 2편을 만들 때 1편의 인기도로 부담감이 컸다는 게 느껴질 정도로 디테일하고 배경도 다양하게 만들려는 완성도에 더 힘쓴 노력도 보임.. 진짜 굳굳이긴 한데.. 피지컬이 1편보다 심함... 1편은 진짜 처음해도 조금만 감 좋은 사람들은 안 죽고 다 깰 수 있을 정도로 함정 위주보다는 패턴 위주라서 잘만 파악하면 괜찮음 근데, 2편은 어느정도 죽어야 패턴을 좀 알게 되는 그런게 많을 정도로 함정도 많고, 메인 귀신?괴물?들도 꽤 패턴을 떠나서 꽤 난이도가 전작에 비해 있는 편인데다가, 잡몹들 한테는 진짜 몇번 죽어봐야 됨.. 이 시리즈가 다 그랬듯이 다른 공포게임보다도 감 좋은 사람들일 수록 잘 살아남는 것 같음.. 그냥 쫓기고 쫓아지는 공포게임이나 총쏘는 공포게임보다 소리랑 변화에 재깍재깍 반응하고 피하는 사람들이 확실히 오래 살아남음.. (수탉님 플레이할 때 분명 대화창 켰으면, 아.. 진짜 또 속네 또 죽네 이런 잼민이글 개많았을 거임 분명ㅋㅋㅋㅋ.. 근데 편집을 조금 했다해도 저정도는 진짜 많이 안 죽은 편임 ㄹㅇ.. 진짜 다른 공포게임보다 겜잘알 인증 게임이라 리틀 나이트메어가) 2편은 좀 무서울 수 있는데 공포게임을 해보고는 싶지만 무서워서 못하겠다 싶으면 1편 정도는 해볼만 해요! 횡스크롤 게임이기도 하고 뭔가 아웃라스트처럼 쫓기는 게임 싫은 사람들한테는 적절한 공포감을 가진 게임인 듯 싶네요. 키보드 마우스보다는 개인적으로 패드가 편했음.. 이건 케바케일듯.. 키보드랑 마우스는 좀 방향이 정해진 딱딱한 컨트롤이라 마음대로 되지 않는 편임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 ㄱㄱ) 참고로 DLC는 굳이 안사는 걸 추천드림.. 5000원 정도하는 데 굳이 그걸 살 이유는 없음.. 5분짜리 게임플레이임... 그리고 *스포발언이 있으니 주의* *아직 엔딩을 못봤거나 게임을 플레이하시는 도중이라면 이 이후는 안 읽으시는 걸 추천드림* 리틀 나이트메어가 맨날 그랬듯이 애매한 엔딩을 또 들고옴. 프리퀄이다 시퀄이다 말이 많지만 솔직히 프리퀄인 것 같아요. 근데 또 이거 만든 제작자가 또 시퀄이다 말해서 말이 많아졌다네요? 그니까 3편 나오기 전까지는 정말 모를 듯... 누가봐도 프리퀄인데... 왜 시퀄일까요? 다 깨고 나서 해석하는 유튜브 몇개를 봤는데 좀 에바더라구요.. 서로 자기가 맞다고 다른 사람들 틀렸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고, 응 아니야 이런 사람들도 있어서 솔직히 좀 애매함.. 솔직히 본인들이 제작자도 아닌데 막 다른 유튜버들은 틀려요 이러는 것도 웃긴거 아닌가..? 3편이 나오기 전까진 확실히 1편도 2편도 애매한 엔딩과 스토리라인을 갖고 있어서 아직 확실한게 없어요. 떡밥도 풀린 게 없고.. 그래도 플레이하면서 가장 믿음직한 이론은 이거였음 물론 당연히 아닐 수도 있음 1. 모노(주인공)은 게임 플레이 내내 TV속에 있었다. 우리가 드라마를 볼 때 1화, 2화를 보는 것 처럼 뭔가 정해진 '에피소드'를 보잖아요. 게임을 다시 불러오기 할 때, 티비의 1, 2, 3하면서 스테이지를 바꾸는 형식을 설명하는 것 처럼 사실 모노는 타임루프같이 한 티비 방송 드라마 채널에 갇힌 느낌이 강함. 사실 이것도 정확한 거라고 말하기에도 뭐하지만, 모노는 계속 Thinman(슬렌더맨이라 할까?)로 변하고 다시 자신을 잡는 그런 이야기다. 왜냐면 모노라는 이름이 '하나'라는 걸 뜻하기 때문에..? 이런 스토리라면 티비 속에 있는 것도 아닌데 마지막에 도시를 움직이고 공간을 비트는 힘을 사용할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왜냐면 모노는 이미 티비 속에 있는 거니까. 타임루프물이라면 타임루프물이고, 프리퀄임과 동시에 시퀄인 것도 있지.. 언제나 존재하는 거니까 다시 말하지만 정확한 건 하나도 없다.............. 2. 도시에서 보이는 이상한 점들, 티비 앞에서 시작하는 이유 도시에서 보이는 재떨이들에 가끔 보이는 연기들, 비는 계속 내리는 데 빗물 젖지 말라고 놓은 바구니는 빗물이 넘치지 않음.. 그럼 분명 사람은 있었다는 건데, 사람으로 보이는 건 없다? 담배를 피는 사람이 있는데 솔직히 다들 티비에 미쳤지 도시에는 담배를 필만한 입도 있는 사람이 안보이고, 바구니를 놓아서 빗물을 모을 만한 사람도 없어보인다... 모노는 티비속에 이미 있다는 이론과 함께 더불어 갇힌 도시는 시간이 망가진 곳이라는 이론. 시간이 이미 한 순간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공간도 한 순간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담뱃불은 꺼지지 않았고 바구니도 비로 가득채워지지 않는 거라는 이론인데, 꽤 괜찮은 이론인 것 같음 이미 티비속에 있다는 것만 설명 할 뿐 아니라, 이상한 타임라인 속에 살고있다는 타임루프물이라는 걸 보여주는 이론이다. 특히 병원에 있는 선생님(의사?거미괴물)은 불타서 죽는데, 살아있을 때도 잿더미를 날림. 왜냐, 의사의 존재는 이미 불타 죽은 존재지만 동시에 존재한다는 아이러니로 잿더미를 몸에서 날리는 것... 바이오쇼크 인피니티를 해본 사람은 대충 뭔말인지 알까요? 한 시대에서 이미 죽은 존재인데 살아있으면 코피가 나고 그러는 것처럼 비슷한 것! 솔직히 이 이론은 천재같음.. 누가 만들건지는 모르겠지만..ㅋㅋㅋㅋㅋ 물론 다시 말하지만 정확한 건 없다! 어쩌면 이런 이론이라면 리틀 나이트메어 1도 루프물일 가능성도 없지 않다. 식스가 자라서 그 가면여자로 되는 걸 수도 있지? 3. 그럼.. 식스는? 왜 배신한거야? 솔직히 알리가 있나.. 개인적으로 게임 내내 보여준 가끔 미친사람인 것 처럼 행동하는 식스의 인성이 문제가 아닐까 싶기도 하다.ㅋㅋㅋㅋㅋㅋㅋㅋ 혹은 자신의 소중한 것을 부순(오르골을 부순) 모노에 배신감을 느낀 걸 수도 있다고 생각함(이건 개인적인 생각..) 처음에 오르골만 내내 때리다 죽을 상황에서 모노라는 애가 도끼로 문을 부수고 식스를 구원해주는 듯한 장면에서 모노는 식스를 구해주지만 식스는 동시에 모노를 구원자로 생각 안하는 것 같은 느낌이 강했음.. 물론 확실한 건 아님.. 개인적으로, 솔직히 말해서, 식스가 인성파탄이여도 지금까지 도와준 모노를 구해주고 그럴 이유는 없었을 듯 죽일거면.. 정말 나중에 씬맨이라는 걸 알게 돼서 떨구는 게 아닐까? 손뺄때도 막 벌레만진 것 처럼 놀란듯이 ㅃㅐ니까...? 결론, 확실한 건 하나도 없음. 누가 옳다 그르다할 게 전혀 없고 3편이 나와봐야 앎... 지금까지 쓴 건 많은 이론을 보니 오올 그렇네 싶은 것만 가져온 것이니 그냥 아 그러러니 하고 ㅋㅋㅋㅋ 대충 흘려들어요 틀릴 수도 있으니 플레이어블 캐릭터 이름들. Mono - 하나 Six - 육 the runaway Kid - 도망가는 어린애 (뭐 키드가 키드지 뭐) 솔직히 이름에 뜻이 있을 것 같음.. 괜히 아무렇게나 지은 게 아닐 거 같은데.. 아무래도 메인캐가 식스니까... 리틀 나이트메어 6편이 마지막 편이 아닐까...????? ㅋㅋㅋㅋ 아님 말고..

    자메스자메스7 일 전
  • 이게임 하고 싶었는데 싱글플레이라서 못했는데 너무 재미있게 하시네요 목소리 너무 좋으세요♥ 즐감하고 구독 누르고 갑니다 ^^

    찌뿡빠뿡찌뿡빠뿡7 일 전
  • 2:53:18 나 미스터트롯 봐야한단 말이야..!

    jbjb7 일 전
  • dlc에서는 식스가 플레이 가능한ㄱ

    뮤텀뮤텀7 일 전
  • 2:25:00 ㄷ가리 박고 ㅈㅅ하자? 흠......ㄷㄷ

    범고래범고래7 일 전
  • 그냥 다한증 있어서 얼떨결에 손내밀었는데 자기손 축축한거 쪼꼼 늦게알아서 깜놀하고 놔버림 다한증러 대부분 남의손 못잡음 저도.ㅜㅜ

    Sunggun koSunggun ko7 일 전
  • 1:15:01 ㅋㅋㅋㅋㅋㅋㅋ

    YomangYomang7 일 전
  • 와....개충격적이네.. 이제 풀이보러 간다

    최선우최선우7 일 전
  • 14:51 식스는 여자에요 2:36:19 식스 손짓 ㅠ

    아로아로7 일 전
  • 손 놓자마자 ? 야 너 미쳤냐?.하는 거 ㅈㄴ 웃기닼ㅋㅋㅋㅋ

    러브러브7 일 전
  • 3:29:19

    읹읹읹읹8 일 전
  • 수탉님 다른 엔딩이 하나 더 있다던데 혹시 리틀 나이트메어2 dlc 하실때 다른 엔딩도 보실 생각 있으신가요??

    류샤린류샤린8 일 전
  • 수탉님 식스가 배신하긴했지만 배신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처음 슬랜더맨이 수탉님이 이용한 주인공입니다 이게 처음엔 식스가 모르고 있었는데 마지막에 얼굴을 자세히 봤는데 식스를 괴롭혔던 슬랜더맨인걸 알아챈겁니다 확실한거입니다 그래서 손은 식스가 놓은거에요

    윤성민윤성민8 일 전
    • ㄹㅇ 이거 게임하다가 막히는거있어서 수탉님 영상눌넜는데 맨위에 있어서 결말알고 게임함ㅠㅠ

      ha yha y6 일 전
    • @윤도 댓글미리 안보면 되는거잖아 왜 나한테 그래!

      윤성민윤성민7 일 전
    • @윤도 아니 마지막 모르셔서 엔딩을 수탉님 한테 알려드린건데 왜 스포라는거야 그리고 님한테 물어본적이 없는데 뭘 잼민이래

      윤성민윤성민7 일 전
    • @윤성민 아니 스포가 뜨잖아 잼민아...

      윤도윤도7 일 전
    • @윤성민 미안하면 삭제해

      윤도윤도7 일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