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밭에서 일하다 순식간에"…225kg 야생호랑이에 물린 중국인 / 연합뉴스 (Yonhapnews)

2021. 04. 27.
155 522 조회수

"밭에서 일하다 순식간에"…225kg 야생호랑이에 물린 중국인
(서울=연합뉴스) 최근 중국 만주의 한 시골 마을에서 야생 호랑이의 공격을 받은 주민은 호랑이가 갑자기 나타나 뭔지도 모르고 물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7일 중국매체 신경보에 따르면 헤이룽장성 미산(密山)의 마을 주민 리춘샹(李春香) 씨는 최근 병실에서 인터뷰를 갖고 "호랑이로부터 공격을 받았을 당시에는 호랑이인 줄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호랑이는 지난 23일 오전 7~8시(현지시간)께 마을로 내려왔고, 10시간 넘게 배회하다 당일 오후 9시께 마취총 5발을 맞은 뒤에야 제압됐습니다.
리씨는 눈앞에서 뭔가가 달려들 때도 그게 호랑이인 줄 몰랐으며, 커다란 물체가 자신을 한 번 물고 울음소리를 낸 뒤 다른 곳으로 갔다고 기억했는데요.
조사 결과 호랑이는 2~3살 정도의 수컷으로, 225kg 정도 무게에 매우 사나운 성질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당국은 인근 산 이름을 따 이 호랑이를 '완다(完達)산 1호'로 이름 지었고, 헤이룽장성 무단장(牡丹江)의 사육센터로 옮겨 45일간 격리 관찰과 유전자 검사 등을 진행하기로 했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해연·남궁정균
영상: 로이터
#연합뉴스 #중국 #호랑이 #습격
◆ 연합뉴스 유튜브 : koworld.info
◆ 연합뉴스 홈페이지→ 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facebook.com/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koworld.info/tools/TMCrbtHU0M0SR6TuBrL4Pw

댓글
  • 아깝다 착해질수있었는디

    정우아빠정우아빠6 일 전
  • 저것도 조선 호랑이라고 하지 않고 쭝꿕이라고 지랄들 하려나 . . .

    ンソミンソンソミンソ6 일 전
  • 치타 110km/h 호랑이 60Km/h

    특산물특산물7 일 전
  • 그냥 물어죽이지

    루시아체펠리루시아체펠리7 일 전
  • 원래 호랑이는 사람보면 그냥 갈길가거나 피해다닌다는데 공격하는거 보면 얘네도 중국이 싫다는거네

    악플잡는대황제악플잡는대황제9 일 전
  • 호랑아 잘했어

    음경지메음경지메10 일 전
  • 착해졌네 너무 좋다

    삑뺙삑뺙11 일 전
  • 문 김에 한 10명 정도 죽였으면 좋았을텐데

    누군가누군가11 일 전
  • 저 모습이 과거 우리나라에서 일어났었던 일들입니다 옛말에 조선사람은 일년의 반은 호랑이를 피해다니고 반은 호랑이를 잡으러 다닌다는 말이 있었죠. ,.

    범박동꿀주먹범박동꿀주먹11 일 전
  • 중국인이 어딨어

    수민수민12 일 전
  • 물린사람 으야됫노?

    오둥지오둥지13 일 전
  • 왜 예전에 호랑이 한테 물려 끌려갔다 운 좋게 살아도 몇날 며칠 끙끙 앓다 돌아가셨다는 얘기 많이 들음 호랑이는 영물이라 조심해야함 왜냐면 공격 받는 순간 혼이 나가버림

    정바이블빌리버정바이블빌리버14 일 전
  • 확실히 본토에 가까울 수록 덩치들이 장난 아니구만 . 들판에 16강 같은 대호들이 널렸어

    블란서위스키블란서위스키14 일 전
  • 계속해! 멈추지마!

    시진핑핑이 天安门坦克시진핑핑이 天安门坦克14 일 전
  • 보래 중국 공산주의 정부는 야생동물 보호구역 인간들이 침범 한 영역을 백두범 과 사자,곰,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거기에 산양,멧돼지, 고라니 ,개,등등 의 많은 동물들을 방생하는 법안을 만들어 남한과 북한에 도 야생동물 보호구역 특별법을 같이 공생하는 제도를 연구바람 합니다

    jak6171jak617114 일 전
  • ㄲㅂ 킬각이었는데

    나나치킨나나치킨14 일 전
  • 범내려온다

    스톰짹스스톰짹스15 일 전
  • 확실히 호랑이는 영물이 맞다

    야붕야붕16 일 전
  • 쑥과 마늘은 안먹고 저기서 사람먹고있었네 엌

    너티너티17 일 전
  • 호랑이는 시속 100 으로 못 달린다 60~65 정도임

    fiori kimfiori kim17 일 전
  • 와.. ㅈㄴ 빠르다ㄷㄷ;

    RO JIRO JI18 일 전
  • 그냥 말살시캬버렸으면좋겠다 그래야 중국 뉴스도 계속 안나오지

    두진두진18 일 전
  • 우리나라 까지 넘어오면 산속에 사는 사람들 다시 전부 도시로 하산 해야 할듯.......

    Joseph LeeJoseph Lee18 일 전
  • 다~~ 사람이 죄다

    jwjw18 일 전
  • 한입 맛보고 중국인이라 맛없어서 뱉음

    No NaNo Na18 일 전
  • 우리안에서 포효하는모습 다죽이기도 남을 성깔있는 야생호랑이다 꼭 이러는거같음 니들이 코로나 퍼트렸잖아 내가 그벌로 모두 먹어버리려고

    이루나이루나18 일 전
  • 중국인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 개꿀 가라 K-호랑이! C-피플을 없애줘!

    Esports Red BullEsports Red Bull18 일 전
  • 한국엔 호랑이가 한마리도 없구만 k맹수 타령이고 다 멸종시켜놓고 호랑이 기상 씨부리고 있노

    권민주권민주19 일 전
    • 멸종이 아니라 일제대때 일본군들이 조선호랑이 잡으러 다녔다. 책좀읽어라 이늠아. 조선 대호를 잡아 상부이 하사품으로 보내고 포상받고, 호랑이 킬러들 집단 만들어 지리산 깊숙이까지 다녔다 하더라. 아주 더런놈의 왜놈 들이지 . . .

      ンソミンソンソミンソ6 일 전
  • 까비

    정문오정문오19 일 전
  • 호랑이가 중국이 자꾸 우리꺼 뺏으려 하니까 정의구현한거네 ㅋㅋㅋㅋ

    남삣남삣19 일 전
  • 백두산 호랑이를 이렇게라도 볼수가 있으니 얼마나 좋은 세상인가.... 다친사람 경상이라니 호랑이가 죽일 생각은 없었나보네...역시 백두산 호랑이...

    꾸엑꾸엑19 일 전
  • 댓글들 진짜 ㅋㅋㅋ 중국이 싫어도 이런 사소하고 자잘한 일에 관련된 사람들을 모두 싸잡아서 혐오하는 건 좀 지나치다는 생각 안 드나요? 국제적으로 중국이 크나큰 잘못을 했고 전반적인 중국인들의 시민의식이 좋지 않은 건 사실이지만, 사람이 죽고 사는 문제에 아무 죄 없는 중국인을 조롱하는게 잘하는 짓인가요? 욕을 할거면 타당한 근거를 바탕으로 비판을 해야지, 무차별 비난은 결국 극단적 집단혐오와 인종, 국적 차별이 되기 마련입니다. 코로나로 예민해져 있는 건 알겠는데 정신들 좀 차리세요.

    parklutherparkluther19 일 전
  • 중국인이면 상관 ㄴ

    곧준호곧준호19 일 전
  • 중국 맛이 나니 지들도 역겨워서 먹진 않노

    MoroMoro19 일 전
  • 그냥 풀어줘라!

    블쿤블쿤19 일 전
  • 그래서 착해졌나요?

    간첩이 먼저다간첩이 먼저다19 일 전
  • 호랑아 맛있었니?

    너나잘해너나잘해19 일 전
  • 닥치는대로 잡아먹는 중국인.. 생태계 정리를 위해 결국 호랑이가 나섰네...

    안뇽맨안뇽맨19 일 전
  • 요즘은 호랭이가 바퀴벌레도 물어버리네;;;

    기적기적19 일 전
  • 호랑이야 조심해! 너도 코로나 걸릴수 있어 그니까 중국인 물땐 조심해

    파커피터파커피터19 일 전
  • 와..신기..225kg

    ᄀᄀᄀᄀ19 일 전
  • 2미터정도면 싸워볼만한데? 타격으로 안되면 그라운드로 끌고가서 주짓수로 앞발에 암바만 걸면 끝.

    김해급식폭격기김찬호김해급식폭격기김찬호19 일 전
    • 170짜리 사람한테도 개쳐발리면서 ㅋㅋㅋㅋ

      이경영이경영19 일 전
  • 아쉽다 착해진 중국인 더 늘어날 수 있었는데 제발 호랑이가 전국에서 중국인들을 습격하길

    헤헤헤헤20 일 전
  • 1:31 아니 그럼 야생호랑이가 온순한 성질도 있냐 ㅋㅋㅋ 다 물어뜯짘ㅋㅋㅋ 그건 굳이 확인안해봐도 알텐데 ㅋㅋㅋ

    TrequartiSTARTrequartiSTAR20 일 전
  • 사람 사냥하려다 실패한거는 자동차 경적 소리때문에 놀란듯

    S Yung ParkS Yung Park20 일 전
  • 이번뉴스에는 잡혔네요 뚱베이후 한국뉴스라 백두산 호랑이라고 에버랜드에서는 호랑이사육사가 이름을 제대로 얘기하던데 호랑이 중에 제일 큰호랑이 시베리아 호랑이 또는 한국에있는호랑이는 한국에 있기때문에 한국호랑이 중국에서는 동북호랑이라고 부른다고 제대로 얘기하더만 에베랜드 호랑이도 중국에서 데려온거라고 하던데 댓글들 김치도 한복도 중국꺼라 한다고 호랑이 뭐가 어째요^^ 중국에는 호랑이가 민가로 내려오는일이 거의 해마다 있는 일인데 말이죠

    황시아황시아20 일 전
  • 정말 통쾌하고 행복하다 ㅎㅎ 백두대간 최상위 포식자가 중공빨갱이를 참교육 시켜주네

    임준서임준서20 일 전
  • 중국 존나 무서운 동네였네

    Heeung SonHeeung Son20 일 전
  • 중국인을 보았다면 핏줄을 터쳐버리고 뼈를 으스러버려야 한다는게 저 호랑이의 신념

    中国人100人斬り中国人100人斬り20 일 전
  • 호돌이 : 김치와 한복이 중국 거라고 하길래 너무 화가 나서 그랬다.

    해바라기 오태식해바라기 오태식20 일 전
    • 태권도도 지들거라고 하던데요

      남철수남철수18 일 전
    • ㅋㅋㅋㅋ

      조각가조각가20 일 전
  • 살인죄저지른자들은그냥 산채로야생호랑이 한테 던저지는형법을만들어야 되지않나싶네

    순택류순택류20 일 전
  • 댓글수준 대한수준 ㅋ

    김준성김준성20 일 전
    • @김준성 아니에요.

      中国人100人斬り中国人100人斬り20 일 전
    • @中国人100人斬り 연변인이세요? 반가워요~

      김준성김준성20 일 전
    • 연변수준이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中国人100人斬り中国人100人斬り20 일 전
  • 중국인이 호랑이밥으로 죽으면 가치있는 죽음이지

    곽재우곽재우20 일 전
  • 부딪친거 같아! 물면 상처깊이가 5cm도 넘고 목을 물기 때문에 숨도 못쉬고 그자리에서 즉사함!

    벌꿀오소리벌꿀오소리20 일 전
    • @张三 누가 물었대? 부디친거 같다고 했쥐. 말뜻을 모르니?

      벌꿀오소리벌꿀오소리19 일 전
    • 농촌 아주머니 의 오른쪽 어깨 에 다섯 개의 상처 가 있 는데, 호랑이 가 덮 쳐 서 생 긴 것 이지 물 어 뜯 은 것 이 아니다.

      张三张三19 일 전
  • 든든하다 k맹수!

    개소리하는놈개소리하는놈20 일 전
  • 우한페렴에 걸린 호랑이

    가우수가우수20 일 전
  • 아시아에 유일하게 한국에만 원숭이가 없었다는게 호랑이가 너무많아서 쪽을 못썻다는 얘기를 들었었는데 사실인가요?

    다낭한량노마드다낭한량노마드20 일 전
  • 중국 뉴스가 왜 자꾸 방송 하지?? 요기가 중국 인가??

    치킨레이쓰치킨레이쓰20 일 전
    • 이전 에는 속국 이 었 는데, 이것 은 매우 정상적이다.ㅋㅋㅋㅋ

      张三张三19 일 전
  • 시속 100키로라니.... ㄷㄷㄷ!!!

    작은우산작은우산20 일 전
  • 호랑이: 내가 잡혔지만 김치와 한복은 한국의 것이다

    unreal4 unity3dunreal4 unity3d20 일 전
    • 호랑이:일은 끝났으니 한국산 멧돼지랑 고라니 먹으러가야징

      Tle GerTle Ger16 일 전
  • 착해졋노

    r rr r20 일 전
  • 돌아다니는맹수는 보는즉시로 힘을 합쳐 사살시켜야 함 보호그건거 따지면 안됌

    조원일조원일20 일 전
  • 호랑이들이 죄 없는 농부들 말고 시진핑 같은 놈들이랑 놀아웠으면..

    영타니영타니20 일 전
  • "나한테 처물린 아가들은 명심해라." "한복과 김치는 화산족의 것이 아니라 한반도에 살고있는 배달민족의 전통문화라는걸" "다시한번 배달민족의 고유문화를 강탈하려한다면 그러한 마적질행위에 대해 혹독한 댓가를 치뤄야 할꺼여" (From 백두 타이거)

    원영청원영청20 일 전
    • 네 다음 찐따 노예종족 망상

      김재현김재현20 일 전
  • 보호구역 전체를 안전망설치를 할필요가있겠어요 보호동물이라 함부로 못하니 사람을위해서도 호랑이를 위해서도... 이런 영상이 떠돌다보면 또 밀렵꾼이 생겨날듯 싶어 불안한맘이네요

    최안숙하와최안숙하와20 일 전
  • 착해져야되는데 ㅠ 아깝다

    ᄋᄋᄋᄋ20 일 전
  • 호랑이100키로? 치타냐 ㅎㅎㅎ 60키로정도 달린거 같은데

    민멋져브러민멋져브러20 일 전
    • @아이 아무리 혈기왕성한 젊은 나이라 하더라도 무슨 치타도 아니고 100키로미터는 절대로 나올수가없는 속도입니다. 그 속도는 애초부터 전혀 말이 안되는겁니다. 있을수없는 일입니다. 100키로미터는요 치타에게서만 나올수있는 특별한 속도지 호랑이한테서는 절대로 전혀 나올수가 없는 속도입니다. 호랑이는 달릴수있는 최대 속도가 80km입니다.

      북부벵갈호랑이북부벵갈호랑이18 일 전
    • 사람들은 나약함..동물들 올림픽 나가면 싹쓰리..치타.돌고래.독수리등등

      설연아설연아19 일 전
    • 2-3살 혈기왕성 수컷이잖냐. 100키로 충분해.

      아이아이20 일 전
  • 호랑이도 중국산은 거르네

    이주형이주형20 일 전
  • 그래도 호랑이가 잡아먹을려고 공격할려고 한게 아니였어 지도 무서워서 공격한거뿐이지 잡아먹을려고 했다면 저여자는 죽었을거다 중국 여성 운이 좋았다 정말

    렌고쿠렌고쿠20 일 전
    • 그러게여 저 호랑이가 저기 있던 사람을 죽일 생각까지는 아예 없었던거 같네여

      북부벵갈호랑이북부벵갈호랑이18 일 전
  • 언젠가 호랑이를 산에풀자는분이 계셧는데 보고있는지

    불나비인간아불나비인간아20 일 전
    • 중국산에 풀자

      이서준이서준17 일 전
  • 중국인 과장 심하네 호랑이가 시속100km 어케 달리누 치타가?

    js kimjs kim20 일 전
  • ㅜㅜ 그냥 갈기갈기 찢어버리지 ㄲㅂ .. 호랑이 화이팅

    덕플릭스덕플릭스20 일 전
  • 호랑 야생방사가 현명한 처사일까 무모한 도박일까?죽은자는 말이 없을테니 앞으로도 계속되겠지?곰하고 호랑는 또 다른건데..하긴 중국인구 아직 많다니까 실험할만하지 ㅋ

    풀하우스풀하우스20 일 전
  • 연합은 중국언론인듯 중국소식만 내보내는것같네 이왕 할거 중국원전관해서도 보도좀하지

    순간의아픔순간의아픔20 일 전
  • 중국인이 호랑이에게 물리던 말던 우리나라 안보가 더중요 하다. 중국놈들한테 우리땅 넘길수 없다 뉴스는 제발 중국뉴스 그만 내보내고 국내상황이나 신경써라.

    이진우이진우21 일 전
  • 한반도가 호랑이모양이라는게 자랑스럽다

    사람사람21 일 전
    • 맹장 반도ㅋㅋㅋㅋㅋㅋ

      张三张三19 일 전
  • 호랭이 생각보다 무겁네..

    김건영김건영21 일 전
  • 아우~ 호랭이정말 무섭긴혀다요,,

    이태근이태근21 일 전
  • 와 ㅅㅂ 개무섭겠네; 근데 댓글들 중국인이 당했다고 내로남불하는거 실화냐? ㄹㅇ 한국이 커지면 중국 된다는게 맞는말인듯

    이준희이준희21 일 전
    • 강건너 불구경 않함 어쩌라고?대륙의 클라스를 어찌보고 껴드니?쟈들은 월래그래 ㅋ

      풀하우스풀하우스20 일 전
  • 와 그래도 사람 안죽어서 다행이다...

    미스터정미스터정21 일 전
  • 중국이 개같은건 많이해도 사람이 죽을 뻔했는 데 웃는 놈들은 뭐냐

    대한토종어tv대한토종어tv21 일 전
  • 1:45 여긴..어디 ..🐯..

    Chu ChuChu Chu21 일 전
  • 저런 동물이 산에 나돌아 댕기던 과거는 도대체..

    colorprintercolorprinter21 일 전
    • @서영식 얼굴? 정곡찔렸지 ㅋㅋ 거울그만봐 멘탈에 해로워 ㅋㅋ 관운장이나 너나 불쌍한 애들인데 욕한 내가 나쁘지 ㅋㅋ 사회에서 병신취급당하니 여기서라도 이래야지 ㅉㅉ

      랩은재밌다랩은재밌다8 시간 전
    • @서영식 잼민잼민 거리면서 나이 쳐먹고 따박따박 답글다는거봐라 ㅋㅋ 내가 잼민이면 지금 초딩한테 이지랄하는 넌뭐냐 ㅋㅋㅋㅋㅋ 누워서 침뱉냐?

      랩은재밌다랩은재밌다9 시간 전
    • @랩은재밌다 ㅋㅋㅋㅋㅋ 스스로 잼민이 인정해버리쥬 찐이라서 찔리나보지? 미안해 너무 정곡을 찔렀나보네 갑자기 얼굴 얘긴 왜나옴?ㅋㅋㅋ 전형적인 말빨딸려서 빼액거리는 잼민이 특징 다 나오죠~

      서영식서영식9 시간 전
    • @서영식 형이 아니라 아저씨겠지 영식아 ㅋㅋ 나이쳐먹고 찐찐거리는거 토나온다.. 거울봤니? 왜케 삐쳤어 ㅋㅋ

      랩은재밌다랩은재밌다9 시간 전
    • @서영식 형이 아니라 아저씨겠지 영식아 ㅋㅋ 나이쳐먹고 찐찐거리는거 토나온다.. 거울봤니? 왜케 삐쳤어 ㅋㅋ

      랩은재밌다랩은재밌다9 시간 전
  • 야생 호랑이를 명예 세스코 홍보대사로 임명해주세요~

    The_FuryThe_Fury21 일 전
  • 동북공정을 방어할려는 K 호랑이의 사투였다...

    조율이당조율이당21 일 전
    • 무식한인간

      땐스배우땐스배우19 일 전
  • 호랑이가 불쌍한ㄷ??

    hacked this account ihacked this account i21 일 전
  • 호랑이: 맛있겠다 ???: 으악 호랑이: ㅅㅂ뭐야 중궈였네 ㅈ같은맛 나네 안먹음 ???: ???

    PororoPororo21 일 전
    • 계란썩은맛

      순택류순택류19 일 전
    • @ᄋ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ㄱㄹㅇ

      과즙2 yee과즙2 yee19 일 전
    • 호랑이: 중국인은 맛없서. 퉤 한국사람잡아먹자 ㅋㅋ

      wa qingwa qing20 일 전
    • 마라맛 ㅋㅋㅋㅋㅋ

      ᄋᄋᄋᄋ20 일 전
  • 동물빠들 저 호랑이가 불쌍하지?ㅋㅋㅋ병신들

    디진다디진다21 일 전
  • 우리나라에서보낸 특수요원 아닐까

    심심멸망심심멸망21 일 전
  • 호랑이 : ㅅㅂ 중국이었다고?

    향수꧁꧂향수꧁꧂21 일 전
  • 중국인들 중 착한 사람들도 있지만.. 한 사람 욕하고 보면 중국인임

    K. swK. sw21 일 전
    • 호랑이가 중국인을 먹고 중국인도 중국인을 먹는다 마오쩌뚱부터 인간 고기를 즐겨 먹던 놈이라

      cola dodcola dod21 일 전
  • 중국? 오히려 좋아 ㅋㅋ

    전민기전민기21 일 전
  • 착해졌구만

    장산곶매장산곶매21 일 전
  • 의로운 호랑이

    김민성김민성21 일 전
  • 호랑이가 빠르긴해도 뭔 100키로로 달리냐ㅋㅋ치타도 아니고

    현기는결함을인정하고각성하라현기는결함을인정하고각성하라21 일 전
    • @북부벵갈호랑이 ㅇㅈ합니다. 호랑이의 경우 빠른 개체가 평균 65km고요. 웬만해선 달리기 속도가 45km입니다. 최대 80km고요.

      Jun 1HoJun 1Ho17 일 전
    • 그러게여 빠르긴 하지만 100키로같은 경우에는 치타에게서만 나올수있는 엄청난 속도입니다. 호랑이는 달릴수있는 최대 속도가 80km입니다

      북부벵갈호랑이북부벵갈호랑이18 일 전
  • 아니 어떻게 사람이 죽었는데 쳐웃고 있냨ㅋㅋㅋ싸이코임?

    루피르피루피루피루피르피루피루피21 일 전
    • 괜찮아요 저 영상속에 나오는 해당 당사자는 절대로 안죽고 오히려 병원에서 입원해서 몇바늘 꿰매고 봉합하고나서 안정을 취해서 가벼운 부상 정도만 입은걸로 검사결과가 나오면서 안죽고 살아났어요 참고로 저 영상속에 나오는 내용의 상황속에서 죽은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다쳐서 병원간 사람은 있어도 아무도 죽지않았습니다. 호랑이가 그 사람을 죽이는거까지는 하지않았으니까요 죽일 생각이 없었던거죠 뭐 그나저나 여기 댓글들 분위기가 다들 웃는 분위기인건 아무래도 상대가 중국인들이다보니까 그런거같습니다. 우리나라도 그렇고 전세계 대부분의 나라들이 중국을 엄청 싫어하잖아요 아주 암적인 존재로 여기는거마냥 혐오를 하는 그런 느낌으로여 글고 여기 댓글들이 분위기가 다들 중국을 엄청 싫어하다보니까 웃는 분위기로 되어있던거 같은데 그냥 좋게 이해하고 넘어가세여 중국을 엄청 싫어하기때문에 중국인들이 호랑이한테 당하는 뉴스 영상을 보니 통쾌해서 여기 댓글들이 다들 웃는분위기로 되어있는거 같으니까 그냥 좋게 그런가보다하고 이해하고 넘어가주셔요 솔직히 이런 상황은 댓글들보고 사이코라고 칭할 정도까지는 아닌거 같습니다 어차피 상대가 중국이기도 하고 하는데

      북부벵갈호랑이북부벵갈호랑이18 일 전
  • 착해졌노

    황만근황만근21 일 전
  • 호랑아~조심! 코로나 조심하렴~~

    하잉하잉21 일 전
  • 착해져라

    도지도지21 일 전
  • 저 중국인이 너에게 피해준게 있어? 일면식이라도 있어? 이름이라도 알아? 그런데 죽었을 때 좋아해? 이건 싸이코야

    박준홍박준홍21 일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