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미니 실물 크기 진짜 귀여움! 아이폰12프로 스펙 총정리 / iPhone 12

2020. 10. 13.
675 857 조회수

애플이 아이폰12 시리즈를 공개했죠!
새벽에 발표된 애플 이벤트 내용 정리해보았습니다 :)
오늘도 종이로 만든 아이폰을 실물 크기로 뽑아서
크기 비교도 해보았어요 ㅋㅋㅋㅋㅋㅋ
조만간 리뷰로 만나요 😭😭
📌 영상편집 : 권오연 PD
🔎 제휴 문의 : hello@the-edit.co.kr
📝 구독자 리뷰 제보 : ask@the-edit.co.kr

댓글
  • 내가 고딩때 쓰던 pmp가 4.3인치 와~~ 크다했는데 지금은 5.4인치가 미니 ㅋㅋ 10년이면 강산이 변하다던데 옛말틀린게 하나 없네

    asan Masan M개월 전
  • 너무 귀엽고 이쁘게 생겼어요 ㅠㅅㅜ

    보은보은개월 전
  • 아이폰 12 프로와 갤럭시랑도 비교해 주세요~

    별똥달똥별똥달똥2 개월 전
  • 아이폰12미니 256기가가 좋을까요 아이폰12 128기기가가 좋을까요ㅠ 성능차가 별로 없으면 미니로 살려하는데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어요ㅠ

    Aa LunaAa Luna2 개월 전
  • 사전예약어디가좋을가요

    김솔이김솔이2 개월 전
  • 솔직히 이어폰 충전기 뺏으면 5만원~10만원 빼줘야하는거 아닌가유 !

    할랕투비할랕투비2 개월 전
  • 어릴때 인형옷 입히고 종이에 그림그려서 소꼽놀이 하는 그런것인가... 외국에들 깡통 모형으로 리뷰놀이 하는거같이ㅋ

    김지오김지오2 개월 전
  • 하. 애플 진짜 미쳤네요. 아이폰으로 사진 찍는거 좋아하니까 이젠 대놓고 사진 잘 찍으라고 ㅠㅠ 저렇게까지 만들다니 ㅜㅜㅋ쿠ㅠㅠㅠ 미친. 너무 좋잖아요. 12프로 맥스 손꼽아 기더리는 중인데 힘드내요 ㅠㅠ

    djskdn ejdidjskdn ejdi2 개월 전
  • 배터리때문에 12그린 갑니다!!

    0혁진0혁진2 개월 전
  • 아이폰 12 mini 인물모드 사물에도 적용되나요?? 너무 궁금해요!!

    이슬비이슬비2 개월 전
  • 5gㅋㅋㅋㅋㅋㅋㅋㅋ

    오묘한아이오묘한아이2 개월 전
  • 종이 아이폰 퀄리티를 지켜주기위해 오늘따라 조명이 어두운건 기분탓

    NICK NAMENICK NAME2 개월 전
  • 엄마같아요

    USKUSK2 개월 전
  • 환경 생각한거 정말 좋은데..그렇다고 100만원 넘게 소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어댑터 하나를 못주냐궁.. 누가 어댑터를 몇개월 쓰고 버리겟냐 ㅠㅠ

    김가빈김가빈2 개월 전
  • 아이패드 에어 구매햇을때 준 usb타입 12w 충전기에 아이폰 12프로 충전 해도 가능할까요? 뭐 지금도 아이폰xs 12w로 충전하니 고속 충전 겁나 빠르네요

    D HD H2 개월 전
  • 6플러스부터 큰 것만 쓰고있는 팔뚝 두꺼워진 사람 여기 또 있습니다 ㅋㅋㅋ

    Hara KangHara Kang2 개월 전
  • 아이폰 8인데 존나 고민 중임 돈 없어서 11이랑 12 미니 중에 ,,,,, 작은 건 또 싫고 ㅠㅠ 많이 작으려나요 미니

    배고파배고파2 개월 전
  • 새벽에 종이까지 오려가며 실물 사이즈 비교해주는 정성에 구독 좋아요! 눌렀습니다ㅎㅎ 앞으로는 영상 챙겨볼께요~~~^^ㅎㅎ

    박경호박경호2 개월 전
  • ㅋㅋㅋㅋㅋㅋㅋㅋ종이일줄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미니 사야지

    요시요시2 개월 전
  • 싸니까 미니 설려고했는데 미 사면 안되겠네 이거 ㅋㅋ

    로이로이2 개월 전
  • 12 mini가 작다고는 하지만 SE 1st보다 무겁고 크네요.. 작고 가벼운 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SE 1st가 답인것 같습니다..

    조희근조희근2 개월 전
  • 삼성페이, 엘지 페이 같은 페이 기능이 엄써서...써보고 싶어도 쓸수가 엄씀...😭

    ell 00ell 002 개월 전
  • 제 생일에 아이폰12 공개됬군요 ㅋㅋ

    유설ACNH 부계정유설ACNH 부계정2 개월 전
  • 리뷰 너무 재밋고 와닿아여언ㄴ ㅣ ㅋㅋㅋㅋㅋㅋ

    지영 jiyeong지영 jiyeong2 개월 전
  • 핸드폰으로 정말 사진 많이 찍는데 미니보다 프로를 사는게 좋겠죠?

    빠글리빠글리2 개월 전
  • 퍼플색이 없으면 안되지...

    똧2 개월 전
  • 어그로ㅉ

    이정애이정애2 개월 전
  • 아이폰SE 1세대를 대체할만한 놈이 드디어 나왔군 이제 이 친구는 놔줘야겠어

    병용전자 BY Digital병용전자 BY Digital3 개월 전
  • 아진짴ㅋㅋㅋㅋㅋ이언니 말하는거 겁나웃곀ㅋㅋㅋㅋㅋ 나 오늘 12프로 예약하고 와또요 >_

    희언니희언니3 개월 전
  • 아이폰11프론데 12미니로 바꾸고 싶어요 ㅠㅠ 위약금 때문에 안될듯 ㅠㅠㅠ

    까뿌까뿌3 개월 전
  • 일반모델 블루는 뭔가 용달...읍읍....

    주황버섯주황버섯3 개월 전
  • 8쓰고있는데 12로 바꾸려고 햤더니만 종류가 넘 많아.,, 8크기랑 젤 비슷한건 12인가 아니면 미니?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3 개월 전
  • 현재 xs 사용중인데 미니로 넘어가면 화면크기차이가 심할까요?? 0.4인치 차인데 ㅠ

    99 AppleofTemptation99 AppleofTemptation3 개월 전
  • 환경 관련댓글이 많은데 기업이 환경을 신경쓸까..?? 단순히 명분이다... 우리 똑똑하신 앱등이들 핵심을 알았으면 좋겠다ㅠㅠ

    블루블루3 개월 전
  • 블루 색상 진짜 아쉬워요ㅠ 좀 더 연한 하늘색이였으면 좋았을텐데..ㅠ 너무 찐해...

    요루.요루.3 개월 전
  • 미국출시일이 몇일인지요~????

    cc ffcc ff3 개월 전
  • 배터리는 그대로인가보네 ㅋ

    Tokyo Fantasy 芸術Tokyo Fantasy 芸術3 개월 전
  • 아이폰 12

    서sjha카군서sjha카군3 개월 전
  • 미니 서브폰으로산ㅅ까

    이진셥이진셥3 개월 전
  • 진짜 작은 폰이 사고 싶은데 se2 스펙이 너무 어정쩡해서 속상했는데 내년 시험 합격하고 아이폰12미니로 갈아타야겠어요. 지금 아이폰x인데 그때 바꾸면 뭐 적절하게 사용한 거 같군요..ㅎㅎ

    이구급이구급3 개월 전
  • 저는 밀리미터파 지원되는 5G폰인데도 기존 LTE모델들과 비슷한 가격라인으로 나온 게 환경을 위한 절감요소가 가격에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했었는데...다른 5G폰들은 LTE모델들과 가격 선을 보여주는 게 일반적이었으니까요.

    JerkJerk3 개월 전
  • 아이폰 광고처럼 정말 세밀

    떽뜨떽뜨3 개월 전
  • 놀리는건가

    제임스딘이제임스딘이3 개월 전
  • 충전기가 없어서 못사겠네요

    Min mmMin mm3 개월 전
  • 역시 미니 좋아요 존버 하기 잘했으

    조희제조희제3 개월 전
  • 또 사쿠라여?

    누렁이누렁이3 개월 전
  • 문제는 울 나라에 5g 구축이 안 돼서, 굳이 12살 필요가 없다는 거... 나 12 5g라고 해서 포기하고 텐알 삼ㅋㅋ 내 지인들 몇 명 5g 샀는데, 아직 구축이 안 돼서, 그닥이라고 말함. 예뻐서 사는 건 할 수 없지만, 5g라고 사려고 하는 분들은 다시 한 번 생각하세요!!! 울 나라 5g 구축 안 돼서, 5g 별로 안 좋다는 말 많이 들었어요. 그리고 5g 쓰면 요금도 폭탄 맞는다고 들었네요~ 잘 생각하고 사세요!!!

    돼끼겸댕이돼끼겸댕이3 개월 전
  • 하 5G...... 거의 사기수준인데ㅜㅜ

    No.1 LeBronNo.1 LeBron3 개월 전
  • 12 화이트냐...12프로 골드냐...

    나하다추워야나하다추워야3 개월 전
  • 제발 ㅠㅠ 무게좀!! 프맥쓰고싶은데 무거워서 프맥을 못써 ㅠㅠ

    김남용김남용3 개월 전
  • 번들이어팟이야 블루투스 이어폰 시대니 그러려니 .... 근데 근본적인 충전기는 뺴는건 납득 불가 ㅡㅡ 머같!!!!

    GOOD GOODGOOD GOOD3 개월 전
  • 미니라도 에어4처럼 전원버튼에 지문인식 넣어줬으면 어땠을지 아쉬워요

    Sangmin ParkSangmin Park3 개월 전
    • 애플에선 얼굴인식이 지문인식을 완전하 대체했다고 생각해서 어쩔 수 없는듯요.

      StarlikeStarlike3 개월 전
  • 올해 아이폰 12도 11 때 문제되었던 고스트현상이 생기려나요?

    Sangmin ParkSangmin Park3 개월 전
  • 싸이즈별 일반모델, 프로모델 이렇게 나왔으면 하네요 ㅜㅜ

    데빈데빈3 개월 전
  • 갑자기 아이폰으로 바꾸고 슆어지네

    던크던크3 개월 전
  • 고대역 주파수의 인체 유해성이 있을터인데..ㅎ

    Dooku JungDooku Jung3 개월 전
  • Se2 랑 12미니중에 유튜브볼때 미니가 더작다는데 ..영상자주보는사람으로써 더작은건 진짜 심각하네요

    ASVPpepperoniASVPpepperoni3 개월 전
  • 쉬벌.. 아이폰 미니 프로도 만들어줘

    jsjs3 개월 전
  • 색깔 왜 저래?

    1004새비언1004새비언3 개월 전
  • 아니 아이폰 쓸까 고민하면서 들어왔는데 이언니한테 빠져버렸어

    백민지백민지3 개월 전
  • 저도 미니로 갑니다.

    우병우우병우3 개월 전
  • 실물크기? ㅋㅋㅋ 아이폰12 임박하니 어그로 조나 끌고싶어서 나대네 ㅋㅋ

    호루라기호루라기3 개월 전
  • 썸네일 보고 당연 제품 나왔나 생각했다구욬ㅋㅋㅋㅋㅋ 날짜보니 발표 당일에 영상 찍으셨나보군요ㅠㅠ 비록 종이지만ㅋㅋㅋ 크기 참고하는데 도움받았습니다.. 텐 쓰고있지만 공기계랑 비교하면 커서 힘들던데 미니사이즈 좋네요ㅠㅠ

    vellavella3 개월 전
  • 12 솔직히 CPU가 5나노 공정이 되긴 했지만 성능향상폭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전 카메라에 야간 모드와 빨라진 통신속도빼면 딱히 살만한 메리트를 못 느끼겠던데... 저만 그런건가요?

    ᅳᅳᅳᅳ3 개월 전
  • 화면이 작으면 사진이나 영상이 축소되나요??아님 잘리는건가요???

    사이다사이다3 개월 전
  • 너 ! 거기! 작고 귀여운 애 ! 너 내가 찍었다 !

    DA NiDA Ni3 개월 전
  • 디에디트님 귀여워요 ㅋㅋ

    사과사과3 개월 전
  • 노치는 10년후면 없어질라나....

    오호홍오오호홍오3 개월 전
  • 애플 진짜 칭찬하는 게, 이 시대에도 작으면서 좋은 폰을 만들려 한다는 거. 내가 웬만하면 안드로이드 쓰려했는데 폰이 점점 커져서 못 쓰겠다. 손이 작아서 큰 폰이 부담스러워.

    이상한나라의솜사탕이상한나라의솜사탕3 개월 전
  • SE 첨나왔을때도 예쁘다 난리치더니만 화면 작으니까 큰것에 맛들인 유저들이 다 손절했죠

    BAT ROBINBAT ROBIN3 개월 전
  • 그냥종이를공수해버림

    탈모탈모3 개월 전
  • 디에디트님 아이폰x 사용하는데 전체화면 해도 짤리지 않는 디에디트 마크..역시.. 노력의 끝판왕 인정합니다..

    진성KIM진성KIM3 개월 전
  • 11:14 이게 엄청난 말 장난인 게 두 모델 각각 광학 줌 2배 2.5배입니다. 줌 범위가 0.5~2배라서 4배 광학 줌 범위, 0.5~2.5배라서 5배 광학 줌 범위라고 표기한 것뿐. 12프로 맥스가 노트20 울트라처럼 5배 광학줌이 되는 건 아니라는 이야기.

    빠르쉐돌이빠르쉐돌이3 개월 전
    • 카메라 업계에선 많이 쓰는 말입니다. 단지 삼성에서 안 쓴것일뿐

      StarlikeStarlike3 개월 전
  • 프로모델 손떨방은 카메라 3개에 다 들아가나요?

    my sonmy son3 개월 전
  • 돈만 있음 다 샀지.. 애플아 호구가 될 수 있는 가격으로 좀 봐줘잉ㅜㅜ

    유미짱구유미짱구3 개월 전
  • 7만원짜리 18w충전기쳐내고 20w어뎁터 2만5천원으로 인하했으니 소비자입장에서도 사실상 손해볼것이없음 솔직히 애플이 얄미워도 장기적으로보면 포함안시키는게 맞긴함 환경얘기도 맞는얘기고 다들 가격 올리는 추세에 가격동결하고 오히려 저렴한 라인까지 추가되는거보면 충전기값따져봐야 고작 2만5천원 더 내는거라 가격안올리는대신 충전기뻈다 라고 보는게 맞는듯 주제도 모르고 160만원에 팔던새끼들은 제대로 통수맞은듯

    야돈야돈3 개월 전
  • 솔직히 시발 스마트폰이 전화기지 써봤자 전화 게임 사진 sns 더하나 비싼 돈 주면서 그깟 카메라 디자인 더 좋아졌다고 사는건 사치인거 같다 차라리 11이나 11프로 가격 내려가서 선약해서 사는게 나을듯

    양갱양갱3 개월 전
  •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6s 보다 작나요 ??

    hy ggehy gge3 개월 전
    • 네.

      StarlikeStarlike3 개월 전
  • 아이폰 12를 5G로 사용 하다가 4G로 요금제 변경 되나요?

    이웅기이웅기3 개월 전
  • 12시리즈 = 새폰 사고싶은 사람 프로시리즈 = 전문가용 그리고 미니와 프로 맥스의 가격 차이는 &@100만원@&

    이동혁이동혁3 개월 전
  • 이로써 아이폰se2 산 사람들은 흑우 됐네요.. 8시리즈 재고털이 해준...

    JK LeeJK Lee3 개월 전
  • 이쯤되면 아이폰X 산사람이 승자다... 전면디스플레이가 3년째 똑같다!

    지미지미3 개월 전
  • 어떻게구했어!!!! 하고 들어오니 인쇄ㅋㅋㅋㅋㅋ 아 귀엽

    김희연김희연3 개월 전
  • 여러분의 선택은 무엇을구매 하시겠나요?????

    쀼니쀼니3 개월 전
  • 삼성 : 너희가 하도 용달블루라고 놀려서 이번에는 고급스러운 미스틱브론즈로 준비해봤어 애플 : 블루 추가 짜잔 사람들 : 오 존예 삼성 : ???????????????

    효원효원3 개월 전
    • @뿡아현 다라이레드🤣🤣🤣🤣

      Alice LeeAlice Lee2 개월 전
    • 그린도 겁나 이쁘던데.....

      ᄋᄋᄋᄋ2 개월 전
    • 나와봐야 100%확신할 수 있겠지만 용달 블루랑 빛 반사가 달라서 클래식 블루에 좀 더 가까운 느낌이던데요?

      StarlikeStarlike3 개월 전
    • 용달블루 검색해보다 다라이레드까지 ㅋㅋㅋㅋ웃고갑니다

      뿡아현뿡아현3 개월 전
    • 이런새끼들은 파란색이 다같은파란색인줄아나 ㅋㅋㅋㅋ 용달블루 다시보고와라

      야돈야돈3 개월 전
  • 영상 정말 도움이 됐어요! 처음으로 아이폰 사게되면서 사이즈가 많이 고민이었는데 이 영상 보구 미니로 결정했네요ㅎㅎ

    mikatsuki*みかづき*mikatsuki*みかづき*3 개월 전
  • 흠... 이제 갤럭시도 미니 만들겠네... 진작에 작은 폰 좀 만들지

    안토니오안토니오3 개월 전
    • 결국 판매량은 12 미니가 제일 적을걸요.

      StarlikeStarlike3 개월 전
  • 역시 애플은 허세갬성이지..

    장지훈장지훈3 개월 전
  • 난 아이폰11 퍼플을 사버렸지...

    TT3 개월 전
  • 목소리 말투가 완전 공효진

    신학샘신학샘3 개월 전
  • 처음으로아이폰사는거니깐 프로멕스사야지

    CSPメ치킨CSPメ치킨3 개월 전
  • 아이폰12랑 아이폰12프로랑 사이즈 똑같나요?

    폼폼푸린폼폼푸린3 개월 전
  • LCD싫어서 XR도 11도 싫었지만 12미니는 정말 최고의..! 너무 취향이에요ㅠㅠㅠㅠ그린... 이번 프로는 진짜! 프로를 위한것 같더라구요..! 라이다스캐너는 좀 써보고싶지만 미니가 너무 귀여워요ㅠㅠ 저도 핸드폰 맥스로 바꾸고부터 터널증후군?자리가 아프더라구요~~~!!! 새벽에 너무너무 수고하셨어요!!😊

    지은지은3 개월 전
  • 진짜 저도 팔목이 시큰 거려서 미니 나오기만 기다렸어요 ㅠ

    원데이뜨리밀원데이뜨리밀3 개월 전
  • 프로는 어떤 색으로 사실거에요?.? 똑같은걸로 커플폰 하시죠🙏🏻🙏🏻🙏🏻

    Ha ianHa ian3 개월 전
  • 우리나라 it강국도 다 옛말인듯.. 말만 5g 사실은 4g수준인 한국

    담다디담담다디담3 개월 전
  • 라이다센서 회사 이름 아시는 분 계신가용?ㅎㅎㅎ

    신수지신수지3 개월 전
  • 저는 가끔 소리안키고 보는데 자막도 가끔넣어주시면 너무 좋을것같아요 ^_^

    김은별김은별3 개월 전
  • 아 누나 인트로..대박 마음들어요❤ ㅋㅋ

    코코쨈코코쨈3 개월 전
  • she is iphon

    심심한초딩심심한초딩3 개월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