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멈춰버린 도로…최강 한파 · 폭설에 출퇴근길 '교통대란' (현장영상) / SBS

2021. 01. 06.
457 200 조회수

어제(6일) 오후부터 내리기 시작한 폭설에 전국에서 퇴근길 교통 혼선이 빚어지면서 시민들의 제보 영상이 쏟아졌습니다.
마비된 도로에 차량은 꼼짝없이 갇혔고, 차선이 눈으로 뒤덮이거나 눈발에 시야 확보가 어려워 운전자들에게 위험한 상황이 계속됐습니다.
내리막길에선 브레이크도 소용없이 차량이 미끄러졌고, 오르막길에선 바퀴가 헛돌면서 시민들이 뒤에서 차량을 밀어주는 모습이 곳곳에서 포착됐습니다.
원문 기사 더보기
news.sbs.co.kr/y/?id=N1006160371
[뉴스영상] 기사 더보기
news.sbs.co.kr/y/t/?id=10000000121

#폭설 #한파 #교통대란 #SBS뉴스 #실시간
▶SBS 뉴스 채널 구독하기 : n.sbs.co.kr/youtube
▶SBS 뉴스 라이브 : n.sbs.co.kr/youtubeLive , n.sbs.co.kr/live
▶SBS 뉴스 제보하기
홈페이지: n.sbs.co.kr/inform
애플리케이션: 'SBS뉴스' 앱 설치하고 제보 - n.sbs.co.kr/App
카카오톡: 'SBS뉴스'와 친구 맺고 채팅 - pf.kakao.com/_ewsdq/chat
페이스북: 'SBS뉴스' 메시지 전송 - facebook.com/sbs8news
이메일: sbs8news@sbs.co.kr
문자: #6000
전화: 02-2113-6000
홈페이지: news.sbs.co.kr/
페이스북: facebook.com/sbs8news
트위터: twitter.com/sbs8news
카카오톡: pf.kakao.com/_ewsdq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bsnews

댓글
  • 이랬었구나..(밖을안나가서.,.ㅎ)

    송시헌송시헌12 일 전
  • 폭설은 아이들한테만 좋은걸로 ㅎ..

    송시헌송시헌12 일 전
  • 2021년 경력추가 최강한파.

    행운의사나이행운의사나이14 일 전
  • 생각해보니 2-3년전부터 눈이 적게 오니깐 올해에 체인이나 스노우 타이어 끼고 다니는 차를 못본거같음 일단 우리아빠

    hjhuorrrfnthjhuorrrfnt14 일 전
  • 초반에 브레이크 놔야지!하는 틀딱이 개띠껍네

    트둥이트둥이14 일 전
  • Do you guys not install snow tires? Lmaooooooo

    KevGamingKevGaming14 일 전
    • And why don’t they clear up the roads?? Does Korea not clean up the roads

      KevGamingKevGaming14 일 전
  • 대구는 눈 구경조금 하다가 끝나서 다행이다

    로건로건15 일 전
  • 대프리카엔 눈 개 조금옴

    Kim hyung jinKim hyung jin15 일 전
  • 이날 오후 반차 및 연차 쓴 사람은 승리자...

    황태경황태경15 일 전
  • 이때만큼은 뚜벅이인 내가 자랑스럽다..ㅜ

    쏘나니쏘나니15 일 전
  • 단시간에 많이 내려도 이난리가 나는데 장시간 폭설이면 ㄹㅇ 답없겠네

    ᄋᄋᄋᄋ15 일 전
  • ㅋㅋ난리났넹ㅋ

    박현세박현세15 일 전
  • 체인 걸어도 소용없는건가요?

    바다건너바다건너16 일 전
  • 내 시간도 저기에 3시간 멈췄었지..

    홍선표홍선표16 일 전
  • 왜 나는 한파가 좋은거지....(양심:너가 이상한거야) 북극에나 한파 오면 좋을듯?(양심:야 안들려?)

    류류아리류류아리16 일 전
  • 이사람아 브레이크놓아서 사람있는쪽으로 오면 당신이 책임질거야? 브레이크잡고 앞차 박은게 최선이라보는데

    ᄋᄋᄋᄋ16 일 전
  • 현재의.나라.꼴과.흡시하네.

    채준병채준병16 일 전
  • 제발 윈터 타이어점 끼세요

    LowellLowell16 일 전
  • 그래도 겨울에 이렇게 좀 추워야 여름에 벌레들이 덜 꼬인다

    동군영동군영16 일 전
  • 캐나다,러시아 폭설때 제설작업하는거 쩔던데 거의 군사작전수준.. 우리는 그런거없나

    이걸나진이이걸나진이16 일 전
    • 폭설예고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개떼처럼 다 몰고나오면 제설을 할수가 없지

      강서구 pc카페 점주강서구 pc카페 점주14 일 전
  • 집에만 있었더니 눈 오는줄도 몰랐네 ㄷㄷ

    우16 일 전
  • 그많은 제설차량은 다 어디갔노?

    종간종간16 일 전
  • 일기예보 다 전달받았는데 대체 세금은 어디다 쓰는거야? 재난문자는 안보내냐? 에휴... 뭐 촛불만 들줄알았지 이건 답도없다

    오똑해오똑해16 일 전
  • 몇일전부터 눈 내린다고 일기예보했고, 기본적으로 체인은 겨울 오기전에 장만하셨어야죠. 국가에 제설작업 운운하기전에 자신이 대비가 않된걸 탔하시길~^^. 여름으로치면 태풍온다는데 계곡 물놀이 간거랑 같음.

    kim진도kim진도16 일 전
    • ㅋㅋㅋ 병신

      미야우미야우16 일 전
  • 이럴 땐 정말 경남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 ㄷㄷ

    K SaberK Saber16 일 전
  • 체인 없나 보네

    박하박하17 일 전
  • 저런 상황에 사고나도 경찰+견인차+보험사가 어찌오냐?? 걸어서옴?? 못오지.. 그들도 차타고 오는디 그래 온다쳐. 그럼 요리조리 피해서옴?? 완전 꽉막힌 도로인디? 완전 아비규환임..

    kin승혀니kin승혀니17 일 전
  • 부산은 눈 안오는데 부럽다 ㅠㅠ 재밌겠다

    율곡 yee yee율곡 yee yee17 일 전
  • 처음에 브레이크 놔야지 그러시능데 말도안대는...소리를 하하 자연앞에선 우리는 힘없어용

    뽀록난만두뽀록난만두17 일 전
  • 겨울에 왜 윈터타이어 안끼는거야 대체...충돌한게 사람이고 낭떨어지여야 뒤지고 후회할래

    이정환이정환17 일 전
  • 힘든 눈길로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겨울이 점점 온난화로 기온이 상승되어 바다에 사는 생태계가 서서히 전멸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1년동안 미세먼지도 덜 심했고 이번 북극한파도 몇년만에 강추위라고 합니다 이것은 아직 지구의 희망이 있다는 증거가 아닐까여

    해피갱스터해피갱스터17 일 전
  • 국가잘돌아간다

    이정자이정자17 일 전
  • 근데 초반에 아저씨가 브레이크 놔야지 라고 하시는데 저 위기때에는 브레이크 놓는게 정답인가요???

    김영웅김영웅17 일 전
  • 자연재해보다는 재설작업 문제가 크다고봄

    정종환정종환17 일 전
  • 니들잘났다며

    양드립양드립17 일 전
  • 이와중에 경찰하나안보이네 어디서뭐하냐?

    김클생김클생17 일 전
  • 0:59 꼴 좋다 ㅋㅋㅋㅋㅋ

    권구일권구일17 일 전
  • 어쩌라고 누가 쳐 나가래?

    권구일권구일17 일 전
  • 저기에 핵 발사하면 볼만하겠는데 아쉽다 ㅋㅋㅋㅋ

    fofo gogofofo gogo17 일 전
  • GTA5

    이기철이기철17 일 전
  • 저렇게 사고나면 경찰분들이랑 보험직원분들 어떻게 출동하지🤐

    이철밤이철밤17 일 전
  • 제설작업 .왜 안해

    여유난경여유난경17 일 전
  •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이 자연에 주는 피해가 줄어드니까 이러는거아님?(개인의견임)

    박준성박준성17 일 전
  • K재설 하셔야죠 이제ㅋㅋㅋㅋㅋㅋㅋㅋ

    And MAnd M17 일 전
  • 어떡해 에휴

    박은혜은혜박은혜은혜17 일 전
  • 근데 라이더유니온 성명은 머임? 배달 안하면 되는거아님? 어제 단 한군데도 배달 되는데가 없던데 먼 마치 우리가 배달시켜서 억지로 일하는 사람들 마냥 먼 살인같은 얘기를 하는거에요? 일하라고 억지로 우리가 떠밀었슴? 본인들이 돈벌고싶어서 나왔다가 사고나는걸 마치 고객들이 억지로 일 시키는것처럼 적어놨네. 그리고 업소에서 배달일 하는분들은 일하기 싫으면 사장한테 따지든가 그만두면 될일입니다. 요즘 배달일은 사람이 없어서 난리드만 먼 고객들 업소들에서 죽음으로 내모는것 처럼 써놨네

    창훈이창훈이17 일 전
  • 문재인은 저때 뭐한거임? 초단위로 밝혀야지!

    yoonseo choiyoonseo choi17 일 전
  • K-교통대란

    쮸냉쮸냉17 일 전
  • 겨울철엔 필수로 체인 싣고 다닙시다

    이정훈이정훈17 일 전
  • 윗지방사시는분들은 4륜은 기본 사야될듯 어디서 렉스턴보니까 오르막길이고 내리막길이고 그냥편안히 지나가던데ㅋ

    김건혁김건혁17 일 전
    • 울집도 렉스턴지포에영!

      김승은김승은15 일 전
  • 서울 시장은 언제 뽑냐

    죠리퐁죠리퐁17 일 전
  • 폭설예보되었는데 도로가 마비되어도 통제하는교통경찰 지자체 제설작업 은 없었다.

    이지희이지희17 일 전
  • 저런 날씨에 차 끌고 나오는 인간들이 뇌가 없는거지

    wonil hongwonil hong17 일 전
  • 한국에 눈은 너무 물기를 많이 먹고 있어서 너무 미끄러운데다가 기존 차량들도 전부 이런길에 취약할수 밖에 없는 타이어를 쓰니 이런날엔 차 안타는게 현명하지

    가즈아집에가즈아집에17 일 전
  • 아니 눈 개쪼금 올땐 길에 염화칼슘으로 염질을 하더니 이번엔 왜그래 누가 염화칼슘 살돈으로 개인 주머니 빵빵하게 한거처럼 의심을 안할수가없어 평소보다 너무 늦장대응하고 염화칼슘도 얼마안뿌리고

    이재혁이재혁17 일 전
  • 주위모텔가서자면대지 븅신들

    박동욱박동욱17 일 전
    • 옳소 !!!!!

      권구일권구일17 일 전
  • 저럴때 보면 재설작업은 파주가 최고다~

    최은선최은선17 일 전
  • 저도 언덕길 가다가 차가 못올라가서 애먹었어요ㅋㅋㄱㅋ

    강승원강승원17 일 전
  • 그래도 수도권 강원도 이러곳은 눈오면 얼추 눈왔을때 운전을 해봤으니깐 대응이 쫌 되는데 지방권 눈 안오던 지역에서 눈오면 더 심각해짐...

    조경진조경진17 일 전
  • 무능한 정부.

    복구비걱정없는농사섭가세요복구비걱정없는농사섭가세요17 일 전
    • 정부가 아니라 이런 날씨에 쳐 나간 지 잘못을 해야죠 ㅋㅋㅋㅋㅋ

      권구일권구일17 일 전
  • 머신129....

    방민기방민기17 일 전
  • 눈길에 브레이크 밟는 순간 사고임!

    판다판다17 일 전
  • 정비소 좋겠다.

    yh Pyh P17 일 전
  • 요새는 환경이나 지구가 우리보고 아무것도 하지말고 좀 쉬어라는거같음

    정승환정승환17 일 전
  • 강원도에서는 이정도 눈에서는 다들 일상생활함

    마스터지그마스터지그17 일 전
  • 저번주부터 대설예보에 한파 뉴스볼때마다 나와서 차 두고 대중교통 이용했는데 다행이였네 ㅋㅋ 업무시 일하는 차량 말고 의외로 차끌고 나간사람 많나보네. 눈온다는 예보 있으면 저리 고생하느니 대중교통이용하고 버스도 느리면 중간에 내려서 걸어서 가는게 빠르지. 제설차량도 늦어져서 고생하고 ㄷㄷ

    투혼와이번쓰투혼와이번쓰17 일 전
  • 제설안한이유 정부서시키디?

    dohey Kleindohey Klein17 일 전
  • 바로바로 제설 작업 글케 잘~해온 자유대한민국 우짜다가~~

    정영희정영희17 일 전
    • 수도권 10센치 이상 쌓인 역대급 폭설이다 찔끔 내리던 비듬같은 눈이아니라 ㅋㅋㅋ

      Jay JayJay Jay17 일 전
    • 자유대한민국 이지랄ㅋㅋㅋㅋ

      Jay JayJay Jay17 일 전
  • 국민들 의식 수준이 저러니 참 답답하네 도로 보면 답이 없으면 차 놓고 지하철 타고 버스 타고 가면 일직가는걸 뭐 하려 저러고들 있는건지 참 답답함 사람들 많네

    뽀로롱대통령뽀로롱대통령18 일 전
    • 버스도 도로위에서 달리는건데 잘가겠냐?ㅋㅋㅋㅋㅋㅋㅋ

      안재성안재성17 일 전
    • 퇴근도중에 갑자기내린건데 뭔소릴하는거야

      LE MONALE MONA17 일 전
  • 꼬꼬댁들ㅡ 눈이 온다하면 쫌ㅡㅡ

    위피터위피터18 일 전
  • 돈아끼지말고 서울 경기도 본인차들 스노타이어 교체해라 눈안와도 교체하고댕겨라괜히 꼴깝떠달다가 저지경되는겨

    푸돌님전푸돌님전18 일 전
  • esp기능이라도 유용하게 쓰면 괜찮았을텐데..

    그램그램18 일 전
  • 이게 자연의힘 입니다 이 자연은 사람이근접 할수있는 영역이아니고 신의 영역입니다 그러므로 신의영역에 도전하는인간들은 언젠가는 이렇게 묵사발됩니다 그 자연을움직이는이는 만드신분이고 그러므로 세상은 진화가 아니고 창조 입니다 그 창조주가 바로 신이며 그 신은 하나님입니다 창조질서대로 만들어져 인간들이 그나마 잘살아가도록 체계화 해놓은것이 " 자유민주주의 헌법과 이하 법율과 제도 에의한 법치주의 " 입니다 우리나라는 다행히 이승만대통령이 이제도를 어렵게실현 시켜 그바탕으로 자유와 인권과 정의를 누리 며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전교조를만든 뿌리 단체, 공산국가를따르는 사상에젖은 사람들 로인해 이나라 모든것은 금이 갔고 어두운 나쁜영의 꽃을피워 결국 이나라는 검은구름 에 뒤덮히고 말아습니다 국민들이 배부르고 평안하니 헤이해지고 교만해져서 악의사상을 선택하고야 말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우리는 그 결과를 맞이하고있고 고통스러워하고있 습니다 그러나 어찌하리요 시간은 되돌릴수 없습니다 그냥 받거나 싸워서 지켜내던지... 죄를 저지르기는 쉽습니다 그러나 댓가는 고통스럽다는것을 우리는 배워야합니다 이번에내린 눈폭탄 과 추위처럼~~ 악을 부른 저들에게는 이번의 자연재해처럼 자기들이 감당할수없는 일들이 때가되면 닥칠것입니다

    늘푸른별늘푸른별18 일 전
  • 4계절 국가라고 이야기하더니 차관리는 개못하면서 차를 타네 ㅡㅡ; 저게 폭설이라고? 북미에서 애교수준인데;;

    나도몰라나도몰라18 일 전
    • ㄹㅇ 인정 나약해 빠졌음

      뭐고뭐고17 일 전
  • 왇ㄷ조짓너

    감자지코감자지코18 일 전
  • 비응신들ㅋㅋㅋ

    ᄋᄋᄋᄋᄋᄋ18 일 전
  • 국개들 구청장들 대비도안하고 놀고먹기딱좋네^^ 아 삥땅치느라 바쁘신갑소잉~~

    이정민이다이정민이다18 일 전
  • 이러니 개콘이망하지

    이정민이다이정민이다18 일 전
  • 눈오는데 타이어랑 저딴 차들로 뭘하겟다고 ㅋㅋㅋ

    J KJ K18 일 전
  • 가슴이 웅장해진다 문죄인 보유국~~

    dc kimdc kim18 일 전
  • 이미 미끄러지고있는데 브레이크 놓는다고되나ㅋㅋㅋㅋ

    저스틴비버저스틴비버18 일 전
  • 날씨는 춥지만 서로 돕는모습은 정말 따뜻하네요 ㅎㅎ

    케이든케이든18 일 전
  • 숨어있다 딱지 떼는 경찰은 한마리도 안보이네

    김현정김현정18 일 전
  • 저 상황에서도 배달 시킬려고 사람들은 생각이라는걸 안하나보다

    Kim QzgyKim Qzgy18 일 전
    • ㄴㄴ시키는사람은 잘못없는데 저런상황에서도 40분지났는데 왜안오냐고 재촉하는 버러지들이 잘못된거지 급하면포장하든가..

      오징징오징징17 일 전
    • 시키는 사람문제인가? 영업을하는 사람문제지

      자칭_프로불편러자칭_프로불편러17 일 전
    • 딸배 새끼들은 좋다고 돈 올려서 더 받잖아~ㅋㅋㅋㅋ

      김첨지김첨지17 일 전
  • 부산은 언제눈올까 부럽네

    다람쥐다람쥐18 일 전
  • 상황이 이지경인데 공무원 경찰은 머하고있냐고 예방할수는 없었나 순식간에 함박눈왓는걸감안해도 일기예보 보면서 미리 준비할수는없었는지 서울한복판에서 이런일이생겨 아수라장이라니!!!

    S셀리S셀리18 일 전
  • 우리나라 북한 중국이냐 왜 이꼴이됬냐

    이경환이경환18 일 전
  • 문재앙

    웃는아델웃는아델18 일 전
  • 이래서 브레이크댄스를 배워야함

    밍듀닝밍듀닝18 일 전
  • 공무원들 일 안하노~~

    손기석손기석18 일 전
  • 저런 날은 그냥 차를 끌고 가지마

    chang won choichang won choi18 일 전
  • 눈길에 후륜차는 왜끌고나오는거야

    고광렬고광렬18 일 전
  • 대중교통 이용하던가하지 뭔깡들이래

    John SmithJohn Smith18 일 전
  • 눈이 오면 차를 왜 끌고 나와 ᆢ정신들 차려라 수리비가 아깝다 꼭 말을 해야 하나

    금5천냥있음금5천냥있음금5천냥있음금5천냥있음18 일 전
  • 참 궁금하다. 왜이렇게 대응을 못하고 있는건지. 미국은 눈이 온다하면 2~3일전부터 소금차,제철차량 준비가 만반이어서 눈이 온다해도 염려가 덜한데.

    kimᄋᄋᄋkimᄋᄋᄋ18 일 전
  • 저번에 부산고속도로터널에서 차들이 눈길에 미끄러져서 끔찍한 큰사고 일어남..... 차가 아무리 조심히 달려도 눈길이면 한순간에 사고날 듯

    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18 일 전
  • 난 10년전에 강남에서 사고처리 보험사 담당이었는데 진짜 지옥을 보았었다. 그이후로 운전하는 방법을 암..운전이 무조건 쉬울줄 알지..저런 경우는 드라이버도 속수무책

    트리플코퍼트리플코퍼18 일 전
  • 우리동네 있던 일도 영상에 있네 ㅎㄷㄷ 안에 사람 없어서 다행이네..

    Lydia QhQlLydia QhQl18 일 전
  • 그냥 차놔두고 모텔서 자면 됩니다

    큭큭TV큭큭TV18 일 전
  • 서울 30년에 처음보는 광경!

    그엠그네와엠비그엠그네와엠비18 일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