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풀버전]베.트.남.전의 시발점 DNBNFU 전투 총합본 #샤를세환 #샤를TV #베트남역사

2020. 11. 13.
147 149 조회수

샤를TV 굿즈 쇼핑몰 사이트는
xn--352bt9qisbgt.com/
을 클릭해주세요
후원계좌
기업은행 988-007896-04-037 (정 * 준) 제이엔콘텐츠

댓글
  • 우리도 이런 식으로 일본과의 전쟁을 했어야 했어. 작전기일 하루 전쯤인가에 일본이 항복하는 바람에...

    길범근길범근2 시간 전
  • 와 대답한 작품입니다. 구독 좋아요 ....

    Kim솔찍Kim솔찍3 시간 전
  • 제일얄미운게 다음시간에

    박종구박종구17 시간 전
  • 서버에 혼자 ㅋ

    김광진김광진20 시간 전
  • 지금 우리나라에도 말잘하는사람들이 많죠 ㅎㅎ

    Yongho HaYongho Ha일 전
  • 나치가 말도 못하게 잔혹한 짓을 했습니다만 그 주위를 둘러 싼 나라에선 더 하면 더 했지 덜하지 않았을텐데, 그들에게 손가락 질하는 그들의나머지 손가락을 결국 자신들을 가르키는 듯. 그래서 독일은 끝없는 사죄, 시인 함에도 불구하고 좀 억울해 하는 부분이 있긴있어요. 더 나쁜짓한 놈들은 뻔뻔히 살거든요. 그들 틈에 일본도 같이 묻어 가니 참 한숨만 나옵니다.

    A-Jin JoA-Jin Jo일 전
  • 공산주의자 종교인 아재들 이빨조아 공부는 안했어도 이빨공부는 좃나 열심히 하는것같애

    맹견맹견2 일 전
  • 7:56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베트남 민주공화국이 공산국가란 근거는 무엇인가요?

    yhansoo Kimyhansoo Kim2 일 전
    • @딸기튜브 호치민이 소련에서 한 발언들을 보세요. 자본주의 제국국가들에 대한 식민지 착취를 말합니다.

      yhansoo Kimyhansoo Kim일 전
    • 베트남 공산당이 세웠으니깐? 그러지 않을까요? 호치민도 좌익계열이고 하는것도 공산국가들이 하는 정책을하고

      딸기튜브딸기튜브2 일 전
  • 그냥 전투에 관한 것만 말씀하시고, 정세나 정치에 관한 것은 하지 마세요.

    해안도로해안도로2 일 전
  • 역사로 말하면 할말이 엄청 많을건게.......길어지니...그냥 여기서..

    이Moon ??이Moon ??2 일 전
  • 나이가 들수록 전쟁사를 들으면 마음이 슬퍼집니다

    닥터스트레인지닥터스트레인지2 일 전
  • 좀만한 베트콩들에겐 남한군이 주약인다

    난쟁이가쏘아올린난쟁이가쏘아올린2 일 전
  • 완전 오글거림. 근데 중독성 있음.ㅎ

    박어니스트박어니스트2 일 전
  • 제 아내 고국 베트남 전쟁 얘기해 주시는군요. 구독합니다.

    에이레네화평에이레네화평3 일 전
  • 호치민은 베트남 독립을 위해 공산주의를 이용한 민족주의자에 가깝다고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이 독립하기 위해서는 공산주의, 중국,러시아를 이용해야 겠는다고 생각했는데 중국에서도 호치민이 공산주의자가 아닐거라는 의심을 받기도 하였죠.

    파라마운팅파라마운팅3 일 전
    • 일본과 싸울때는 미군의 지원도 받앗습니다. 근데 2차대전이 끝나니 미국이 쌩까고 프랑스편을 들죠. 하소연할데 없는 호치민이 소련이나 중국에 의지하게 된것이고요.

      yhansoo Kimyhansoo Kim2 일 전
  • 이세환 기자님의 콘테츠 언제나 잘 보고 있습니다. 일본도 프랑스와 같은 침략자일 뿐인데, 일본인이 운영하는 채널에 들어 가보고 너무 놀랐습니다. 이 starfox12 라는 일본인으로 추정되는 유투버가, 일부 한국군에의한 베트남전에서의 한국군 전쟁 번죄를 이용해서 자신들의 범죄를 물타기 하고 위안부를 매춘부 취급하며, 베트남 과 한국 또한 이간질 시키고 있습니다. 영어를 잘 하는 일본인이니 논쟁 하기 보다, 이 채널이 문닫을수 있도록 신고 한번씩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yung-joon KimHyung-joon Kim4 일 전
  • 잘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가 광고가 너무 많아서~

    갈비시갈비시4 일 전
  • 그런 베트남이 지금 일뽕에게 러브콜중

    野生代父야생대부野生代父야생대부4 일 전
  • 프랑스.. 독일침공 패배... 프랑스군 세계에서 인지도 낮음...

    터미널포터맨터미널포터맨4 일 전
  • 지도자. 신념. 외세에. 조국을지킬려는 의지로 뭉친. 정신력...

    터미널포터맨터미널포터맨4 일 전
  • 프랑스 이놈들은 베트남 식민지로 70년이나 지배하면서.. 다낭같은데 바나힐에 휴양지도 만들어 놓고 갖은 수탈을 다해먹고.. 2차대전때 독일한테 멍청하게 당하고 연합군이 해방시켜줬더니.. 곧바로 지내가 식민지배했던 베트남에 다시 돌아가서 그렇게 베트남사람들 죽이고 차지할 생각을 하는게 말이나 되나? 전쟁의 명분도 없는데... 그것도 베트남은 프랑스에서 멀리 떨어져있던 곳인데

    Jart Dr.Jart Dr.4 일 전
  • 근데 노딱은 뭐고 노딱이붙은것을 어떻게 알며 노딱이 붙으면 어떠한 안좋은점이 있나요?

    Hohyeon JoHohyeon Jo4 일 전
  • pd분이랑 캐미가 좋으시네용 ㅎㅎ 재밋어요

    박상언박상언4 일 전
  • 풀버전~♡♡♡

    김동해김동해4 일 전
  • 진짜 프랑스는 전쟁범죄국가이자 전쟁유발국이였지..

    독일국방군NATO독일국방군NATO5 일 전
    • @톡톡톡 참파국은 그 당시 캄보디아와는 전혀 다른 민족인 참족이 건국한 국가입니다.

      길범근길범근4 시간 전
    • 이건 근데 정보전달이 잘못됨 그 전 세대 캄보디아는 인도차이나반도의 70프로 국토차지하는 킹왕짱짱맨인데 갑자기 서에서 태국 뜨기 시작햇고, 북동에서 베트남이 캄보디아 남동쪽에 위치한 참파왕국을 먹으려고 내려옴 결국엔 태국은 캄보디아의 절반이상을 먹고 베트남도 참파왕국을 먹으면서 캄보디아는 두 신흥국사이에 끼게됨 이 태국 베트남 사이에 껴서 외세침략을 계속받음 말이 좆같은거지 진짜 개짜증나는게 태국하고 베트남이 캄보디아 반띵하자라는 조약까지 맺음 한국으로따지면 남북전쟁중인데 중국하고 일본이 서로 반반 가지겟다고하는거임 캄보디아입장에선 양쪽에서 쪼여오니깐 하는 수 없이 조공을 양쪽에 받침 근데도 자꾸 슬그머니 와서 강탈하고 하니깐 안되겟다싶어서 한쪽에 붙으려니 여쪽에 붙어도 내 땅에서 싸우는거고 저짝에 붙어도 내 땅에서 싸우는거임 뭐 어느한쪽에붙어서 이겨도 살려준다는 보장이없음 그때 접촉한 나라가 어디? 프랑스임 캄보디아 지네가 갔다 받쳣음 우리 애네 식민지 될게하면서 어느날 베트남 태국이 처들어가니깐 생소한 깃발이 펄럭이는겨 베트남이 외세침략받은나라? 원래 그 땅이 베트남 땅이 아니엿음 원래는 참파왕국이라는 나라꺼지 정권이 바뀌면서 조선->한국이 된게아니라 그냥 만주국 애들이 조선 몰아내고 세운나라꼴인데 베트남이 외세침략을 많이 받은나라다? 오바임... 캄보디아 입장에선 어쩔수없는 선택이엿고 한반도가 위 아래로 찢어 질뻔 한 위기를 우리가 미국 연합 한주에 한반도 전체가 들어가는 꼴인거랑 같은거 그리고 베트남새끼들이 얼마나 개 그지같은새끼냐면 호치민 북베트남 새끼들이 게릴라작전할때 남쪽으로 직진으로 내려오면 미국에 막히니깐 중립국인 라오스랑 캄보디아 국경에서 무단친입해서 남베트남 중단 보급로 치고 다시 캄보디아 라오스로 빠지고 남베트남애들은 중립국이니깐 이새끼들 어디갓어 하다가 다시 궁경에서 나와서 치고 들어가고 치고들어가고 중립국이라 캄보디아 라오스 들어가서 싸울수도없고 뭐 복합적인 요소가있지만 어쨋든 이짓거리도 패배의 한몫함 독일이 이탈리아 침공 한다고 쳣을때 서로 국경에서 친게아니라 스위스 국경에서 내려온거랑 같은거지 거기가 중립국인데 거기서 독일군내려올꺼라 생각하겟음? 베트남이 누구한테 뭐 동정받고 이럴 나라가아님 쓰레기 그 자체임 그냥 캄보디아 입장에선 프랑스 식민지가 어쩔수없는 선택이였고

      톡톡톡톡톡톡18 시간 전
  • YTN은 왜 샤를형을 뺀거죠?

    Carlton LeeCarlton Lee5 일 전
  • 역사 인식을 시켜주셔서 고맙습니다

    정동진정동진5 일 전
  • 저당시 만일 프랑스가 핵무기를 보유했으면 사용했겠죠?

    kc skc s5 일 전
    • 절대 네버. 소련은 49년, 중국이 62년인가 보유임. 그리고 미국도 중국 자극할까봐 북벳 위쪽은 폭격도 안햇어요(한국전에 한번 데인적이 잇어서). 하물며 프랑스가 핵이 잇다손 치더라도 함부로 못쏘죠. 중소 국경문제때도 소련이 협박만 햇을뿐 미국이 중재하게끔 언플만 햇고요. 술집에서 싸울때 금방이라도 싸울듯 하면서도 주위에서 말려주길 바라는... 암튼 미국이 중재.

      yhansoo Kimyhansoo Kim2 일 전
  • 샤를세환님. 국방TV에서 늘 좋게 보았는데. 여기에서 활약하시니 응원합니다. 살며 역사적 사실을 알아야 우리 자유대한민국 국민이 미래와 자유가 보장된다고 생각됩니다. 샤를세환님. ♥.🇰🇷. 🇺🇸.

    이하늘이하늘5 일 전
  • 영국의 최강 전투종족 구르카 군단이나 영연방군인 캐나다군 호주 뉴질랜드 안잭군단 같았으면 저리 허무하게 무너지지 않았을듯 ㅎㅎ

    Man GloryMan Glory5 일 전
  • ㅋ ㅋ 아이 웰케 보는사람 하는사람 어 서로 창피하게~~어

    rcnrcn6 일 전
  • 2차 대전때도 느꼈지만 참 멍청한거 같아요 ㅋㅁㅋ

    김재규김재규6 일 전
  • 대한제국두일본처럼ㆍ식민지되었지요ㆍ베트남이나대한민국두비슷해요ㆍ프랑스일본ㆍ다시는ㆍ다른나라를식민지하지마세요

    방근수방근수6 일 전
  • 공산당들이 무섭네. 이념으로 뭉친 사람들은 전쟁으로 끝나는군요 무식한것들이 신념을 가지면 답이 없죠

    재앙재앙6 일 전
    • @착하게살자 닉을 보세요. 우이독경. 장문쓰느라 애쓰심.

      yhansoo Kimyhansoo Kim2 일 전
    • 헐... 이해를 못하는 구만.. 이념으로 뭉친거로 따지면 개신교 극단주의자, 이슬람 극단주의자, 사회주의 극단의 공산주의자 거의 도진개진임... 공부좀 하셈.. 프랑스, 일본, 독일 등등 세계 많은 국가가 공산당을 허용하고 있고 현재도 당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음... 당신 주장대로 라면 공산당을 허용하는 국가들도 무식해서 헌법으로 허용함? ㅋㅋㅋㅋ 가지가지 한다 . 자신이 무슨말 하는지도 아마 모를걸.... 공산주의를 막을려고 생각 했으면 중국을 쳐들어 갔어야지 .. 웬 베트남 ? ... 약한 국가들 상대로 자유와 민주주의 이름으로 침략한게 정당하냐? ㅋㅋㅋㅋ

      착하게살자착하게살자5 일 전
  • 에휴... 모지란 인간. 미국이 호치민에게 속았다고? 미국은 호치민에세 속은 게 아니야. 그때 그때 미국의 국익을 위해서 움직였을뿐. 당시의 미국 국내 정세와 미국의 국제전략에 따라 대응했을뿐임. 그럼 호치민은 미국을 속였는가? 그것도 아니야. 베트남의 독립이라는 베트남의 이익에 충실했던 거지. 누가 누구를 속이고 말고 한게 아니야. 철저한 자기 이익에 따라 움직인 거지. 각자의 이익이라는 걸 기준으로 따지면 이념은 별거 아니야. 미국이 공산주의자들을 지원 안할꺼 같아? 미국은 해. 그것이 자국에 이익이 된다고 판단하면 공산국가나 공산반군도 지원해왔어. 그들이 공산주의자라는 걸 몰라서 그랬을까? 아니야. 그게 미국에 이익이 되기 때문이야. 속은 거는 없어. 그때 그때 이익에 충실했던 거지.

    박용상박용상6 일 전
  • 항공전?!그럼 케산 전투도?

    bun nerbun ner6 일 전
  • 역시 독립은 누가 알아주는게 아니라 깽판치고 테러하고 전쟁해서 통치하는 이익보다 손해를 더 크게 만들어야 얻어지는 것이다

    이오시프스탈린이오시프스탈린6 일 전
    • ㅇㅇ. 근데 이슬람은 힘이 미약. 막말로 테러단체가 핵탄두와 미사일만 가지고 협박하면 어느나라든 드러줄수밖에 없죠. 아무리 미국이라도, 중동 미군기지들 싹 철수하라고 하면 해야하는...

      yhansoo Kimyhansoo Kim2 일 전
  • 공산이 아니라 사회주의 같은데요? 사회주의야 어느나라나 다 있는거고. 이건 민족주의만 봐야 될것 같은데요

    우탄오랑우탄오랑6 일 전
  • 이것 프랑스 꼴통 식민주의군대 홍보하냐 , 해외 프랑스군은 대부분 식민지 출신을 끌어 댔는데 뭐좋다고 실실 쪼개고 웃냐

    H HH H6 일 전
  • 베트남 민족주의에 대해서 공부좀해라

    김성태김성태6 일 전
    • 그런거 공부해서 어디 써 먹노

      젤리맛젤리맛6 일 전
  • 구독했읍니다...

    차현석차현석6 일 전
  • 옛날에 군사학 배울때 군인 교수님보다 훨씬 재미있네요. 잘들었습니다^^ ㅎㅎ

    정희준정희준6 일 전
  • OSS는호치민의 말라리아병도 치료해주었음

    Taein KwonTaein Kwon6 일 전
  • 베트남인들의 독립을 열망하는 부분에서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나네요.. 82KM의 밀림길을 민간인들이 자발적으로 개척하고 1000KM를 넘는 거리를 자전거로 자발적으로 식량배달을 했다는 부분과 15KM를 견인포를 인력으로 끌고갔다는 부분에서 나도 모르게 눈물이 쩝.이념보다는 독립에 대한 열망으로 초인적인 힘으로 불가능한걸 해냈다는 사실에 감동. 이런 민족은 그 어떠한 강대국이 이길수 없을듯.

    정재범정재범7 일 전
  • 늘 즐겨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40분부터 나오는 브금 제목이 뭔가요?ㅎ 너무 좋은데

    지병재지병재7 일 전
  • 도큐멘터리 전쟁사 보다가 .. 역기까지 왔네요 ㅎㅎㅎ. 익숙한분 뵈서 좋습니다 .. 역시 ..최고수준 이십니다 .. 구독 좋아요 꾹 누루고 갑니다 . .

    이상규이상규7 일 전
  • 같이 일하는 베트남 젊은이는 왜 베트남은 역사 수업이 없다고 했을까?.... 이런역사가 있는데...

    조승균조승균7 일 전
  • 닥터맨해튼이 있었어야 했는데

    그린소그린소7 일 전
  • 중국이 문제가 많긴 많네

    daye shindaye shin8 일 전
  • 베트민을 지원한 베트남 주민들 그후 보트 피플 ㅋㅋㅋ

    전라도의동맹들북중러전라도의동맹들북중러8 일 전
  • 우리나라에도 북한과 중국 간첩이 득시글거리고 있다.더 웃긴건 이런 판국에 현정부는 간첩잡는 기관을 모조리 무력화함.도대체 누굴위한 정부인지 아리송 ㅋ

    찰스보스톤찰스보스톤8 일 전
    • 달창들이 모인다

      재앙재앙6 일 전
    • 대사관이 특수교육 받은 스파이 기관인데..? 국내 최대 간첩기관은 미국하고 일본 아니야... 알고 삽시다.

      김대성김대성6 일 전
    • 한심한 ....

      원기철원기철8 일 전
  • 베트남전 빨리해주세요. 개잼이너

    심재윤심재윤8 일 전
  • 다른 공산독재자들과 달리 오직 국민을 위해 죽을 때 까지 청빈한 삶을 산 호치민, 세계 지성인들이 칭송하는 호치민을 어찌 그따위 말을 하시나요. 한평생 제국주의에 맞서 싸웠고 남북통일 후 자신을 신격화하지도 않았고요 반민족행위자들 대규모 학살도 없었다. "자유와 독립보다 소중한 것은 없다" 유언으로 "남베트남 사람 탄압하지 말라" "내가 죽은 후에 웅장한 장례식으로 인민의 돈과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빠롤레오빠롤레오9 일 전
  • 팜반동은 베트남의 소하였죠

    삼봉삼봉9 일 전
  • 마법의 혓바닥을 가진 공산 주의자들 ....... 한국에도 있는데....... 아, 마법의 혓바닥을 가진 공산 사회주의자들인가???

    Patrick C ShinePatrick C Shine9 일 전
  • 남편총=결투 뜻이죠 여자문제로 결투한일이 비일비재하였거든요

    삼봉삼봉9 일 전
  • 미군 및 다른 국가의 베트남과의 전쟁말고 월남 파병 당시의 한국군과 베트남간의 전투기록을 알고 싶네요. 승전이외에 패전까지. 과거 토전사에서야 이런 저런 이유가 있었다며 방송을 안했는지 모르겠지만, 그런 논란말고라도 베트남과의 한국군과의 전투라도 알고 싶네요.

    ke messke mess9 일 전
  • 베트콩형들 가슴이 웅장해진다. 햄보카게 살아라.

    이승준이승준9 일 전
  • 20초 보고 바로 구독신청. 토전사 끝나고 방황했었는데 이제야ㅋ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컬러템포 Color Tempo컬러템포 Color Tempo9 일 전
  • 1:44:33

    K3RShaW 22K3RShaW 229 일 전
  • 저 개인적으로 20세기 인류사의 4대 명장으로 미국의 조지 마셜, 중국의 주덕, 나치 독일의 프리츠 에리히 폰 만슈타인, 베트남의 보 응우엔 지압(무원갑)을 꼽습니다. 만슈타인의 경우에는 그의 전략전술에 대해 정확히 분석할 정도 내공이 없어서 100% 장담은 못하겠군요. 프리츠 발터 모델 원수도 대단한 명장이라고 들었는데 20세기 n대 명장 대열에 포함될 정도인지는 모르겠네요.

    안강현안강현9 일 전
    • @미닛맨도그밋 난독증인가봐요ㅋ

      우탄오랑우탄오랑5 일 전
    • @우탄오랑 20세기라는데 갑자기 이순신장군은 왜;;

      미닛맨도그밋미닛맨도그밋5 일 전
    • @우탄오랑 이충무공은... 첫째로 20세기 사람이 아닙니다. 둘째 이유는 그것 맞습니다. 대개 육군 장수와 수군 장수를 구별하지 않나요?

      안강현안강현6 일 전
    • 이순신은 해군이라 뺏나요?

      우탄오랑우탄오랑6 일 전
  • 1:26:23 한신이 초패왕에게 했던 사면초가를 따라했네요.

    Taehyueng KimTaehyueng Kim10 일 전
  • 지금 와서 보니까 호지명이 공산주의자 지 ! 당시 독립운동가 호지명은 유연한 사람이었다. 베트남을 식민지배한 프랑스. 프랑스를 지원하고 베트남전을 터트린 미국 모두가 우리가 말하는 민주 국가였다. 호지명과 베트남 국민이 민주 국가를 좋게 볼리가 없었지. 반대로 베트남독립을 지원하고 도와준 나라는 소련을 위시한 공산진영국가였다. 호지명은 미국과 전세계를 여행한 사람이다. 민주국가가 공산국가보다 우수하다는걸 다알고있던 사람이다. 아무튼 호지명은 위대한 베트남독립의 인물이다. 나 역시 존경한다.

    young 4089 leeyoung 4089 lee10 일 전
  • 몰아보기 디엔비엔푸전투 인도차이나전쟁 편 진짜 재미있다~*~베트남 전쟁 언제 리뷰가 나오나요??!

    남자탁용삼남자탁용삼10 일 전
  • 식민지시대의 열강들은 그저 감정없는 약탈자에 불과했다.......

    영선영선10 일 전
  • 중국..안 끼는데가 없구나..

    june 6june 610 일 전
  • 왜 문재인이 떠오르지?

    하이방가하이방가10 일 전
  • 베트남전 한국군의 활약상도 방송해주세요~~~~

    kh채널 mkh채널 m11 일 전
  • 저만 프랑스가 이렇게 밉나요? 식민지배를 위해서 미군의 도움으로 동남아군민을 아용해서 배트남의 독립을 막는다? 그냥 놔두면 되는데. 베트남이 자본주의로 가던지 공산주의로 가던지 프랑스하고 관련이 았나요? 베트남이 한국과 뭐가 다를까요? 구쏘련과 미국의 정치에 말려들어 피해를 보기는 똑같이 보고. 만약에 2차대전 끝나고 일본장교가 한국군을 이끌고 미국의 지원을 받고 그당시 북한을 공격한다면 한국군은 그걸 달갑게 받아들일가요? 아니면 반대로 북한군은 달갑개 받아들일가요? 왜 자꾸 타국의 정치적토론이거나 싸움이 타국이 끼여들려고 할가요? 자신들이 지배를 할려고 그러는거죠. 근데 지금도 저희는 국군의 통제도 마음대로 못하죠. 참 안타깝네요.. 국군이 왜 타국인 미국의 명을 받들어야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가네요. 만약에 일본 자위대가 한국의 독도를 접수햇다면 미국이 국군에게 독도털환의 명을 내릴가요? 궁금합니다.

    RATTE aRATTE a11 일 전
    • @RATTE a 미국이란 나라자체도 식민지 지배한 나라라고 볼수있지 저 시절은 이념전쟁이고 공산당이 생기는걸 막으려고 전쟁난거고 한국도 김일성이 공산정권들어오고 전쟁시작된걸보면 공산당이 전쟁광들만 모인거 같음

      재앙재앙6 일 전
    • The world 어느부분에거 일본을 미화하는걸로 보이시나요? 프랑스군의 행위는 일본이 북한을 도와 한국을 침략하는것과 같은 거라고 말씀드린거 같습니다. 프랑스군은 외인부대든 뭐든 식민지쟁탈을 위해 범한 전쟁은 잘못된겁니다. 하지만 여태까지 식민지지배를 햇던 나라들이 모두 열강입니다 . 일본을 포함하여... 하지만 진장한 사과를 한 나라는 있을가요?

      RATTE aRATTE a8 일 전
    • 프랑스뿐 아니라 모든 유럽열강 침략자들과 일본은 용서하기 힘듭니다. 프랑스가 식민지에 가혹했다 하는데 우리에게 일본만 할까요. 일본은 그냥 민족 자체를 말살하려던 쓰레기들인데 일본이 이런식으로 미화되는것도 용서가 안되네요.

      The worldThe world10 일 전
    • 그래서 전작권 받아와야죠. 분명 미국이 우리의 우방이긴 하나 역사적으로 우리를 갈라놓은 주범중 하나이며 친일 매국세력을 지원함으로서 우리 민족주의 독립운동가를 전부 배척해버린 장본인 입니다. 지금 와서는 우리를 견제하는 모습까지 보이는데 왜 미국에 사대를 하며 신성시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중국이나 북한이 핵공격을 한다면 미국이 우릴위해 핵보복 해줄까요? 아니죠. 미국 본토가 공격받기 전에는 절대 있을수 없는 일이라고 봅니다. 한미 상호 방위조약은 굳건하지만 안주하지 말고 우리는 우리 스스로가 지키는게 맞습니다. 글에 동감합니다.

      The worldThe world10 일 전
  • 모든 악의 근원의 탑은 미국입니다

    만수르만수르11 일 전
    • 보통 한국사람들은 중국이라고 생각한다

      젤리맛젤리맛6 일 전
  • 프랑스공군은 허수아비엿나보다 미군처럼 공중폭격도 안하고 뭐햇는지..군사력이 약햇던 모양

    Bellic NikoBellic Niko11 일 전
  • 프랑스가 혁명이니 인권이니 뭐니하는데 참 과대평가된 나라 중 하나인거 같은...

    통마루통마루11 일 전
    • @김정일 정치병자 어서오고

      The worldThe world일 전
    • 좌빨들 똘래랑스 그러면서 프랑스 졸라빨잖아 ㅋ

      김정일김정일7 일 전
    • 그냥 모든 유럽 열강들은 현대에 와서 이미지세탁 제대로 한듯.

      The worldThe world10 일 전
  • 이보시요? 호치민이 자기 민족의 자주독립을 위해 침략자들에게 거짓말하는 것도 문제가 됩니까? 독립만 보장하면 농촌으로 가겠다는 것과 백범선생이 독립된 된다면 문지기가 되어도 좋다는 말과 무엇이 다릅니까? 자신의 안위보다 이런 철저한 애국심으로 무장된 지도자와 이를 따르는 국민이 있다면 어떤 강대한 제국도 지배못할 것입니다.

    김재석김재석11 일 전
    • 45.9.1일 독립선포하고 사이공 관사를 내주엇는데 관서에서 안지내고 옆에 오두막집짓고 살앗죠. 죽을때까지 반찬3개.

      yhansoo Kimyhansoo Kim2 일 전
  • 59:00 부터

    홀로홀라홀로홀라12 일 전
  • 예나 지금이나 어느나라는 민폐만 끼치는구나...

    로제마린로제마린12 일 전
  • 베트남전 짜빈동 전투 좀 설명해 주세요~ 한국군이 베트콩한테 사신이었다는데 얼마나 잘 싸웠나요?

    성민구성민구12 일 전
    • 미군의 화력지원도 좋았지요. 거의 백병전까지 갔고 수가 월등한 군대를 이겼답니다. 탱크의 산탄도 썼어요.

      북폭통일북폭통일11 일 전
  • 샤를님은 밀덕계의 설민석 입니다!!

    kyung min Ryukyung min Ryu12 일 전
    • 설은 사기꾼.

      북폭통일북폭통일11 일 전
  • 샤를의 오류.... 호치민은 공산주의자가 아니라 민족주의자임 호치민의 민족주의 관점으로 보아야 베트남 근대현대사를 통찰적으로 이해 할 수 있음

    M KM K12 일 전
    • 호치민 민족주의자라고 한다고 빨갱이가 되나? 공부 좀 하지?

      에이레네화평에이레네화평3 일 전
    • 빨갱이들 난리네

      젤리맛젤리맛6 일 전
    • ^.^

      북폭통일북폭통일11 일 전
  • 가장 사랑하는 비전.. 기다리기 너무 힘들어요ㅜ

    join sojoin so12 일 전
  • 군대에서 중대장이 항상이야기 했었는데 경계를 우습게 보면 대대 전체가 날라간다고.. 했을때 왜 중요시 이야기 하는게 여기서 나오내

    z limz lim12 일 전
  • 한국군이 참전한 이후의, 한국군하고의 전투를 정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mangan jomangan jo12 일 전
  • 크으 다시 봐도 여윽시 샤를님! 깊이 있는 컨텐츠 감사합니다.

    MORIMORI12 일 전
  • 한국의 신형잠수함인 안무함 해주세요

    임재혁임재혁임재혁임재혁12 일 전
  • 요즘 땅굴작전은 하다간 골로 갈껀데. 운이 좋았네요

    J JJ J12 일 전
  • 즈느비에브이야기도 추가해주세요 디엔비엔푸의 나이팅게일이죠

    삼봉삼봉13 일 전
    • @안강현 까먹었어요 풀네임은

      삼봉삼봉9 일 전
    • @삼봉 흥미롭습니다. 그 분 풀네임 알 수 있나요? 검색하고 싶어요.

      안강현안강현9 일 전
    • @안강현 디엔비엔푸 전투때 프랑스군을 간호하던 여자 간호사였죠 나갈려고 했는데 당시 비행기가 파괴되서 풀려날때까지 디엔비엔푸 전투현장에서 부상병을 간호하였죠

      삼봉삼봉9 일 전
    • 그 분이 누구신지 궁금하군요.

      안강현안강현9 일 전
  • 맹획은 운남성 쪽이지 베트남이 아닙니다. 운남성이 원나라에게 편입당했고 중국에 완전히 속한 때가 명 때인데... 이세환 기자님은 왜 맹획이 베트남 사람이라고 합니까...

    Peter PanPeter Pan13 일 전
    • 옮은 지적입니다.

      김재석김재석11 일 전
    • ^.^ 👍

      북폭통일북폭통일11 일 전
  • 이 영상을 보니 미국은 한국을 절대 못버릴것같습니다. 미군문제에서 우리가 을의 입장이 아닌것같은데..

    talra Atalra A13 일 전
  • 2:00:00

    츄빙츄빙13 일 전
  • 중국하고 베트남전도 해주세요. 중국은 자기들이 승리했다고 하지만 실제는 베트남에게 호되게 당했다고 하던데

    김중철김중철13 일 전
    • @김영준 미얀마 가고 싶어도 옆에 라오스 캄보디아 태국이 있고 엄청 멀어서 못가요.

      에이레네화평에이레네화평3 일 전
    • @에이레네화평 맞아요.

      김영준김영준3 일 전
    • @김영준 님 미얀마가 아니라 캄보디아입니다.

      에이레네화평에이레네화평3 일 전
    • 당하긴 뭘 당해요. 베트남 주력군이 모두 캄보디아 쳐들어간 상황서 1달도 안된 23일전쟁. 당연히 주력이 발길을 돌리는데만 2개월 필요한거고요. 중국.베트남 국경요충지 주요도시 도로.비축물자.도시가반시설.건축물 모든 다리 철저히 흔적도 없이 폭파해 버리고 철수해버렷죠.저항하든 안하든 포로로 끌어왓고 여의치 않음 다 사삻하고 ㅡ중국왈 40년동안 아낌없이 인윈. 쌀.온갖 무기 .운송도구.도로.다리.터널 공사를 지원해준거 파괴해으니 우리의 목적을 달성한거다. 여기까지는 암것두 아니죠.그후로 8년3개월동안 벌어진 고지전이 무서운거죠. 중국 5대 군사령부가 2년주기로 교체해가믄서 국지전으로 싸우다가 기력이 쇠해진 구소련 물자지원고갈 .베트남군.기려고갈로 정전협정 .이게 다에요. 심양.북경.제남. 성도.란주..광주.광서.복건. ㅡ8개 방면군 사령부 산하 5개방면군 인원이 돌리다가 끝난거죠.1바퀴 16년인데 10년도 안되니 5개군구로 끝나버린거죠. 40년지원은 일본.프랑스.미국. 전쟁중 지원해준 자원들이죠.

      김영준김영준4 일 전
  • 외인부대는 일반적인 용병이 아님. 정규군에 속하는 부대임. 다만 해외작전에 우선투입되는 외국인구성 부대일뿐.

    동서남북동서남북13 일 전
  • 보 응웬 지압이 현지 발음. 미국식 발음인지 외국에 알려지기론 보 구엔 지압.

    동서남북동서남북13 일 전
  • 호치민은 반은 공산주의자이고 반은 민족주의자였다 라고 생각합니다.ㅎ호치민이 프랑스까지 가서 친프랑스주의자면서 프랑스에서 유학까지 한 융통공산주의자 호치민을 프랑스가 톨레랑스-관용-을 하지 못했던것은 프랑스가 실착이었다.20세기 전반기엔 식민지 청년들은 자기나라 독립을 위해 공산주의자가 된 사람들이 많았다.그 당시 번지르르한 선진국가들은 모두 식민지를 가지고 있던 국가들이었기 때문이다.

    Jung KingJung King13 일 전
    • ㅇㅇ. 서구열강들이 님이 말씀하신대로 제국 국가들이라 식민지놈 하나 떠드는거 신경도 안썻고 그나마 들어준게 식민지 없는 소련. 그리고 영상엔 제네바협정으로 선거 얘기가 없네요 ㅎ. 일단 둘로 나눈후 2년안에 총선거하기로 햇는데 남벳이 호치민에 겜이 안되니 거부햇고 북벳이 전쟁선포하죠. 이건 우리나라와 비슷, 남북신탁통치후 선거하기로 햇는데 김일성이 거부해서 우리나라(남한)만 하죠.

      yhansoo Kimyhansoo Kim2 일 전
  • 동남아는 해적의 후예들!!

    행복해김씨행복해김씨13 일 전
  • 참 전쟁이란 씁쓸하군요

    황의정황의정13 일 전
  • 한국에는 문치민이 있음돠

    김성한김성한13 일 전
  • 프랑스공군은 허수아비엿나보네 ㅎㄷ

    Bellic NikoBellic Niko13 일 전
  • 1:08:55 이건 국민당군 장교복 아닌가요?

    black catblack cat13 일 전
  • 독립운동에 관한 한 베트남한테는 한 수 접고 들어가야 겠다. 총력전이라니.

    jacob stonepillowjacob stonepillow13 일 전
  • 질수밬에 없엇네 당시 멍청한 프랑스군 엿네

    황의정황의정13 일 전
  • 내가 봐도 디엔뿌엔뿌에 프랑스군의 화력이 부족햇던것 같음..많이.. 정보도 부족 햇던건지..무시 한건지..

    황의정황의정13 일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