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R]VIDEOCALL with 영통팬싸 후기

2021. 01. 21.
1 554 908 조회수

만들어진 가상의 캐릭터로 베리베리 멤버 강민님과 관련없으니 오해 없으시기 바래요~

댓글
  • 소속사 YM입니다. 아티스트 강믽 군의 개명에도 피해상황이 계속되고, 팬분들의 심려가 가라앉지 않음을 지켜본 끝에 저희 회사는 고심 끝에 만에 하나의 피해도 드리지 않을 이름을 연구하여 지금 이순간부터 에서 로 긴급 변경을 결정하였습니다. 로 할까 고민했으나 반려견주분들의 정신적 피해를 고려해 강강술래로 결정합니다. 예상못한 국악인분들의 피해가 차후에 생긴다면 다시 이름을 개명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분노를 잠재워드릴 임시해결책을 부랴부랴 내놓고 있는 저희의 무능함을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곧 정식으로 사과드리는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대표 박혁거세 올림 ========================================== 소속사 YM입니다. 이번 영통팬사인회에서 태도논란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아티스트 강강민군이 다른 동명의 아티스트의 연검 및 이미지 손상등의 뜻하지 않은 피해를 끼친 것에 대한 타팬분들의 지적도 겸허히 받아들여 저희 회사에서는 강민군의 이름을 오늘부터 으로 개명하기로 결정 및 개명절차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강약약강, 강튓, 강뮣 등 여러 이름 후보를 놓고 고심했으나, 그간 활동기간동안의 인지도가 어느정도 있고 기존 팬분들 역시 이질감을 느끼시지 않도록 각별한 고심끝에 선정한 새 이름임을 양해부탁드리며 향후 모든 앨범및 프로모션에서 으로 표기될 예정이오니 착오없으시기 부탁드리며 가급적 팬분들께서도 으로 표기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강믽군은 모든 SNS활동과 공식 새앨범 활동에서 휴식기를 가지며 재충전의 시기를 가지고 팬들의 사랑에 보답할 줄 아는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드립니다. - 대표 박혁거세 올림 =================================================

    강유미 yumi kang좋아서 하는 채널강유미 yumi kang좋아서 하는 채널개월 전
    • #ㅋㅋㅋㅋㅋㅋ

      하ü루ü하ü루ü4 일 전
    • @랑단 오새훈 서울시장하니까 생각난건데 오새훈 마칞놈이 으르렁 추고 자빠지는 영상 트위터에 올린 거 떠오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

      윤승주윤승주9 일 전
    • @백dahee1000jae ㅔ

      Yuri KoYuri Ko10 일 전
    • @랑단 아진짜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저 오세훈한테도 가서 서울시장 출마 재고하라고 하시든가

      dddd11 일 전
    • 아개웃겨 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

      lee yelee ye12 일 전
  • 아니 가격표 그 분 쳤는데 이거 첫번째로 나옴

    수아수아10 시간 전
  • 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웃겨 저도 영통팬싸 했는데 재밌고 진심으로 받아줘서 아직까지 행복합니다❤️

    유달유달14 시간 전
  • 당신은 예술가다.

    딤더문딤더문17 시간 전
  • ㄱㅃㅊㄴ ㅋㅋㅋ ㅋㅋㅋㅋ으아앜ㅋ!!

    망뭉망뭉18 시간 전
  • 잠만잠만 이거 빈오빠가 한거잖아요 ㅋㅋㅋㅋ 찾아오신거에요?ㅋㅋㅋ 9개월전에 빈오빠가 의사로 나오고 아이돌분이 동태눈알 걸리셔서 아 진짜요만 하시는데 ㅋㅋㅋㅋㅋ

    소우담소우담20 시간 전
  • 진짜 신기한게 왜 저기에 200만원을 자기가 넣고는 넣고 책임을 물어내라고 말하고 카메라에 뽀뽀뽀하고 당연히 기억못하는거 기억해달라고 협박하지..?ㄹㅇ넘 웃김ㅋㅋㅋㅋㅋ

    lock slock s일 전
  • 아이돌 안파는서 그런지 진짜 이런상황이 있다는게 ㅋㅋㅋㅋ너무 신기하닼ㅋㅋㅋㅋㅋ와 ㅋㅋㅋㅋ

    lock slock s일 전
  • 아진짜요?앞으로 들으면 귀에서 피날것 같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ㅅㅋㅋㅋㅂㅋㅋㅋㅈㅋㅋㅋㄴ 웃곀ㅋㅋㅋ

    lock slock s일 전
  • 아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동태눈 아이돌을 치면 이게 왜 제일 먼저 뜨는데요ㅜㅜㅜㅜ

    해프해프일 전
  • 나는 왜이렇게 아이돌 영혼없는 리액션보다도 팬 행동이 소름끼치지;

    김돼냥김돼냥일 전
  • 아 진짜요? 아 진짜요? 아 진짜요? 아 진짜요? 아 진짜요? 아 진짜요? 아 진짜요? 아 진짜요? 아 진짜요? 아 진짜요? 아 진짜요? 아 진짜요? 아 진짜요? 아 진짜요? ...

    나재민와이프나재민와이프일 전
  • 아 팬 역할 너무 안쓰러워 죽겠어요 ㅠㅠㅠ 이거 넘 하이퍼리얼리즘이다 ,,,,

    쿠쿠쿠쿠일 전
  • 헐 뒤에 사진 합성인거 지금 깨달았어

    두둥탁두둥탁2 일 전
  • 나만 영통팬싸 전에 술마신줄알았는데 아니였어..똑같아서 소름

    유영재유영재2 일 전
  • 언니... 잘생겻쬬...

    응 나 김선응약혼자응 나 김선응약혼자2 일 전
  • 2018.06.13~21.01.23 CLOSE 그동안 강믽이를 담을 수 있어 행복했었습니다. 앞으로는 뒤에서 강믽이를 응원하려고 합니다.

    박희진박희진2 일 전
  • 아니 진짜 신기한게 1인 2역인거 알고 봐도 둘이 다른 사람처럼 느껴져요... 특히 강강술래 ㄹㅇ 남자같앜ㅋㅋ 목소리 변조는 어떻게 하시는거지.. 대박이여

    잠만보잠만보2 일 전
  • 엥난 존나 어느부분이 기분나ㅃㄴ건지 모르겠는데 반응 잘해주는거같단말임ㅋㅋㅋㅋ 팬이 무리수던지는거에서 정색하는거지 안그러냐?

    베네딕트자대배치베네딕트자대배치2 일 전
  • 오타쿠는 이럴일없는데...진심착잡하다 내최애도 아이돌 캐릭터긴한데...ㅠ ... ...우린 얼굴볼일도없네

    이유진이유진2 일 전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

    대왕오징어대왕오징어2 일 전
  • 영상부터 댓글 공지까지 그저 케이팝 고증 제대로다 하여간 센스 엄청나심

    ys lys l2 일 전
  • 다음은 브이앱으로 부탁드림미다

    정정정정3 일 전
  • 아 끝부분 진짜ㅋㅋ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

    연보라연보라3 일 전
  • 새벽에 진짜 할거없을떄 보면 개웃김 ㅋㅋㅋㅋㅋㅋ

    Am'sAm's3 일 전
  • 와 근데 아이돌팬이랑 말투 개똑같아요 대박.....

    。윤녤。윤녤3 일 전
  • 근데 정말 저런 초심잃은 아이돌들이 있어요...????? 아 진자 궁금해요..

    。윤녤。윤녤3 일 전
    • 왜 저 떠봐요?

      모모무무무모모무무무일 전
    • 골든차일드의... 비요뜨남... ???: 왜 저 떠봐요?

      박희진박희진2 일 전
  • 모든 아이돌들 공통인 걸까.... 왜 다 손모으고 얘기하는 걸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윤녤。윤녤3 일 전
  • 뒤에 사진 미쳤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윤녤。윤녤3 일 전
  • 진짜 개재밌어요ㅋㅋㅋㅋㅋ

    김정우미래부인은나야,둘이될수업써김정우미래부인은나야,둘이될수업써3 일 전
  • 싫어요 개많네..

    범규얼굴은범죄나이스라임범규얼굴은범죄나이스라임3 일 전
  • 아니 이걸 왜 울언니탓해..나도 덕질하는데 걍 재밌음..울 언니 이거찍는다고 저 형광쁘띠한 헤어벤드쓰고 얼마나 노력했겠어...

    저 은근 기대하고 있어요저 은근 기대하고 있어요3 일 전
  • 17:19 17:19 17:19 17:19

    짱돌짱돌4 일 전
  • 이거 브이앱 버전 기다리고 있을께염...

    박소영박소영4 일 전
  • 영통을 10분이나 했네 나는 눈감았다뜨니까 끝났던데ㅋㅋㅋㅋ레알 꿈꾼줄 알았음

    유영재유영재4 일 전
  • 그냥 궁금해서 그러는데 강민이 누구에요? 유튜브에 검색해도 안 나오던데....

    빽준휘좋아뿍빽준휘좋아뿍4 일 전
    • 영상 앞부분에도 다 공지가 되어있지만 혹시나 말씀드리는데 여기 나온 사람은 베리베리 강민분이 아니라 그냥 가상의 인물입니다 정말 혹시나 해서 말씀드려요

      정우는나야수납될수없어정우는나야수납될수없어6 시간 전
    • 베리베리 강민

      해랑사 을신당해랑사 을신당4 일 전
  • 댓글들 과몰입ㄴ,,, 예전부터 댓글에 아 진짜요?만 하는 남돌팬싸롤플해주세용!많았음 저격아냐 지랄옘병오바육갑 그만-----~~! 강유미를 누가 욕해!!^!

    지은지은4 일 전
  • 진짜 10분봤는데 개때리고 싶네 저건 진짜 팬들 지갑으로만 보는 개새끼다 개빡쳐 내새끼들이 이러면 와...진짜 나쁜놈이다 과몰입할정도로 몰입감있게 하는 강유미 당신은 대체..

    최정민최정민4 일 전
  • 시발ㅠㅠ동태눈깔안돼

    최정민최정민4 일 전
  • 골든차일드 태그 치니까 이거 왜나오냐 ㅋㅋ

    관이와영이관이와영이4 일 전
  • 7:33

    묨윰묨윰4 일 전
  • ??? : 그거나그거나ㅋ

    제이린다제이린다5 일 전
  • 근데 이 의상 예전에 20대쇼핑몰??의상이네욤!!

    juneberryjuneberry5 일 전
  • 강민이 많이 잘못한거 아는데 아니라고 결론 난 열애설까지 끄집어내서 별 같잖은 이유 대가며 강민 매장하려는거 너무 싫다. 이때다 싶어서 사람 하나 죽이려는 걸로 밖에 안보임. 이름도 바꿨잖아 사과문도 올라오고. 반성하고 있다는거 안 느껴져요? 비판 하려면 잘못한 거나 비판하면 될 것이지 왜 별 루머랑 소문까지 만들면서 강민 매장하려고 하는거임? 진짜 생각 없음?

    네니요네니요5 일 전
    • 와 ㅋㅋ 이걸 보고도 대가리가 안 아물었다고? 강민 쉴드 치지 마셈 난 남팬이였는데 이번 영상 보고 아예 등돌림ㅇㅇ 팬을 지 ㅈ으로 아는데 더 응원해줄수가 없다

      김민성김민성3 일 전
    • ㅋㅌㅌㅋㅋㅌㅋㅌㅋㅋㅌㅌㅋ아진짵ㅋㅌㅋㅋㅋㅌㅋ

      대순이남친대순이남친3 일 전
    • 아직까지 강민 쉴드치시네요... 이럴수가.

      물냉면돼지갈비물냉면돼지갈비4 일 전
    • 아 진짜요?

      캬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퉥캬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퉥4 일 전
    • 저 영상 보면 팬도 분명 선 넘고 있는데 그건 왜 못 본척하는지 모르겠네? 이중잣대 오져

      네니요네니요5 일 전
  • 아이돌도 극한 직업이다... 나라면 본인 만나려고 몇백만 원 쓰는 거 보면 돈 벌어서 좋긴 한데 좀 한심할 듯

    성훈아너의얼굴은정말최고이애성훈아너의얼굴은정말최고이애5 일 전
  • 왜 저 떠봐요? 네 거짓말 잘 들었습니다 저희가 애교부리는사람입니까? 음악가지

    웅냥냠웅냥냠5 일 전
  • 16:49 아 여기 존나웃겈ㅎㅎㅋㅎㅋ콬ㅎㅎㅋㅎㅌㅎㅌㅎ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 🤷🏼 🔫!!

    예림예림6 일 전
    • 핰ㅌㅌㅌㅋㅋㅋㅌㅌㅌㅋ 뒤질거같앸ㅌㅌㅋㅌㅌㅌㅌㅋㅋㅌㅌ

      대순이남친대순이남친3 일 전
  • 와 덕질해본적은 없는데 팬분들 사랑이 대단하다 :0

    최규석최규석6 일 전
  • 강민이 팬한테 대놓고 저러는거 보면 인성 다 나오지 ㅋㅋ 이러니 논란이 안될래야 안될 수가 없지

    섹시한고구마섹시한고구마6 일 전
  • 난 여기서 저런 팬이 더 문제가 있다고 본다. 물론 팬에게 저렇게 행동하는 아이돌도 문제가 있겠지만 본인은 돈도 많이 벌고 자기 인생은 잘 사는 사람임. 근데 팬은 덕질 하려고 집도 팔고 너무 과한 소비를 하면 당연히 아이돌에 대한 기대치가 올라가게 되는데 저런 팬들한테는 아이돌이 뭘 해도 기대치를 맞추기는 힘들지...... 아마 이 영상의 의도가 저런 팬들한테 빨리 정신 차리리는 걸로 난 느껴짐

    SEONGIL YOONSEONGIL YOON6 일 전
  • 나 뭔가 강믽한테 입덕할 거 같아 저 무심한 듯 시크한 표정 빠져버림

    d dod do6 일 전
    • 안돼제발

      15 215 23 일 전
  • 집 팔았다 래ㅋㅋㅋㅋㅋㅋㅋㅋ

    진아람진아람6 일 전
  • 저것이진정한찐팬인가 난상처받고울고있을듯

    18살태일이그리고샤며들다18살태일이그리고샤며들다6 일 전
  • 강믽이 어릴때 부터 연예인 했다 그러면 k-입시 안 겪었겠지 ..... 아 비요뜨남 그지같네

    청기 냅또.청기 냅또.6 일 전
  • 진짜짜증나개짜증나

    복자복자6 일 전
  • 근데 이영상 보고 빡쳤으면 자신이 파는 아이돌이 동태눈깔이라는거야....

    이민혁입술옆의점이민혁입술옆의점6 일 전
  • 왜 저 떠봐요? 저도 아이돌이기 전에 사람이에요

    볼하트볼하트6 일 전
  • ?? : 그거나 그거나... 그걸 왜 찍어요? 왜 저 떠봐요?

    윤빈윤빈6 일 전
  • 와 인성보소

    리바이다리바이다6 일 전
  • 엥 대체 이걸 어떻게 깔 수 있는거야? 댓글 아직 안내려봤는데 진짜 상상이 안감.

    윤혜성윤혜성6 일 전
  • 아니근데이언니어떻게이렇게정병걸린팬을 똑같이 따라하지? 너무신기하네어쩜이러지.. 어쩜...

    영띵영띵6 일 전
  • 다 남돌팬들 패고있네ㅋㅋㅋㅋ 걍 웃김 ㅋㅋㅋㅋㅋㅋㅋ

    잼인잼인7 일 전
  • 돌판인데 기분나쁜거 하나 없고 오히려 웃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애는 안 그러거든요 ㅠㅠ ㅋㅋㅎㅋㅅㅋㅅㅋㅎㅎ

    백도월백도월7 일 전
  • 우리 민이 검색했다가 유미 씨 봤다... 오랜만이네요

    z zzz zz7 일 전
  • 강민이래서 유강민귀요미애기뿌뿌인줄알고 개놀랬네

    박지성여친김도영아내이마크내연녀박지성여친김도영아내이마크내연녀7 일 전
  • 11:36 꽃 받은 거 던지는거봨ㅋㅋ 디테일..

    우연우연7 일 전
  • 그럼 진짜지 가짜겠냐ㅠㅠㅠㅠ 아 개웃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우말우7 일 전
  • 존나웃긴다 미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리달누리달7 일 전
  • 뭔 팬을 저렇게 그려놨어

    LongLiveTheQueenLongLiveTheQueen7 일 전
  • 못보겠다 우와스긪ㄱㄷ그극ㄷㅈㄴㄷㄴㄷㄴㄷㄴㄷㄴㄷ

    LongLiveTheQueenLongLiveTheQueen7 일 전
  • 이렇게 길게 안하는데.....영통시간 혜자네

    LongLiveTheQueenLongLiveTheQueen7 일 전
  • 민희야 시발 연습좀해

    요리보고절로가요리보고절로가7 일 전
  • 크래비티 강민희가 이영상을 봤으면 좋겠다

    요리보고절로가요리보고절로가7 일 전
  • 13:10 아여기진짜개웃기네 ㅅㅂㅋㅋㅋㅋ

    양정인정성찬내가가짐양정인정성찬내가가짐7 일 전
  • 이정도면 아이돌 존나친절해보임...ㅅㅂ 알앤비로 노래도 불러주네

    태그하지마 알림끔 펭클럽 브이로거 Silver G태그하지마 알림끔 펭클럽 브이로거 Silver G7 일 전
  • 10분안에 아진짜요 21번 말하기

    조방구조방구8 일 전
  • 언니ㅠㅠㅠ미안해하지마요

    ᄒᄒᄒᄒ8 일 전
  • 아.....진짜요?? 아....진짜요?? 아...진짜요???

    WWH진WWH진8 일 전
  • 16:13 여기서 응원봉 태핑하는 거 개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언니 이제 이건 에슴알이 아니라 예술이에요ㅋㅋㅋㅋㅋ

    인간인간8 일 전
  • 왜 저 꺾여요?

    빈계정빈계정8 일 전
  • 와 이거 보기 진짜 힘들다 와... 아 진짜요? 이 톤 진짜 지린다. 그래도 비요뜨남보단 예의 갖춘듯

    인간인간8 일 전
  • 진짜 내기준 전도연 송강호보다 연기잘한다.

    이 드지훈이 드지훈8 일 전
  • 왜 저 떠봐요?

    빼애애액빼애애액8 일 전
  • 본진이 영통팬싸 안하면 빡칠 일도 없음...ㅋㅋㅋ

    아이름뭐하지아이름뭐하지8 일 전
  • 20:13 아놔..........

    후르츠링후르츠링8 일 전
  • 사과도 굳이 할 필요없는데 사과까지하셨네ㅠㅠ

    라로이라로이8 일 전
  • 개웃긴데 대체 그놈의 강민이가 누구길래 그쪽팬들끼리 난리야ㅋㅋㅋ유미님 신경쓰지마세요

    라로이라로이8 일 전
  • 슴덕 10년차인데ㅋㅋㅋㅋ 주변에 다른 팬덤 애들만 봐도 저거 찐임ㅋㅋㅋㅋㅋㅋ 눈에 영혼 없는거 그리고 아 진짜요 저것도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리얼 그자체ㅋㅋㅋ

    말랑콩떡 인절미말랑콩떡 인절미8 일 전
  • 도믿걸이랑 민이랑 팬싸좀 ,, 부탁해요 ,,,

    개존잘 황인엽이 나라다개존잘 황인엽이 나라다8 일 전
  • 아닠ㅋㅋㅋㅋㅋㅋㅋ 팬은 팬들이 개많은데 응원봉 흔드는거 알아보라고 신신당부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결혼하자고 반협박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최애한테 막말하곸ㅋㅋㅋㅋㅋㅋㅋ아이돌은 '아 진짜요'만 시전ㅋㅋㅋㅋㅋㅋ진짜 개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트와이스와단거에미쳐버림트와이스와단거에미쳐버림8 일 전
  • 어유 기괴해

    Yoo JangYoo Jang8 일 전
  • 08:01 타로카드?

    마모미마모미8 일 전
  • 아 진짜요를 존나해 ㅋㅋㅋㅋ

    CL KCL K8 일 전
  • 근데진짜 줒같겠다 ㅋㅋ 돈오지게 들여가지고 겨우1분얻었더니 뭔 녹화본이랑 통화하는 것도아니고 옥같은 표정으로 아진쫘요? 무한반복이면 어카냐 ㅋㅋ 나 원래 오덕>연예인덕 이생각이였는데 저러는 대도 쉴드치는거보면 차라리 항상 같은태도로 캐릭터가 자기를 바라봐주는 오덕이 더행복하지않을까? ㅋㅋ

    이재모이재모8 일 전
  • 내 아이돌이 이렇지 않아서 다행일 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JiwonJiwon8 일 전
  • ...하이퍼리얼리즘 제발...

    지성참치지성참치8 일 전
  • 아 진짜요 이거 진짴ㅋㅋㅋㅋㅋㅋ 몇년이 지나도 악몽이구나 ㄷㄷ 그때생각난다..

    상어메리상어메리9 일 전
    • 와 10붐통화 ㄷ..

      상어메리상어메리9 일 전
    • 오우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너무 리얼리즘..

      상어메리상어메리9 일 전
    • 아니 10초넘김해돜ㅋㅋㅋㅋㅋ 계속되는 아진짜요탈틐ㅋㅋㅋㅋ

      상어메리상어메리9 일 전
    • 근데 진짜 길게한다....... 속상하네ㅜㅠㅠ

      상어메리상어메리9 일 전
  • 아 저 뒤에 넥타이 잡아당기고 있는 거 진자 아 울고 싶다ㅋㅋㅋㅋㅎㅋㅋㅎㅋㅋㅎㅋㅋㅋㅋ

    이안이안9 일 전
  • 초심 안잃으셨네 16:22

    나리나리9 일 전
  • 와 진짜 하이퍼리얼리즘 ... 넘ㅜ너무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문주최문주9 일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