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이수만의 큰그림..? AI탑재 걸그룹 '에스파' 뮤비리액션

2020. 11. 18.
354 991 조회수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좋아요+알림설정 부탁드려요💛
🔸구독하기(Subscribe to WayLand): is.gd/Hb0OSG
🔸인스타(Instagram): is.gd/ZDiWHv
🔸트위치(Twitch): is.gd/ZxXUJC
💌문의(Email) : huhminsun@gmail.com
#웨이랜드 #뮤비리액션 #에스파 #블랙맘바 #이수만
#MV #Reaction #aespa #BlackMamba #Wayland #kpop #SM #AI

댓글
  • 지하철씬은 kda랑 넘 비슷하다ㅠㅠㅠㅠ 왜 저런 거지 굳이...?

    CODA코다CODA코다22 분 전
  • 유일항 정상인 윈터. 제발 윈터라도 잘 sm에서 버티면. 아니 진짜 sm 요즘 왜 이레 이거 너무 배끼고 점 점 산으로 간다. 진짜 실망이다.

    myong ahnmyong ahn25 분 전
  • 웨이님 리뷰 너무 재미있어요 !ㅋㅋㅋㅋ

    딤채딤채시간 전
  • the fart got me ahahhahahahaha

    TAEKWOON SWOONTAEKWOON SWOON2 시간 전
  • 언니 무슨일 있으신건가? 오늘 텐션 다운되어 보여요ㅜㅜ 항상 힘내세요!!💜 오늘 영상도 재밌었어요!!

    Juhee KimJuhee Kim2 시간 전
  • 아니 근데 맨 처음에 헤이! 할때 뭔가 익숙한데 다른 영상에서 많이 쓰여서 그런가?

    민경훈버즈민경훈버즈2 시간 전
  • sm 븅신같은 계획이 모든 가수들 세계관 하나로 모아서 마블처럼 만드는 거라 엔시티랑 슈퍼엠에도 에스파 끼워넣은거야ㅋㅋㅋㅋㅅㅂ 진짜 각자 살자 각자...팬들이 싫어하는 짓거리나 하니까 적자나는거야 정신 차려 제발

    타래타래3 시간 전
  • #센사람싫어하면 #열등감높은거래요

    ivoryandpink loanivoryandpink loan4 시간 전
  • 웨이언니!!!!짱짱!!!

    순이토순이토4 시간 전
  • 블랙핑크 따라하는거 안닌 것 같은데 멤버들의 이미지나 컨셥을 활용해서 노래가 이렇게 나온거 같은데 솔직히 블핑 짝퉁은 아닌것 같음

    김별희김별희4 시간 전
  • 새로나온 예쁜 신인 여자 아이돌 질투 하는건 대한민국 국룰임. 에스파 뿐 아니라 소녀시대 fx 레벨 그리고 90년대 여자 아이돌 부터 악플 엄청 많이 달리고 확인 안된 루머로 엄청 나게 괴롭힘.

    Hoon ParkHoon Park4 시간 전
  • 카리나 진짜 너무 예쁨. 레알 로봇 수준 아닌가 1티어급 외모임. ㅠㅠㅠ

    Hoon ParkHoon Park4 시간 전
  • 마미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벨라라벨라6 시간 전
  • 이따구로 할거면 에프엑스나 더 신경 써주지 마지막 정규활동할때 멤버 나이가 22 23 24 29 장난하나 노래 구려 춤 구려 컨셉 구려 개성 없어 멤버 인성 논란있어 데뷔곡부터 뮤비 표절 논란있어 Sm공식은 nct때부터 깨진듯 실력이 있으면 뭐해 대중을 못잡았는데

    A AA A7 시간 전
  • 마미손 아니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ㅇㄴ

    린아린아7 시간 전
  • love your reaction ❤️

    Zaw Lynn HtooZaw Lynn Htoo8 시간 전
  •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느낌나고 뮤비는 그냥 여기저기 짬뽕해놨는데 지하철부분이랑 아바타나오는부분 그리고 밝은 지하철에서 어두운 지하철로 바뀌는부분 그냥 롤하는 사람이라면 KDA팝스타 뮤비 아칼리랑 이블린 장면 떠 올렸을 듯 ㅈ망

    김경민김경민8 시간 전
  • [제보 접수 양식] - e-mail : protect@smtown.com - 제목 : [아티스트명기재] 제보 주요 내용 기재 - 내용 : 1. 해당 내용 게시일 : 2. 게시물 URL : 3. 게시물 작성자(ID 등) : 4. 게시물 IP주소 : 5. 게시물(불법행위) 내용 : - 참고 : 고소 진행 시 직접적인 증거자료로 쓰일 수 있도록, 정보가 제한적인 모바일 화면 캡처보다는 각 정보(게시일, URL, ID, IP, 게재 내용)를 가급적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하도록 PC 화면 전체를 캡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증거자료는 별도 파일(PDF, JPG, PNG 등)로 함께 첨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d QueenRed Queen9 시간 전
  • I love way i like crayon pop you music Saluted to 😘😘😘😘😘😘😘😘😘😘😘😘❤❤❤❤❤❤❤❤❤❤❤❤❤❤

    Daniel SierraDaniel Sierra11 시간 전
  • 에스파 ㅋㅋㅋㅋㅋㅋㅋㅋ 팀이름부터 ㅈㄴ 이상함 의상은 블랙핑크 따라하고 세계관이랍시고 아바타는 뭐임ㅋㅋㅋㅋㅋ 비쥬얼이 레벨 못따라가니까 무슨 그림체로 승부 보는거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꽃미남꽃미남12 시간 전
  • 윈터 생일 2001 01 01 인거 실화야....? 신기하다 윈터만 잘되라 💓💙💗💙

    esther leeesther lee15 시간 전
  • 빅토리아 느낌 = 먹튀 느낌

    BillyBilly15 시간 전
  • 미리 욕 다 먹여놓고 멘탈 강하게 돌진하라는 느낌인건가 뒤에 터지면 아이린처럼 되니까?

    millennium Babymillennium Baby15 시간 전
  • kda 너무 닮았는데

    구춘팔구춘팔15 시간 전
  • 아니 근데 스엠상을 다 떠나서 존나 예쁜건 맞는데 윈터 제외하고 애들 인성때문에 그냥 안예뻐보이는거임

    ᄒᄉᄒᄉ17 시간 전
    • 안녕하세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온라인 상에 당사의 연습생인 유지민 양에 대한 >>>>악성 루머허위 및 조작된 내용악성 루머를 게시·유포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자들엄중하게 대응

      스폰지부비부비밥스폰지부비부비밥13 시간 전
    • 카리나문자주작 theqoo.net/square/1687140347 theqoo.net/square/1684527193 theqoo.net/square/1684705992 사원증으로구라친놈 theqoo.net/index.php?mid=hot&filter_mode=normal&document_srl=1711949167 왕따루머 theqoo.net/index.php?mid=hot&filter_mode=normal&page=2&document_srl=1711237158 문자조작 theqoo.net/square/1690118782

      스폰지부비부비밥스폰지부비부비밥13 시간 전
    • 제발 루머 좀 믿지 마세요 왜 그러시는 거예요..

      스폰지부비부비밥스폰지부비부비밥13 시간 전
  • 뮤비 왜케 무섭고 기괴한거같지

    아니 아 나 그런데아니 아 나 그런데18 시간 전
  • K/DA 60% 블랙핑크 25% 아이들 10% ITZY 5% 다 보이네 ㅋㅋ

    D CD C20 시간 전
  • 진짜 별로 그룹 이름도 크래용팝 구구단이랑 맞먹는 작명센스 어쩔 ㅋㅋ

    1234 33441234 334420 시간 전
  • 뮤직비디오에 무슨 핸드폰광고를 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aste raste r21 시간 전
  • 근데 장윤주님 나오는 씬이 그렇게 웃기다고 표현할 정도인가..? 아무리 표현은 자유라지만 이번에 장윤주님이 뮤비에 참여하면서 오랜만에 3시간 넘게 특수분장 하시면서 정말 고생하셔서 만든 결과물이라고 하셨는데... 또 세계 언론에서도 작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연출이 잘 된 장면을 놀이터 같은 곳에서 헬멧 쓰고 찍은거랑 같은 취급을 하면서 웃기다고 말하다니...ㅋㅋ음

    영원영원21 시간 전
    • @Kevin L 뭐...저분이 웃기게 느껴졌다면 그런거지만 에스파 뮤비에 나오는 효과랑 크레용팝 때 썻던 효과랑 같지만 전혀 다른 느낌 아닌가요ㅠㅠ 크레용팝 때는 웃길지 몰라도 같이 싸잡아서 방귀끼는거라고 웃기다고만 표현하니 착잡하네요...

      영원영원16 시간 전
    • 과정보단 결과가 중요한 법이니까 결과물만 보면 그렇게 얘기할순 있죠

      Kevin LKevin L17 시간 전
  • 댓글들 가관이네

    케무케무22 시간 전
  • 윈터 개이뻐ㅠㅠ

    케무케무22 시간 전
  • 점핑 업 점핑 업 크레용팝 맞죠 ?? 와... 엄청 오래전이돼버렸구나

    레고레고22 시간 전
  • 다음에는 엔하이픈 데뷔하면 given-taken 뮤비도 리액션 해주세요! 11월 30일 데뷔합니당

    SunSun23 시간 전
  • 자꾸 kda랑 비슷한게 일단 [블랙맘바 지하철 kda지하철]-> [아칼리 형광,블랙,핑크로 분위기 급전환]->[블랙맘바 하이라이트에 분위기 급전환....] 그리고 [오너케]....(?) 뮤비 느낌 ㄹㅇ 비슷

    검정검정23 시간 전
  • 데뷔전부터 이렇게 논란 많은 아이돌 그룹은 처음 봄..ㅋㅋ

    쪼아쪼아23 시간 전
  • 저 그룹 나중에 시상식에서 수상소감할때 자기 소속사 선배님들 한테 감사하다고 웅앵웅 하면 ㄹㅇ 양심 없는 거 특히 누구 제발 논란 많은 신입 그룹에 목 메지말고 기존 그룹이나 챙겨라

    쪼아쪼아23 시간 전
    • 카리나문자주작 theqoo.net/square/1687140347 theqoo.net/square/1684527193 theqoo.net/square/1684705992 사원증으로구라친놈 theqoo.net/index.php?mid=hot&filter_mode=normal&document_srl=1711949167 왕따루머 theqoo.net/index.php?mid=hot&filter_mode=normal&page=2&document_srl=1711237158 문자조작 theqoo.net/square/1690118782 안녕하세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온라인 상에 당사의 연습생인 유지민 양에 대한 >>>>악성 루머허위 및 조작된 내용악성 루머를 게시·유포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자들엄중하게 대응

      스폰지부비부비밥스폰지부비부비밥13 시간 전
  • 윈터 이뻐 ,,

    쥬니ᴊᴜɴɪ쥬니ᴊᴜɴɪ일 전
  • 저는 극호였어요 ! 기존 에쎔이랑 많이 다르긴한데 그래도 시간지나고나면 또 좋게 보고 그럴거같음 ..모든 그룹들이 초반엔 이게뭐냐고 욕먹거나 의아했듯 ...?

    르얀르얀일 전
  • 아니 그냥 뮤비도 그렇고 안무도 그렇고 카피할 수 있는거 다 카피해서 때려넣었네 멤버들 3명도 병크 존나 터지고 왜 데뷔했냐 쟤네 도대체 ㅈㄴ 이해 안 감

    ᄋᄋᄋᄋ일 전
    • 카리나문자주작 theqoo.net/square/1687140347 theqoo.net/square/1684527193 theqoo.net/square/1684705992 사원증으로구라친놈 theqoo.net/index.php?mid=hot&filter_mode=normal&document_srl=1711949167 왕따루머 theqoo.net/index.php?mid=hot&filter_mode=normal&page=2&document_srl=1711237158 문자조작 theqoo.net/square/1690118782 안녕하세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온라인 상에 당사의 연습생인 유지민 양에 대한 >>>>악성 루머허위 및 조작된 내용악성 루머를 게시·유포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자들엄중하게 대응

      스폰지부비부비밥스폰지부비부비밥13 시간 전
  • 거의 2020년 버전 이정현 왜 같은 느낌 중국에서 대박 난. 혹시 타켓이 중국시장인가? 힌국에곤 안통할 촌스러움 한스푼

    Blue OceanBlue Ocean일 전
  • 마미손ㅋㅋㅋ 왜 난 보면서 생각 못했지ㅋㅋ 보니깐 마미손파티였네. 마미손의 흑화

    DORTH Dorothua charvezDORTH Dorothua charvez일 전
  • 아바타는 그저 기믹임

    Donghyun KimDonghyun Kim일 전
  • 첫인상은 좀 투머치한 ai + 사이버펑크 느낌

    Donghyun KimDonghyun Kim일 전
  • Sm은 그냥 너드회사자나

    진진에어진진에어일 전
  • 뭔가 블핑, 잇지, 레드벨벳, kda 짬뽕된거같음... 이 끔찍한 혼종은 뭐지..?

    쯔하쯔하일 전
  • 블핑 따라잡을 생각이면 글렀다.. 노래 작업은 와이지가 젤 잘하는듯

    억울해억울해일 전
  • 근데 솔직히 아바타를 왜만든지 모르겠음 안그래도 아이돌 성희롱에 미치고 합성에 미친애들이 저거 캐릭터 가지고 야동을 얼마나 처만들겠어 근데 저걸 대형기획사에서 처만들었네 미친거같음 아예 이런 생각을 못한건가??? 컨셉을 아예 잘못만든거 같고 뮤비는 표절 투성이에 애들은 논란덩어리지 말도 많음 요즘 많이 하는 나 쩔어 느낌을 갖다 부어놓고 에스엠빨 똑똑 부어넣어서 소속사 빨 잘 받을거 같은애들만 다른소속사에서 주어온거같음 볼때 자꾸 표절부분만 보이고 저 원시부족같은 춤은 노래와 무슨관련이 있는지도 모르겠음 뮤비랑 노래도 안맞는거 같고 볼때 에스엠이라는 생각도 안들고 애들도 잘 안보임 그냥 다 똑같이 보이고 개성이 없음 에스엠 아이돌 데뷔뮤비 특유의 깨끗하고 밝고 힘찬 분위기고 뭐고 요즘 나 쩔어 노래에 맞추고 레드벨벳 재계약으로 바쁘니까 그딴거 산경안써!!!! 치마 존나 짧은거!! 화장??존나 찐하게!!! 애들?? 이쁜애들 뭐 없어??? 걔들 있잖아 넣어!!! 뮤비??? 뮤비 뭐 내상관 아니고!!! 그래! 케디에인가? 그거! 쓰디캐릭만들자!!@ 오케 데뷔 끝! 이러고 막 만든느낌

    hanmukum Podohanmukum Podo일 전
  • Hey, do you know? there is a new brand girl group "SECRET NUMBER" They're from a small agency, but they'll be Rookie of the year I'm sure of that Jeff Benjamin recommended them also You have to react SECRET NUMBER - GOT THAT BOOM

    INSOMNIACS CHANNELINSOMNIACS CHANNEL일 전
  • 0:26 k/da 따라하는 느낌...

    CommeDes GarsonsCommeDes Garsons일 전
  • Hum....그냥 프리메이슨 범벅같다

    라지볼라라라지볼라라일 전
  • 에프엑스 내놔

    융탱셩융탱셩일 전
  • 웨이님 스테이씨 리액션도 보고싶어요 웨이님리뷰는 뭔가 전문적인 느낌같아요

    낭시낭시일 전
  • 진짜 볼때마다 여루키즈 애들만 생각나서 속상함. 여루키즈 애들은 에스파 보면서 무슨 생각할까 내가 루키즈였음 꿈꾸던 내 모습을 다른애들이 서있는 기분이 진짜 묘할듯 차라리 희망 고문이라도 주지 말지 우리한테도 기대란 기대는 다 주고 이제와서 줄줄 내보내더니 다 나가자마자 갑자기 이렇게 애들이 데뷔한다고?? 진짜 팬들의견 듣지도 않는건 알았지만 진짜 너무 한다. 이렇게 팬들이고 루키즈 애들이고 실망시켜놨음 얘네 논란이라도 제대로 해명해 주던가. 진짜 매번 팬들한테는 그냥 통보지????

    스니커즈 지금 멈추게 만든 너내 까만스니커즈 지금 멈추게 만든 너내 까만일 전
  • with nice big screen on stage aespa can include avatars in their live performance, no problems. It was nice seeing Way laugh about the FM coloured smoke 🥰

    fred fredfred fred일 전
  • 있지50% k/da 50% 블랙핑크 같은 고급스러움은 없음. 윈터는 태연이랑 닮음. Sm상인듯

    na mena me일 전
  • 왠지 SM 걸그룹 출신들 컨셉을 믹스에서 나온거 같음... 갠적 생각으로는 너무 뮤직비디오만 화려하고 실제 무대는 너무 컨셉, 이미지가 안어울린거 같음..

    정종규정종규일 전
  • 마미손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돌여까는거 아니냐 이정도면 ㅠ

    ᄋᄋᄋᄋ일 전
  • 블핑 팬들이 견제 쩔든데ㅎㅎ

    나나나나나나나나일 전
  • Sm은 남돌은 엑소 . 여돌은 레벨에서 멈춘듯 .... 엔시티랑 에스파는 점점 노답으로간다

    l A C K Bl A C K B2 일 전
    • @ᄋᄋ 사실이고 팩트인데 왜??ㅋㅋ

      l A C K Bl A C K B17 시간 전
    • @jake 2 ?? ㅋㅋ 사실을 말한건데 왜 열폭?ㅋㅋ

      l A C K Bl A C K B17 시간 전
    • 다 꿰뚫고있는척 잘한당

      ᄋᄋᄋᄋ19 시간 전
    • 뭐 알고는 하는 말인가ㅋㅋㄱㄱㄱ 걍 논란에 편승해서 돌던지면서 있어보이는 척 하지마셈

      jake 2jake 2일 전
  • 다 모르겠고 솔직히 존나 예쁨

    고믽고믽2 일 전
  • Ningning's visual is no joke.

    AESPA ceAESPA ce2 일 전
  • 태연님은 태연님이고 빅토리아님은 빅토리아에요? 계속 보구 있는데 한 두번이 아니라 조금 그렇네요 데뷔년도도 선배고, 하물며 선배가 아니더라도 존칭은 기본으로 써 주세요

    얼죽아얼죽아2 일 전
  • 약간 지금 대세 아이돌 느낌을 짬뽕한거 같은

    이송이송2 일 전
  • 진짜 sm은 사탄 숭배가 빠지질 않네 기분 더럽

    J KimJ Kim2 일 전
  • 중국인 멤버가 있다? 중국돈 치고 빠지면 사라질 그룹.

    miner cozyminer cozy2 일 전
  • Sm 진짜 ㅋㅋㅋㅋ.. 기존 그룹들이나 좀 챙겨줘,,

    혜린혜린2 일 전
  • she didnt see BOA in the end!! lol

    malfoymalfoy2 일 전
  • 책임지세요 장윤주 방귀 듣고나서 그것만 떠올라요 ㅜㅋㅋㅋㅋ

    TEATEA2 일 전
  • 윈터빼고멤버3명이논란이있는건진짜처음이다

    임희연임희연2 일 전
  • 난 윈터 태연 말고 제시카가 보이지 왜 ..

    삥뽕삥뽕2 일 전
  • 지젤 처음 볼때 현 논란 터져서 잠적해있는 지나 닮았다고 생각했는데 관상은 과학인가...

    삥뽕삥뽕2 일 전
  • 딴 건 그렇다 치고 멜론, 음반 등등 불매 운동 갑시다

    삥뽕삥뽕2 일 전
  • 전 무엇보다 '6년만에'란 말에 소름이 돋았습니다...6년만에....쩝.....

    pipe cigarpipe cigar2 일 전
  • 다들 2000년대생 ㅠㅠ

    Star CherryStar Cherry2 일 전
  • 언니가 급식 걸즈 초아

    송현숙송현숙2 일 전
  • 윈터 나도 태연 닮았다고 생각했는데ㅋㅋ

    쉘든쉘든2 일 전
    • 저는 태연보단 제시카 닮은 것 같아요ㅎㅎ

      삥뽕삥뽕2 일 전
  • 근데 생각보다 반응이 너무 좋아서 놀람...논란을 모르는것도아닐텐데

    케이티케이티2 일 전
  • 그냥 뭔가 정이 안가 ....

    #콩나물국밥#콩나물국밥2 일 전
  • 뮤비가 여기저기서 아이디어? 그런걸 가져와서 비슷하게 만든 느낌..? 영상에서도 말해주셨듯이 아바타라던가 KDA라던가.. 막 참신하다 그런건 아님..

    Anaphylatic shockAnaphylatic shock2 일 전
  • 에스파 나중에 한국인 멤버 말곤 다 탈퇴할듯 일본인은 모르겠는데 중국인멤버로 에스엠하고 오래가는거 별로 못봄. 물론 에스파 영상 보니까 실력파인것같아서 잘은모르겠지만..

    담띵담띵2 일 전
  • 웨이님 혹시 보실진 모르겠지만 영상에서 입고 계신 가디건 어디서 사셨나요?? 너무 이뻐가지구욤....(ू•ᴗ•ू❁)

    윤채링윤채링2 일 전
  • 걍 이것저것 짬뽕 된 느낌

    쏘블리쏘블리2 일 전
  • 있지가 블핑 따라하고 이분들이 있지 따라한 것 같아요 ㅋㅋㅋ 곡 분위기랑 옷 스타일이.... 특히 이분들은 있지랑 트와이스랑 레드벨벳 섞은 느낌이네요. 저만 그렇게 느끼나요?

    윤하윤하2 일 전
  • 웨이님 담엔 환불원정대 노래 만든 블랙아이드필승 프로듀서가 내 놓은 아역배우 박시은이 있는 STAYC 뮤직비디오도 반응영상 찍어주세요!😊

    Y kyungHwaY kyungHwa2 일 전
  • ㅋㅋsm에서 팀이름 정하는 사람 누굽니까ㅋㅋ

    DestroyerDestroyer2 일 전
    • a(vatar)+e(xperience)+aspect=aespa 라네여..

      스폰지부비부비밥스폰지부비부비밥13 시간 전
  • 원래 스타는 무에서 유를 창초에 가는거에요~~~

    김영철김영철2 일 전
  • 여기서 한 멤버가(누군지 알죠?) nct에 지 취향 있다고 친해질거라고^^;;(심한말@@)그리고 이번 새멤버 못생겼다고ㅋㅋㅋ; 우리 애들이 너보다 예뻐😊

    푸부붑푸부붑2 일 전
    • 카리나문자주작 theqoo.net/square/1687140347 theqoo.net/square/1684527193 theqoo.net/square/1684705992 사원증으로구라친놈 theqoo.net/index.php?mid=hot&filter_mode=normal&document_srl=1711949167 왕따루머 theqoo.net/index.php?mid=hot&filter_mode=normal&page=2&document_srl=1711237158 문자조작 theqoo.net/square/1690118782 안녕하세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온라인 상에 당사의 연습생인 유지민 양에 대한 >>>>악성 루머허위 및 조작된 내용악성 루머를 게시·유포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자들엄중하게 대응

      스폰지부비부비밥스폰지부비부비밥13 시간 전
  • SM은 중국애들한테 그만큼 처 맞고도 중국애들 고집하는거 보니 ''돈'' 아니면 설명이 안되는듯....

    김현태김현태2 일 전
  • Congratulation, you're finally found this english comment

    Merry Franciska SalimMerry Franciska Salim2 일 전
  • 논란의 에스파..sm은 정신 좀 차리자

    grannys92grannys922 일 전
  • I enjoy watching the review of a pro!

    Nico ForzesNico Forzes2 일 전
  • 카리나 너무 예쁘다..

    설탕설탕2 일 전
  • 3명 병크에 뮤비 표절에 아바타,,,, 수만이 감 잃었니? 왜그래........

    김주원김주원2 일 전
  • 이게 무슨 일이야 마미손 너무 웃겨요

    xxx xxxxxx xxx2 일 전
  • 아이들, kda, 잇지 애매하게 짜집어놓은 듯한 느낌

    wkxhlwkxhl2 일 전
    • ㄱㄴㄲ ㄱㄴㄲ! kda 느낌 엄청 세다고 생각했는데 아무도 얘기 안 해줘서 섭섭 ㅜ ㅜ... 노래 분위기고 뭐고 엄청 비슷한데

      하나하나일 전
  • 뮤비가 제사음식 다넣고 끊인 느낌이에요 제사 음식이 엄청 비싸고 귀한데 그걸 다 때려서 찌개 끊인 느낌이에요 ㅜㅜ 춤도 노래도 비쥬얼도 강렬만 하고 어떤느낌인지 모르겠어요

    도비도비2 일 전
  • 몽마를 넣어서 삐리빠빠를 썻어야지 ㅋㅋ

    시포시포2 일 전
  • 뭔가나는 보면서 롤드컵때 kda생각낫는데

    Zi LeeZi Lee2 일 전
  • 처음엔 kda랑 그냥 똑같은 건줄 알았어요.... 근데 그 컬러방귀뀌는부분은 아이들 라이언이랑 똑같은데?! 손톱에 왕관에.... 여기 뭐지.. 딴 그룹들이랑도 비슷한거 많은것 같기도,,,

    아이들네버버아이들네버버2 일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