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 싫어하는 행동 | 강아지한테 사랑 받는 방법!

2020. 11. 20.
78 297 조회수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반응이 별로 좋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내가 한 행동이 강아지가 싫어하는 행동이었던 걸까요?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이 어떤 게 있는지,
반대로 싫어하는 행동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
1. 많은 관심을 준다
강아지는 자신에게 관심을 많이 주고
스킨십을 잘 해주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특히 강아지가 좋아하는 방법으로 만져준다면
보호자와 더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2. 잘 맞춰준다
강아지들도 자신의 성격과 에너지양이 모두 달라서
자신에게 잘 맞춰주는 행동을 좋아합니다.
경계심이 많다면, 새로운 환경 적응을 천천히 도와주고
반대로 적응이 빠르다면 다양한 환경에서 산책하면 좋습니다!
3. 보호자에게 친절하다
교토대학교의 카즈오 후지타 교수는 실험을 통해
강아지는 보호자와 다른 사람의 관계를 느낄 수 있어서
보호자에게 친절한 사람을 좋아한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반대로 불친절한 사람은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그 사람이 주는 간식은 피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싫어하는 행동
1. 길게 말한다
강아지는 사람의 말을 대부분 알아듣지 못합니다.
그러니 칭찬하거나 혼낼 때는 길게 말하지 않고,
강아지가 알아들을 수 있는 짧은 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2. 예민한 후각을 배려하지 않는다
후각이 예민한 강아지!
산책을 할 때 리드줄을 억지로 당기거나 너무 바짝 매면
냄새를 제대로 맡을 수 없어 좌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강한 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에
무향의 용품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3. 핸드폰만 한다
보호자가 핸드폰만 하고 강아지와 놀아주지 않는다면
지루해하거나 심하면 우울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된다면 공격적으로 변할 수도 있으니
강아지와 충분히 놀아주는 시간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00:00 엽사 금지
00:30 강아지가 좋아하는 행동
02:38 강아지가 싫어하는 행동
04:14 산책할 때 주의!
04:42 예고편
#강아지가싫어하는 #강아지가좋아하는
-
참고 링크//
쭈인, 나는 '이런' 사람이 좋다멍~
mypetlife.co.kr/64946/
강아지가 싫어하는 행동, 어떤 게 있을까?
mypetlife.co.kr/225/
mypetlife.co.kr/221/
-
BGM //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 Prizefighter - Norma Rockwell
: Calvary - Track Tribe
: Bug Catching - Emily A. Sprague

댓글
  • 삼색이 냥아칰ㅋㅋㅋㅋ

    다람쥐다람쥐3 시간 전
  • 그림이 너무 귀엽다...미치겠다....>,.

    in생은아름다워in생은아름다워2 일 전
  • 더빙이 너무 사랑스러워....

    이진이진2 일 전
  • 이 편 진짜 레전드네 명작이다 ㅋㅋㅋㅋㅋ

    ooo ooooo oo2 일 전
  • 이모디콘 존버...

    옌이옌이3 일 전
  • 사람이 될거야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돌피돌피3 일 전
  • 。゚( ゚இ‸இ゚+)゚。(*´ ˘ `*)♡ (♡◕ω◕♡)(♡◕ω◕♡)

    김소희김소희3 일 전
  • 비마이펫님나중에 강아지가스트레스받으면 반응은?이런채널은어떤거에요? 전강아지스트레스모르겠어요

    Soyeong KimSoyeong Kim3 일 전
  • 저희 연이한테 들러붙으면 으르르르하고경고를 보냅니다 뱃살에 뿌우를하면 손으로 뺨을때립니다 하지만... 친척이왔을때 장난으로 날 때렀는데 친척을 물었습니다 연이야 사랑해

    얌얌얌얌3 일 전
  • 삼색이가 암컷이네요? 왜이렀게 도도한지 알았어요!😄😄

    냥냥 펀치 고양이 키우고 싶어냥냥 펀치 고양이 키우고 싶어4 일 전
  • 와우와우 덕분에 개에 대해서 알게 되었네용

    Jeff hardyJeff hardy4 일 전
  • 1:37 사람이 될꺼야 ㅋㅋㅋㅋ귀엽 ㅋㅋㅋ

    박율무박율무4 일 전
  • among orange tv aamong orange tv a4 일 전
  • 강아지를 더 좋아하시는군요 ㅎㅎㅎ

    ooo ooooo oo5 일 전
  • 아 한번 뜨면 100만 쌉가능인데 ㄹㅇ

    누구냐넌누구냐넌5 일 전
  • 2:35 모냐 멍~~~ ㅠㅠ 귀여워ㅠㅠㅠㅠ❤❤

    몽키매직몽키매직5 일 전
  • 님 님 고양이 이름 뭐에요?

    쿠키용감한쿠키용감한5 일 전
  • 관심,, 여자든, 강아지든,,

    하지훈하지훈5 일 전
  • 아래에서 뛰고 있는 강아지 관심좀 주세요 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

    Irene OhIrene Oh5 일 전
  • 아파트에서 개나 키우지 말아라~ 애들 노는 놀이터, 학교운동장 좀 가지말고 개키울 아무~지식도 없는데 개보다 못한 주인들이 너~무 많음~ ㅉㅉ 개가 불쌍함

    Где счастье, там и горе 1Где счастье, там и горе 16 일 전
  • 강아지 없는데 보고있네..

    없음없음6 일 전
  • 01:40 넘 귀여웡 ㅠㅠㅠㅠ

    ᄒ꼬마역사가ᄒ꼬마역사가6 일 전
  • 구독 했댜 멍!!!!

    꾸름어스꾸름어스6 일 전
  • 근데 왜 영상이 버스에 나오지?

    s탄지로 일행s탄지로 일행7 일 전
  • 3:26 안가 안가 안가!

    이소민이소민7 일 전
  • 오호~ 잘보고갑니다~ 저희 아이들보러 와주세요~

    댕댕이 뽀뽀와설기댕댕이 뽀뽀와설기7 일 전
  • 아 강아지 너무 좋아.......

    Wade ㅤWade ㅤ7 일 전
  • 내가이래서 강아지를 더 좋아해. 주인바라기..

    더럽고 추잡한이즈리얼더럽고 추잡한이즈리얼8 일 전
  • 앜ㅋ 영상 처음 보는데 캐릭터들 너무 귀엽잖아!

    멍뭉이멍뭉이8 일 전
  • 3:47

    petepete8 일 전
  • 원래 있던 강아지와 새로운 강아지가 친해지는 법 좀 알려주세요 ㅠㅠㅠㅠㅠ

    이소희이소희8 일 전
    • @비마이펫 그런 건 아니구 전부터 키운던 강아지가 있는데 이번에 주변에서 버린다고 하는 얘를 키우게 됐어요 근데 1년 정도가 지나도 계속 둘이 싸워서요 ㅠㅠㅠ ㅠㅠ

      이소희이소희7 일 전
    • 둘째를 데려오기로 결정하셨나 봐요 ㅎㅎ 아래에 관련 링크 달아드릴게요! 둘째 강아지 입양 시 준비사항 5단계 -mypetlife.co.kr/44888/

      비마이펫비마이펫7 일 전
  • 삼색이가 가장 계급이 높군

    Drone0Drone08 일 전
  • 고양이가 기침하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김우주의 게임채널김우주의 게임채널8 일 전
  • 샌즈샌즈8 일 전
  • 강아지가 싫어하는 짓만 안하면 착함

    TV앵무새TV앵무새8 일 전
  • 삼색이 8만 구독자 기념영상에 서열순위 1위라고 했는데 힘도1위네요.

    하지민하지민8 일 전
  • 할머니네 진돗개한테 관심 줬더니...필요없대요..집에 쏙 들어가버리네

    아연아연8 일 전
  • 젤웃긴 초 0:01/엽사금지ㅋㅋ 0:26/내폰 압수하면 수업못들어 리리야... 0:29/카매라를 옮기지??

    냥이냥이8 일 전
  • 강아지가 구독하라 멍하자마자 이미 구독된 구독버튼을 또 누를뻔했다...

    해리포터해리포터8 일 전
  • 리리 그림체가 살짝 바뀐것 같은데 더궈여워 졌어요💟

    가을가을8 일 전
  • 3:17-3:27까지 최고 ㅠㅠ

    ooo ooooo oo9 일 전
  • 볼때마다 넘 귀여워요

    조유진조유진9 일 전
  • 집에 강아지 있는데 잘해줘야 겠다

    So-lyung KimSo-lyung Kim9 일 전
  • 리리 코 없는 모습이 더 예쁜 것 같은 사람??

    이정흠이정흠9 일 전
    • 전................................................................... 아니에요

      레어티레어티2 일 전
  • 헤드셋 무엇?..

    김정빈김정빈9 일 전
  • 강아지에게 관심을 주면 좋아한다고 했는데 혹시 단체로 사람들이(어린 아이들이) 일어선 상태로 갑자기 쓰다듬을려고 하거나 동시에 여려명이 쓰다듬거나 큰 소리를 내면 스트레스를 받나요? 일어선 상태는 경ㄱ메를 함다고 들어서요

    태꾸_태꾸_9 일 전
    • @비마이펫 친절히 답변해 주셔서 감사드려용ㅠㅠ

      태꾸_태꾸_7 일 전
    • 강아지 성격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여러 사람이 동시에 다가오면 놀랄 수도 있어요. 스트레스 받을 때는 강아지와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보이는데, 링크 달아드릴게요! 강아지 스트레스 , 증상 및 해소법 - mypetlife.co.kr/premium/%ea%b0%95%ec%95%84%ec%a7%80-%ec%8a%a4%ed%8a%b8%eb%a0%88%ec%8a%a4-%ec%a6%9d%ec%83%81-%eb%b0%8f-%ed%95%b4%ec%86%8c%eb%b2%95/

      비마이펫비마이펫7 일 전
  • 점점 유용한 내용보다 그림의 스토리만 늘어나넹.. 흠..

    빙과빙과9 일 전
  • 밑에 재생바에 달려가는 강아지모습

    이인숙이인숙9 일 전
  • 아;;;;; 제발 굿즈랑 이모티콘 현기증나요

    이찬희이찬희9 일 전
  • 삼색이 킬링포인트~

    Ruris RoyRuris Roy9 일 전
  • 간식은 모두가좋아한느거야

    자리 백의자리 백의9 일 전
  • 사람이 될거라고 마늘먹은거임?ㅋㅋㅋㅋㅋ

    개신교개신교개신교개신교9 일 전
  • 그냥 남이 자신한테 했을때 싫어할만한건 거의다 싫은거고 좋아할만한건 좋아하는거지 물론 어디까지나 케바케지만

    JH KJH K9 일 전
  • 참고할게요 ㅎㅎ

    보미보미9 일 전
  • 삼색이?? 하삼채널??

    소검소검9 일 전
  • 4:14 그러니까 역시 스마트폰 중독은 이렇게나 해롭습니다. 지하철 공공장소에서 자꾸 길을 막고 자기만의 스마트폰 삼매경. 그놈의 웹툰,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등등 거기에 정신못차리다가 사고나는데.... 반려동물도 한순간 방심하면 다칠 수 있으니..! 착한 반려동물 키우는 주인은 중독에 빠지지 맙시다.

    강철룡강철룡9 일 전
  • ㅠㅠ재개는8 년이나살앗서요ㅠㅠ

    또리친구콩알또리친구콩알9 일 전
    • 또리친구콩알또리친구콩알9 일 전
    • 히이업서요

      또리친구콩알또리친구콩알9 일 전
  • 산책시 무조건 억지로 당겨야 합니다! 담배꽁초 냄새맡을때~~~!!!!!!!!!!!!! 냄새맡지도 말고... 제발 씹지마.....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

    구라우구라우9 일 전
  • 전 길냥이들 밥주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 많이 배워갑니다. 채널 번창하세요

    야옹이아빠김박사의LivingTV야옹이아빠김박사의LivingTV9 일 전
  • 인천 롯데 개농장 구조견들이 위험에 처했습니다. 구조를 위한 청원 참여 동의 공유 부탁합니다. www1.president.go.kr/petitions/594042

    JS YangJS Yang9 일 전
    • @이혜빈 감사합니다 주변에 공유 부탁드립니다

      JS YangJS Yang6 일 전
    • 올려!!

      이혜빈이혜빈8 일 전
  • 0:54 ㅖ

    바둑이바둑이9 일 전
  • 2:10 저희 강아지는 간식 들고 있는 사람이 주인입니다. 주인이 실시간으로 바뀌어요... ㅠ

    VD RVD R9 일 전
  • 동네에 강아지 산책 하는 사람들 보면 강아지가 충분히 냄새 맡을 시간도 안주고 목줄 잡아당겨서 그냥 계속 걷게만 하는 견주들 많던데 강아지들 불쌍하더라

    kamille hkamille h10 일 전
  • 예고편 주인공이 접니다,, 알려주시옵소서,, (글구 목소리 너무 귀여워요! 진짜 고양이가 하는 것 같아서 더더욱 와닿구요!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려요 ㅎㅎ)

    전준형전준형10 일 전
  • 개졸귀다 ㅋㅋㅋㅋ

    김대현김대현10 일 전
  • 그래요. 산책할때 핸드폰만 보면서 가는 분 보면 불안해요 ㅠㅠ 저도 견주지만 그런 분 보면 개들이 불쌍해요 ㅠ 오토바이나 차들이 올 수도 있고 개들이 갑자기 뛰어나갈 수도 있고. 더러운 곳에 빠지거나 이상한 거 주워먹을 수도 있고 자기보다 큰 개나 고양이를 보고 흥분할 수도 있잖아요ㅠㅠ 개들은 산책하는 중간중간 주인을 돌아보는데 주인은 폰만 보고 있음....ㅠㅠ 드물긴 하지만 가끔 그런분들 보면 안타까워요. 개들이 애처로워요.

    랑랑주인랑랑주인10 일 전
  • 4:07 킁어어어엉 좌삼색 우리리ㅜㅜㅜ

    기임사자기임사자10 일 전
  • 🍀 당신은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찾았습니다. 🍀 돈, 사랑, 명예, 건강, 모든것을 가질 수 있으며 당신의 앞 날은 행운만이 가득합니다.

    구독하면 행운을 드리는 네잎클로버구독하면 행운을 드리는 네잎클로버10 일 전
  • 거북이도 해주세요.

    GU's KimGU's Kim10 일 전
  • 아하핫아하핫10 일 전
  • 아니 근데 보호자 어무니는 머리카락이 있는데 보호자는 왜 머리카락이 없슴까? 거 너무 한 거 아입니꺼? ㅜ

    양지욱양지욱10 일 전
  • 처음 장면 보고 순간 광고인줄

    김뚜라미김뚜라미10 일 전
  • 강아지 약간 달라졌네욤

    ᅳ뚜왐ᅳᅳ뚜왐ᅳ10 일 전
  • 산책할 때 휴대폰 보지 말고 산책에 집중하는 건 진짜.. 강아지한테는 물론, 다른 사람한테도 기본적인 배려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을 보느라 앞의 사람이 강아지를 무서워하는 게 뻔히 보이고 강아지 또한 경계해서 계속 짖고 있는데 굳이 그 사람 쪽으로 걸어간다든가, 현관 앞에서 폰을 보느라고 강아지가 짖고 있음에도 움직이지 않아 들어가려는 이웃이 못 들어간다든가 하는 일이 빈번하게 있어요.. 강아지의 잘못된 행동은 강아지가 아니라, 주인에게 책임이 있고 강아지가 욕먹게 하는(물론 강아지를 욕하는 건 올바른 행동이 아니지만요!!) 건 결국 주인이란 사실을 잊지 말아주세요.

    N_DuckN_Duck10 일 전
  • 구독하자 멍🐾🐶🐱

    이진아진아이진아진아10 일 전
  • 귀여워 디진다 ㅠㅠㅠㅠ

    ooo ooooo oo10 일 전
  • 비마이펫님 나중에 Q&A해주세요제발요ㅠㅠ

    Soyeong KimSoyeong Kim10 일 전
  • 뒤를 돌아보는 모습 넘 귀엽다ㅠㅠ

    가족상아리가족상아리10 일 전
    • 처음 사진임

      가족상아리가족상아리10 일 전
  • 강아지 연구소 언제 언제 해요?

    손채은손채은10 일 전
  • 귀여워

    손채은손채은10 일 전
  • 강아지가 리드줄 착용할때 큰소리가 나서 도망갈때 리드줄 손잡이 부분이 플라스틱이라 땅에 부딪힐때 큰 소리가 나잖아요 그때 강아지는 뭐가 따라오는줄 알고 차 신경 안쓰고 탈진할때까지 그냥 달린다고 하더라고요

    양수정양수정10 일 전
  • 아. 멍귀엽네요. 왜 떡상을 안하는걸까요. 안키우는 저도 보는데요

    ZET THE PANICZET THE PANIC10 일 전
  • 엌ㅋㅋㅋㅋㅋㅋㅋ 너무웃겨요 입냄새나 마늘냄새 ㅋㅋㅋ

    김민지김민지10 일 전
  • 4:53 아니 왤케 조신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히힣ᄒ히힣ᄒ10 일 전
  • 4:43 주인보다 부 주인이 더 좋아하는건 무엇...?

    곰덩이곰덩이10 일 전
  • 우주인 폰 압수 됐엌ㅋㅋㅋㅋㅋㅋㅋ

    보라해방탄보라해방탄10 일 전
  • 저 혹시 지금.... 귀여운 썸네일이라는 미끼에 낚여 애교라는 매복에 당한건가요?...

    YOU HAYOU HA10 일 전
  • 휴 이 영상에 나온 모든 캐릭터 다 귀여워

    녕이녕이10 일 전
  • 삼색이 무서워.....🙀

    쉐이크TV쉐이크TV10 일 전
  • 구독했다멍-

    하얀 냥이하얀 냥이10 일 전
  • 점점 정보와 더빙의 비중이 바뀌고있다...

    나만고양이 없어나만고양이 없어10 일 전
  • 미파미파10 일 전
  • 사진 바꿨다!

    뻥구뻥구10 일 전
  • ㅋㅋ유익해요!!!곧강아지나고양이 입양할것같은데 항상 도움많이받아갑니당!!

    C.Y[채윤]C.Y[채윤]10 일 전
  • 졸귀에용

    Soyeong LeeSoyeong Lee10 일 전
  • 아 진짜로 마지막에ㅠ 리리 목줄 놓쳤을때 리리가 우는거너무귀여운거아닌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로ㅠㅠㅠㅠ리리는 날개 없는 천사에요ㅠㅠ그리고 리리 찾은 사람 목소리도 넘넘 커여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

    꿀빵Honey꿀빵Honey11 일 전
  • 0:23 댕댕아.....불장난 하면 안돼!!

    헨콕헨콕11 일 전
  • ㄷ다음영상 딱 나다..너무기대됨

    y o u r n a m e .y o u r n a m e .11 일 전
  • 내가 잘 안놀아줘서 장난감에 대한 집착이 심했던거였구나..., 미안해 누나가.. 더 열심히 놀아줄께.. 사랑해

    오조님 팬 2호 오덕이오조님 팬 2호 오덕이11 일 전
    • @땅땅이 안랴줌

      갱후갱후3 일 전
    • @갱후 레꼬단인가요!?

      땅땅이땅땅이3 일 전
    • @김정임 안알랴줌

      갱후갱후4 일 전
    • @갱후 님 오조님 한테 사랑한다고 하신거에요 아니면 갱후님이 키우시는 반려동물한테 사랑하다고 핸거에요?

      김정임김정임4 일 전
    • ?

      곽두봉곽두봉5 일 전
  • 0:25에 리리 너 강아지 아니여? 어뜨케 강아지가 라이터를 할 줄 알어ㅋㅋㅋㅋ

    슈가suger슈가suger11 일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