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으로 40억을 만든, 나만의 투자 원칙 | 김종봉

2021. 01. 13.
578 058 조회수

오늘의 게스트:
김종봉 대표
15년 차 전업 투자자
현) 자산관리그룹 'KP자산법인' '로얄클럽' 대표
현) 네이버 카페 '돈 공부는 처음이라' 운영
저서:
'돈의 시나리오' (2021)
'돈 공부는 처음이라' (2019)
참고:
김종봉, 제갈현열, [돈의 시나리오]
👉교보문고 - bit.ly/2XApTea
체인지그라운드 출연 신청 / 광고 문의:
info@changeground.com
#웅이사의책터뷰

댓글
  • 김종봉 대표님의 📘 를 소개합니다. 👉 han.gl/tU4nF 같이 보면 좋은 영상: 👉 포기 직전에서, 월 1억까지 벌게 된 결정적 이유 - koworld.info/club/spl8ddXHlam9iJo/bidio.html

    체인지 그라운드체인지 그라운드11 일 전
    • 가상화폐로 3동안모아둔돈 날리고 대출받아서 2천 날려먹고 너무힘들었는데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에서 "별님투자" 검색해서 손실본거 대부분다 매꿨습니다

      육종찬육종찬4 일 전
    • @김선례 ㅣㅣ

      박순주박순주5 일 전
    • 1ㄱ

      김은재김은재6 일 전
    • 감사합니다

      Trader HwangTrader Hwang6 일 전
    • 진행을 잘하시네요. 대담자를 편안하게 해주시면서 집중하시는 모습 좋네요. 오늘부터 구독입니다~~

      kn *kn *7 일 전
  • 감사합니다

    상록수상록수시간 전
  • 솔직한 분이십니다 아는게 많은게 투자에 도움이 안됐다는 말씀 감사합니다

    윤글로리아윤글로리아7 시간 전
  • 너무 매력있고 멋지시네요 감사합니다!

    홍샘홍샘21 시간 전
  • 이분 계좌 증명하셨나요 ? 궁금해서 올립니다.

    timoty yytimoty yy일 전
  • 체인지 그라운드가 실시간 동영상도 올라오는 걸 보네

    무야무야무야무야2 일 전
  • 손절 못하는 것보다 무서운것이 물타기 ...

    WEEN RWEEN R2 일 전
  • 진솔한 강의 감사합니다~ 공부만이. 타고수의 경험 듣기. 시장에 대한 순응. 자신의 판단. 책임을 가지고 주식에 입하는 자세가 중요할듯합니다~ 차분한 설명 감사합니다~

    보보수락산 밥 배달부보보수락산 밥 배달부3 일 전
  • 네~ 사볼께요 정말 김종봉님 마인드가 훌륭하시네요 하락때를 대비하겠습니다

    낭만댕댕이낭만댕댕이3 일 전
  • 25:44

    요아니요아니3 일 전
  • 주식 또한 '내 실력으로 내가 번다' 라는 자기 철학을 확신을 가져야 하는군요. 실질적인 투자에 도움되는 이야기 감사드립니다 🥰🥰

    정미숙작가tv정미숙작가tv3 일 전
  •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루비치루비치4 일 전
  • 가상화폐로 3동안모아둔돈 날리고 대출받아서 2천 날려먹고 너무힘들었는데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에서 "별님투자" 검색해서 손실본거 대부분다 매꿨습니다

    육종찬육종찬4 일 전
    • 가상화폐로 3동안모아둔돈 날리고 대출받아서 2천 날려먹고 너무힘들었는데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에서 "별님투자" 검색해서 손실본거 대부분다 매꿨습니다

      육종찬육종찬4 일 전
  • 대표님 겸손하고 솔직하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Jiwon YangJiwon Yang4 일 전
  • 이름이 저랑같네요ㅋㅋㅋㅋ신기하다ㅋㅋㅋ

    봉봉이봉봉이4 일 전
  • 쌤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씨젠에 282,000윈 40주 400백 넘게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넘 억울해서 손절을 못하고 있습니다. 종목대출 까지해서 추매를 하보니 지금 40주가 물려있는데 어떻하면 좋을까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허진보허진보4 일 전
    • 개미는 손절못합니다. 고래는 손절합니다.

      함동규짱함동규짱일 전
  • 오늘 좋은 유익한 영상보고 많은것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허진보허진보4 일 전
  • 리딩방이나 자문사보다는 본인의 확고한 투자철학이있어야합니다.

    주식환불대행전문주식환불대행전문4 일 전
  • 완전 동감 혼자 공부한걸 버리는과정 ㅡㅡㅡㅡ

    보라보라해보라보라해4 일 전
  • 대표님 정말 큰 도움이 된 강의였습니다. 책한번 꼭 사보겠습니다

    송윤복송윤복5 일 전
  • 한달에 5%면 연복리로 70% ^^

    Steve JobsSteve Jobs5 일 전
  • TMI나 수많은 기법들은 오히려 역효과 난다 많은 정보중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야 이길수있다

    Luke LKHLuke LKH5 일 전
  • 축제를 만끽하기보다는 어떻게 이후를 대비하느냐가 중요하다! 정말 중요한 말씀이네요

    ncha gilncha gil5 일 전
  • 이분 계좌 깠나요????

    박성규박성규5 일 전
  • 이 아저씨 계좌 깠나요?

    GKG OMGGKG OMG5 일 전
  • 초심자가 운으로든 실력으로든 크게 벌면 그중에 90%이상이 번 금액 이상을 날립니다. 팁을 알려드리면 크게 벌었을때 번 수익의 절반을 예탁금으로 저금하는 겁니다.

    문승현문승현5 일 전
    • 항상 본인이 10%나 1%에 속한다고 생각하지만 대부분 90%안에 들어갑니다. 꼭 수익 나면 절반은 저금하세요.

      문승현문승현5 일 전
  • 아니 18 좃나오른 대형주보다 안오믄 소형주가 더빠지는데 이건 무슨경우야

    이기명이기명5 일 전
  • 많이배웟읍니다감사합니다

    Young JeeYoung Jee5 일 전
  • 주식을 나름 꽤 오래했다 자부심을 느꼈는데...새롭게 재정비 할수있는 시간주셔서 감사합니다 ^^

    rori Irori I6 일 전
  • 천상영천상영6 일 전
  • 한국은 너무 변수가 많다. 북한 한번 움직이면 그냥 흔들~ 수출 무역국이라 안좋은 현상에 민감하게 흔들~ 장투가 힘든 이유

    ..6 일 전
  • 4천으로햇으면 두배인대 안됐네

    poms cafepoms cafe6 일 전
    • 그러니까 니가 안되는 거다

      musant Notremusant Notre6 일 전
  • 저는 나이가47년생이예요 저는주식을 너무모르고 20년 전에9천만원을일었어요 요즈음 김종봉대표 유투부에서계속득고있어요 조용한 성품이너무좋아요 원금만 좀찼고 십어요 할수있을까요?답좀해주셔요~부탁들려요^~

    강아지강아지6 일 전
  • 확신을 가지는 순간 손실이 생기는 건데.... 휴~

    엉클광저우엉클광저우6 일 전
  • 주식 ~소신이 중요

    김선명김선명6 일 전
  • 내가 그 상황에서 무엇을 할수있느냐가 중요하다는 말. 와닿네요

    토니와쥬니토니와쥬니6 일 전
  • 와 이분 진짜 겸손하시다.. 근데 실력자인게 너무나 잘 느껴져요 좋은 말씀 잘 들었습니다!

    J LeeJ Lee6 일 전
    • 주식 정말 잘투자 해야 본전이구요 장기투자로 승부거세요 코스피20이내 가는 투자하면 승산이 잇구요 기타 잡주는 위험해요

      지상구지상구5 일 전
  • 도움이 되었습니다 ㅎ 감사해요

    * Rainmaker* Rainmaker6 일 전
  • 이분계좌절대안깜

    풀과나무풀과나무6 일 전
  • 김종봉대표님 키높이 몰랐는데 여러가지 도움되네요 감사합니다

    소나무소나무6 일 전
  • 투자라면 회사 공부를 해야지.. 그런내용은 없고 결국 트레이드 방법만 얘기하네요 Thumbs down.

    Kyutae LeeKyutae Lee6 일 전
    • 회사공부도 마냥 정답만은 아닌거 같아요. 엄청 탄탄한 회사인데 요즘 계속 주식이 오르락내리락ㅋㅋㅋ 심지어 호재일때도 하락ㅋㅋㅋ과감하게 손절하고 최저일때를 기다려서 다시 매수해서 손해본 거 다 메꾸고 겨우 5프로 이익봤네요ㅠㅠ회사공부 플러스에 어느정도 자신만의 터득법도 필요하다 봅니다.

      민트페퍼민트페퍼3 일 전
  • 감사합니다

    Trader HwangTrader Hwang6 일 전
  • 나는 이분이 무슨말하는지 너무 잘알겠다..

    잘생긴마스터인잘생긴마스터인6 일 전
  • 참내 ㅋㅋㅋㅋㅋ 별 ㅋㅋㅋㅋ

    GOO SMGOO SM7 일 전
  • 최근 본 주식관련 영상 중 가장 좋은내용 같습니다.

    Cho모쏠Cho모쏠7 일 전
  • 저두 욕심버리고 오피스텔하나 샀습니다.남은돈 으로 잘 굴리고 ......

    한윤미한윤미7 일 전
  • 진짜 들을만 하네요 .감사합니다.....

    한윤미한윤미7 일 전
  • 시작하지않고는 고민의 이유 몸소체험않고는 못합니다 일단 해봐야 알지요 하면서 하다보면 요령이 생기거나 알아가게 됩니다

    이태숙이태숙7 일 전
  • 그 어떤 전문가문보다 참 진솔한 애기를 해 주시내요~잘 새겨듣겠습니다

    뿜뿜뿜뿜뿜뿜7 일 전
  • 진짜 아님!

    최은희최은희7 일 전
  • 많이 벌어야죠.대선테마 이재명주 대장급 에이텍 동신건설 프리엠스 등 그쪽이 돈버는 지름길 아닐까요.

    R뽀리R뽀리7 일 전
  • 2000으로 40억? 말같지도 않은소리

    이선호이선호7 일 전
    • 님이 못한다도 다못하는거 아닙니다

      남산돈까스남산돈까스6 일 전
    • ??? 불가능은 아님.

      undefined -undefined -7 일 전
  • 전 최고지수일 때 매수했는데 지금은 하락이네요

    김연임김연임7 일 전
    • 장투가렵니다

      김연임김연임7 일 전
  • 주린이인 저에게, 이시점에 최고의 조언이네요. 감사합니다.

    kn *kn *7 일 전
  • 연락부탁요72382585

    김순심김순심7 일 전
  • 한국시장이 스윙 장기하려면 북한이 없어져야 합니다.

    mike Zhenmike Zhen7 일 전
    • 종전을 해야하는 이유네요

      The worldThe world5 일 전
  • 실전이다

    City BuSanCity BuSan7 일 전
  • 구구절절 제 얘기 같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M한량M한량7 일 전
  • 정말 중요한 한가지 원칙! 원칙을 지키면 멘탈이 흔들리지 않는다! 와우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김보배김보배7 일 전
  • 잘 볼께요~ 카페 공유 할께요~~

    데이데이7 일 전
  • ?

    논현동논현동7 일 전
  • 찐강의 감사합니다. 어설프게 예측하는거보다 훨씬더 진정성있어요.

    stock EMstock EM7 일 전
  • 찐 부자들은 이런거 공유 안함

    심슨조조심슨조조7 일 전
    • 찐부자들은 저렇게 안버니깐요.보통사람이 보통사람들앞에 나와서 자기가 번이야기와 시야를 공유하는걸 그냥 듣고 참고만 하면됩니다.

      남산돈까스남산돈까스6 일 전
  • 1천을 누적으로 2배씩 10번 먹으면 100억 ㅋㅋ 잼

    너구리너구리7 일 전
  • 김종봉 대표님에 대한 인터뷰 잘 듣고 가요~~!!! 대표님의 인터뷰를 들으며 또 한 수 배우네요.^^

    UD investment 주식 투자 연구소UD investment 주식 투자 연구소7 일 전
  •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다유니다유니7 일 전
  • -10%손절못쳐서 점점하방맞다가 역분할맞고 -60%까지 내려갔었네요. 2주새 상승하여 지금은 -30%;; 떨어지는건 60%지만 본전치려면 120%이상 필요하다는거;; 1년차 주린이. 고통속에서 배우고 있습니다. 다시는 개잡주 안타겠습니다

    김진석김진석7 일 전
    • @이소미 힘내세요 올라갈일만 남았어요

      김진석김진석6 일 전
    • 저랑 같으시네요

      이소미이소미6 일 전
    • @조명자 전 그나마 미국주식이라 상승폭이 커서 아직도 희망고문중이요; 부디 탈출잘하세요!

      김진석김진석7 일 전
    • 저도 -10%에 손절못해서 진매트리스를 갔고있는데 -60%가되고있는데 빠지지도못하고있습니다 전30%만되면손절할거예요ᆢ밤에잠도못자고ᆢ ㅠ 이런잡주산걸후해ㅠㅠ

      조명자조명자7 일 전
  • 결론 공부해서 단타쳐라.. ~.~ 장이 안좋아도 올라간종목들은있다.

    남미남미7 일 전
  • 존리 행님이 여유돈으로 우량주에 장기투자 빚내지 말고

    허heaven77허heaven777 일 전
    • @ll i ㅇㅈ

      젖들어출렁이면 쏜다젖들어출렁이면 쏜다6 일 전
    • 계좌나 까고 말하라 하세요

      ll ill i7 일 전
    • 지금은 4차산업 탄탄한 유망주들이 낫습니다

      문재앙문재앙7 일 전
  • 주식고수님들의 공통점은 엄청 현명하단걸 느낍니다.아시는게 많으니 말씀도 잘하시는군요 .멋진방송 감사합니다.

    주식쉼터주식쉼터7 일 전
    • 가상화폐로 3동안모아둔돈 날리고 대출받아서 2천 날려먹고 너무힘들었는데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에서 "별님투자" 검색해서 손실본거 대부분다 매꿨습니다

      육종찬육종찬4 일 전
  • 대표님 항상감사드립니다 신세계건설 화이팅 ~!!

    서초서초7 일 전
  • 감사합니다

    재남장재남장7 일 전
  • 3월19일 이후 지금까지 눌림조차없었다? 헐;; 8월은? 10월은 ? 뭐가 계속 상승만했다는건지요? 그리고 솔직히 다까고 2천으로 40억 가는데 단타안치고 가능함? ㅋ

    박창민박창민7 일 전
    • 가능합니다

      남산돈까스남산돈까스6 일 전
  • 인간적인 매력이 느껴지네요~

    SnowballSnowball7 일 전
  • 고작40 억 벌었는데 아는체 하고있네~! 어리석은 놈! 나는 티 내지않는다

    갈릴네오갈릴네오8 일 전
    • 계좌 까고 말하세요..... ㅋㅋ

      이소미이소미6 일 전
  • 전체 FULL 합본 좀 올려주세요 ~~

    Traveller WorldTraveller World8 일 전
  • 맞어요맞어~ 자신과의싸움이죠 어떤이가그러데요 나혼자 왕따된기분으로 주식.투자는절대~

    한정인한정인8 일 전
  • 정말 겸손하시다 처음 지나가다 보는데 자기철학 확신이 뚜렷해서 눈길이 가는분이시네요^^

    yy jyy j8 일 전
  • 주식? 인생의끝에서 나성공했다라고 말할수있는사람 그외에는 거르면됨

    주오닝주오닝8 일 전
  • 이분처럼 우량주만 샀다가 씨드머니 2천으로 40억 못만들어요 이분은 분명 미수써가며 여러가지 종목 단타로 승부를 봤을것이며 나같아도 책까지 낼정도라면 당연히 우량주 사세요..지수는 올라갈거니까요 라고 말할거임.

    Darth VaderDarth Vader8 일 전
    • @최우성 룸메형이 50이에요...ㅋㅋㅋ장가 못감요;

      전호연전호연6 일 전
    • @전호연 2억을 삼전으로 10억 만들려면 10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최우성최우성6 일 전
    • @주돌프 에휴 어딜가나 난독증이 있네

      전호연전호연7 일 전
    • 25억으로 현대 들어가서 30억 만들었다는거아냐 ㅋㅋ

      권명수권명수7 일 전
    • @전호연 ㅋㅋ 현대차가 몇천프로 올랐다 소리 못들음 하여간 장좀 조으니 개나소나 다 튀어나와

      주돌프주돌프7 일 전
  • 최근에 주식시작해서 소소하게 수익보다가 요즘 주식채널 많이 보고 있는데 김작가TV에서 이분 처음 보고 너무 신뢰감가는 내용과 말투에 지금은 수시로 검색어 ‘김종봉’ 으로 검색해서 많이 찾아보는 중입니다. 돈자랑 과하게 하는 불편한 유튜버영상들 걸러내고 요즘은 염승환 부장님이랑 김종봉 대표님 영상 위주로만 보게 되네요. 저같은 초보들은 종목이 필요한게 아니고 투자에 임하는 자세를 좋은 방향으로 내상황에 맞게 확고하게 잡는게 가장 중요한것 같은데 정말 대표님 말씀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좀 더 신중하고 고민하는 제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제품요리 Product Cooking제품요리 Product Cooking8 일 전
  • 주식은 아무리 공부해도 어렵네용 ㅜㅜ

    Jua Jin 진주아Jua Jin 진주아8 일 전
  • 중붕아! ... 아 여기가 아니구나 죄송합니다

    1호 tomik1호 tomik8 일 전
  • 이천원으로사십억원 대단한분이시네!

    빠꾸빠꾸8 일 전
    • 이천만원이요 ^^

      박효영박효영7 일 전
  • 단타 치는데 당연히 공부할게 없지. 주가 조금 내려간다고 팔거면 애초에 왜사노. 알맹이도 모르고 손절 타이밍 재고?ㅋㅋ 웃음만 나네 프로그램도 아니고 ㅉㅉ 투자라는 단어 지워라 다름 사람들 따라 할까 걱정된다. 앞으로 단타 못치게 외국처럼 일년내에 매도 이익 나면 과세금 부여 해야지. 투자 라는 단어 쓰지 말아라. 단기 트레이드 스킬이나 알려주던지. 책광고 하러 나왔나 신중히 고르고 과감히 사고 회사를 지켜봐야지. 주가 보는게 아니고.

    데칼코많이데칼코많이8 일 전
  • 수퍼개미들도 틀리고 손절하고 물리고 ㆍㆍ 많이 그러시죠ㆍㆍ 근데 그런말 절대 안하는데 이분만 솔찍하게 오픈하시는게 참 믿음이 가네요

    김제이김제이8 일 전
  • 종봉님 영상보면서 매수중독자가 나였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ㆍ 철저히 단속해야겠다 다짐했습니다ㆍ감사합니다ㆍ

    이미야이미야8 일 전
  • 단타하다 단명한다

    이헌이헌8 일 전
  • 네 다음 운

    saya5623saya56238 일 전
  • 제 1 원칙 : 절대 돈을 잃지 마라 제 2 원칙 : 반즈시 1 원칙을 준수해라

    a aa a8 일 전
  • 김종봉대표님 죤경험담말씀감사합니다 넘많은걸배움니다

    후다닭COOK후다닭COOK8 일 전
  • 김종봉님 저분 말씀을 왜 이제야~~ 다른 주린이는 저처럼 되지말라고 적어보아요. 미쿡장 6월에 시작. 2020년 그 활황장에 반년에 35% 수익이... 곧 하락이라고 메스컴 연일 .... 12월 15날 테슬라브로드컴tsmc만 남기고 ARK시리즈 필두로 기술주섹터. 오르기시작하는 ipo주 모두 매도하고 나왔더니 20% 가량 더오름. 세상 다 산것도 아닌데 같은 날 모~ 든 종목을 파는것은 잘못ㅠㅠ 욕심을 비웠다면 행해야한다는 강.박.이었던듯. 일주일걸쳐 분.할.매.도.해야함.....실컷 현찰만 80% 쥐고 한달가까이 있으니까 손꾸락이.. ㅎㅎ 슬슬 이제 하락장세라 안전한 배당주 사야되는가 싶고 20일이평선 아래 찾아 ko만 54불대에서 49불로 저점이라.50.5불부터 49불.. 분할매수~ 평단 49.97 맞추려고 하면 안되는 물타기하며 몰빵. 갑자기 바보 됐어요.ㅠㅠ 어젯밤 1/15. 48불대로... 1.4불 차이가 천개 넘으니 어마무시 하더군요. 연말에 2020년에 양도세 함 털고 가게 매도하고.... 등등 너무 많은 정보를 접하면서 멘탈이 나감. 공부만 하루 3시간씩하고전문가말 귀담아 듣고 따르려고만 하니... 폭망 저 ~~ 분 말씀이 다 맞아요 1.폭락한다 말나와도 조금 더간다. 2. 공부만 하지말고 감을 익혀라. 3. 2020년 장이좋아서라며 자신을 안믿고 남의 말에 너무 귀를 기울여.~ ( 3년은 사용처 없는 돈을 그리 허망하게 취향아닌 배당주 ko에 한순간에 ...) 30% 수익낼때. 그전에는 매수할 종목을 그리도 공부해서 신중히 골라 분할매수해놓고 한방에 매도. 한방에 배당주로 물타기... 이틀만에 보내버렸어요. ㅠㅠㅠㅠ 다른 분들은 저같이 마시고 저분 영상 3번이상 돌려 보시고 성투하셔요. 구독죠아요 공유 꼭 할게요. 아자!

    홍사홍사8 일 전
  • 감사합니다.^^

    magic bookmagic book8 일 전
  • 주식도 공부해야지 꽁으로 얻으려고 하니깐 망하지 ㅋㅋ 솔직히 주식종목 분석해서 투자하는 사람이랑 물타기나 감으로만 하는 사람 중에 누가 성공하겠냐고 ㄹㅇ ㅋㅋ

    프로불편러프로불편러8 일 전
  • -시장을 예측하려 들지마라. 다 틀린다 심지어 피터린치도 시간낭비라고 말씀하심 -오른다는 가정도 좋지만, 내가 샀을때보다 주가가 떨어졌을때 어떻게 대응해야할지 시나리오를 짜고 들어가야 멘탈이 붕괴되지 않음. -잔기술은 오히려 돈버는데 방해가 되었다. 큰 맥만 짚고 투자하라. -책에 나온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고, 복기하라. 그 복기의 과정이 즐거워야 투자에 성공한다.

    타이밍이중요타이밍이중요8 일 전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김영화김영화8 일 전
  • 감사합니다

    골든피그골든피그8 일 전
  • 24:12

    jh Yoojh Yoo8 일 전
  • 200배네요 일년이면 가능하지 않나요?

    아이티글로벌아이티글로벌8 일 전
  • 너무 공감이 많이갑니다. 감사합니다

    철망이철망이8 일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