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비하인드 스토리, 자연분만 힘주는 개꿀팁😎

2021. 04. 28.
481 708 조회수

위 영상 내용은 너무나 당연하지만 의학적인 내용이 아닌 제 썰에 불과합니다!
임신,출산,육아 하는 모든 엄마들! 양육자들 화이팅이에요!!
영상 내 BGM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뽀짝뽀짝 - koworld.info/club/nMOBiLupw6jadaY/bidio.html
----------------------------------------------------------------------------------------------------------------
유트루 헤어밴드
👉🏻bit.ly/32HSmzN
☀️유트루 사생활 유블로그 URL : koworld.info
☀️유트루 뷰티 채널 URL : koworld.info
☀️Instagram ID : yootrue5502

댓글
  • 대학병원 수술하러들어겄을땐 간호사분들은 너무잘하시던데 .. 의사쌤이해주시땐 손등으로아시는데 너무아팠어요 ㅜ 반면에 간호사쌤은 하는지도모름... 왜 그병원은 신삥이마나여;;;

    Lee sueLee sue2 시간 전
  • 언니....리스펙..

    salda jsalda j4 시간 전
  • 애낳는건 한참후 일인데요 힘주는 법 따라하다가 치질 치료됐어요 언니...... 다른 방면으로 감사해요 항문에 힘이 덜 가네요

    체리쉬체리쉬21 시간 전
  • 17:43 하아...'0'..너무 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힘빼는거 왤케 웃기짘ㅋㅋㅋ

    김뿌룩빡뿍김뿌룩빡뿍21 시간 전
  • 트루언니 진짜 너무 착하시다..나같으면 뭐라고는 못해도 아프고 서러워서 눈물은 날 것 같은데ㅠㅠ 고생하셨어요!!

    임지현임지현일 전
  • 아니 제발 무작정 남자 욕좀 하지 마시구요. 산. 모 님들이 원치 않는 다구요. 정신좀 차려제발ㅜ 다리 벌리고 아가 나오는데 성기. 항문. 오줌.피.물. 방구. 심지어 대변 까지 나오는데 아무리 사랑 하는 사람이여도 그걸 처음 부터 다 보이고 싶겠냐구요. ㅡ.ㅡ 아기 나올때는 당연히 보는 거고 분만 중에는 안본다는 거잖아 ㅡ.ㅡ제발 싸우지마

    Hoon ParkHoon Park일 전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너무 재밌다 ㅠㅠㅠ

    김민지김민지일 전
  • 와ㅋㅋㅋㅋ 이분 왜이렇게 재미있죠? 20분 짜리 영상이 이렇게 짧게 느껴진건 처음이에요..♥️

    변에리변에리일 전
  • 영상보면서 엄청 웃다가 트루님 울때 같이 울컥했다가 또 엄청 웃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쿨블랙쿨블랙일 전
  • 🤩🤩😋

    Myeongjun KimMyeongjun Kim2 일 전
  • 내년에 주사 실습하는데... 무섭네요...

    링딩동링딩동2 일 전
  • 와 제가 다 뿌듯하고 너무 기뻐요 트루님 너무 고생하셨어요 💕💕💕💕💕💕💕💕

    은2 일 전
  • 신기하다 저는 츨산할때 거의 기억이 필름처럼 끊겨있어요~ 세세하게 기억이 안나드라구요~ 애낳고 잠시 기절했어요 아이도 작았는데 ㅜ 이렇게 차분하게 침착하게 나시분 신기해요

    S아리S아리2 일 전
  • 스무살이고 결혼은 십년뒤에 할껀데 왜 힘주는거 따라하고 있지ㅋㅋㅋㅋㅋㅋㅋㅋ

    사쿠란보소녀사쿠란보소녀2 일 전
  • 중학생인 제가 알고리즘에 이끌려 몇달 전 출산 영상을 봤었는데 지금 또 알고리즘에 이끌려 20분짜리를 순삭했네요.. 보건수업 가정수업 다 꺼져 이분이 짱이야

    박서연박서연2 일 전
  • 실습할때 환자분에게 양해를 구해야된다고 생각한다

    J. GJ. G2 일 전
  • 앜ㅋㅋㅋㅋ 저도 자분 해서 분만얘기 하실때 엄청 웃었네요 ㅎㅎ 진짜 큰거 누는느낌이랑은 다르고 딱 거기로 푸쉬? 하는느낌으로 힘을 줘야되요😂

    켈럽칼리CalebKylie켈럽칼리CalebKylie3 일 전
  • 저 중학생때 대학병원에 입원했는데 링겔바늘을 손등에 꽃거든요 근데 갑자기 젊은 남자분들 6~7명이 우르르 들어오더니 그중 한명이 꽃는데 안되고.. 또 다른사람이 하는데 안되고... 3~4번 실패하고 손등 튱퉁붓고 전 어려서 막 울었어요 너무아파소.. 결국 그분들이 미안하다고 나가고 간호사선생님이 웃으면서 들어오더니 한방에 쑥 꽃으시더라구요 지금생각하면 학생들같은데 어린애 대상으로 링겔연습한게 지금은 좀 화나요.... 내손등 ㅠㅠㅠ....피멍들고 난리났엇어오...

    key k.key k.3 일 전
  • 연년생셋 키우는엄마입니다.출산 힘들어요.그런데 육아가 가장힘듭니다. 그래도 보람 많이 느끼실거에요.

    ᄂᄋᄂᄋ3 일 전
  • 근데 척추천자 의사잡 아닌가요? 무통주사 놓은 사람 간호사 아니었을거같은데용

    콩달콩달4 일 전
  • 1:31 여태까지 트루님 한 말중에 제일웃겨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콩달콩달4 일 전
  • 0:35 그런 사이가 아니라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콩달콩달4 일 전
  • 케겔이랑 좀 다른거죠?

    신민지신민지4 일 전
  • 저도 첫째때 호흡 할줄몰라... 저 죽어요 선생님 숨이 안쉬어져요 이러다 첫째애기 뚫어뽕기계?로 아기 머리 꺼냈고 둘째는 이번엔 실패하지않겠다 싶어 유튜브로 호흡하는 법 찾아보고 갔더니 간호사분이 아주 우아하게 낳으셨다고 그랬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정말 호흡법이 중요한거 같지만... 이젠 내 생애 세번 다시 겪고 싶지 않은 자분인가같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여하군여하군4 일 전
  • 아 이거 다시보니까 그 왜 똥싸는 느낌이라고 말씀하시는지 알겠어요...제가 생리할때 탐폰쓰는데 굳이 탐폰 안빼고 똥싸본적이 있거등요..?? 근데 똥싸느라 힘줘서 그런지 탐폰이 조금씩 밀려나오는 느낌이 들더라규요... 언니 말대로 질에 힘주세요! 하면 느낌을 잘 모르니까 똥싸는것처럼해도 어느정도 질에 힘이 들어가니까 글케 말씀하셨나봐요! 넘 신기해요 아니 똥싸는데 탐폰이 왜 밀려; 완전짜증났는데 똥싸는 힘도 질에 힘이 들어가서 그랰ㅅ나바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

    츄베릅흠냐뤼츄베릅흠냐뤼4 일 전
  • 난 힘 주는거 대체 왜 따라하고 있는거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혼자 방에서 오 된다 오 된다!! 다산의 여왕 등극? ㅇㅈㄹ중

    ᄋᄋᄋᄋ4 일 전
  • 저도 핏줄이 약해서 쌍수할때 전신마취하는데 11번 뚫어도 실패하고 그냥 바로 눈에다가 마취했어요ㅜㅠㅠ

    북극곰북극곰5 일 전
  • 수술로 애둘 낳았는데 힘줘보는 나;;; 자연분만 원래도 자신없고 무서웠는데 이영상보고 할 수 있을거 같아요ㅎㅎ 역시 대단한 여자!!!

    조안나조안나5 일 전
  • 개웃겨 😂😂😂😂😂 나 힘주는거 보래

    Wasnt MeWasnt Me5 일 전
  • 어머 눈물나네요 ㅜㅜ 소변줄에서 ... ㅜㅜ 저는 회음부 회복 3달 걸렸어요...

    You-na KangYou-na Kang5 일 전
  • 와... 무통 주사 신기해...

    major desiremajor desire5 일 전
  • 트루언니 말하는 거 넘 웃겨서 미치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καλοκαίρικαλοκαίρι5 일 전
  • 4:48 허ㅜㅜㅜㅠㅠㅠㅠㅜㅜㅜ 내가 다 슬퍼 어떡해 진짜 힘드셨겠다 11:53 기분 너무 안 좋았을 것 같아ㅠㅜㅜ 사전에 양해를 구하지도 않고..

    καλοκαίρικαλοκαίρι5 일 전
  • 이 분 썰은 2배속으로 들어야 제맛인거 같아요

    몽글몽글몽글몽글5 일 전
  • 실버라인이면 이름이 “은선”인가욥,,,!

    sssung hyunsssung hyun5 일 전
  • 나도 이렇게 낳으면 좋겟당ㅠㅜㅠㅠ 입덧땜에 봣다가 힘주는 법까지 보구잇어요 입덧 완전 공감하면서 봣어용ㅠㅠ순산도 똑같앗음좋겟네용!!

    채채채채6 일 전
  • 혈관 찌르는 거 정말 아프고 짜증나지 않나요 ㅠㅠ 언니 인성 무엇 ㅠㅠㅠㅠ저는 아프고 서러워서 화도 나고 무조건 다른 분 할 거에요ㅠㅠㅠ

    sheryl Ysheryl Y6 일 전
  • 저는.. 수술실에 들어가서 척추무통주사 맞았는데 옆으로 돌아서 허리 말고 있는데 뒤에서 말소리가 들리더라구여.. 마취선생님이 설명하면서 주사 놓으시더라구여.. ㅜㅜ 미리 언질도 없이.. 그분들은 그냥 산모 등이랑 엉덩이만 보이겠지만 그래도 전 알몸이고 다 모르는 사람인데.. ㅜ 불쾌했지만 출산전이라 긴장하고 있어서 별말 못했는데 출산후에 남편한테 수치스러웠다고 울먹이면서 말하니까 남편이 항의한다는거 말렸어요ㅜ 실습이 필요하다는건 아니까 근데 말없이 들어오는건 너무 불쾌했어요..

    하늘하늘6 일 전
  • 이언니 행동하나하나 너무 귀여워 흥

    jshow0125jshow01256 일 전
  • 아ㅋㅋㅋㅋㅋㅋ이분 너무 웃기네요ㅋㅋㅋ 저는 제왕이라서 몰랐는데 자연분만의 세계도 너무 웃기네요 분명 심각했을텐데

    쨔니맘쨔니맘6 일 전
  • 비슷한 시기에 올리버쌤 부인분도 미국에서 출산하시면서 유독 한국에서만 있는 '남편의 출산목격 트라우마'에 대한 얘기를 하시더라구요. 부인분도 그런 얘기에 첨에 올리버쌤 안들어오게 해야지 하셨다가 올리버쌤이 '그게 머야? '하고 황당해하셔서 깨달아가신...! 우리도 빨리 성교육을 제대로 하고 여성에 대해서 제대로 인식하면 좋겠네요 ㅠㅠ

    i lli ll6 일 전
  • 혈관 찾을 때 진짜 서럽고 서운해요...저도 입원했을 때 간호사분께 제가 트라우마가 있으니 제발 잘 부탁 드린다고 했는데 저한테 비웃으면서 엄살 부리지 마세요;; 하시는데 얼마나 당황했는지ㅠㅠ 그러고는 세번이나 터져서 엄마 화내시고 다른 분께서 와서 한번에 해주셨어요 흑흑 손등이며 팔이며 다 멍 투성이에 엄살 아니고 그저 너무 무서워서 그런건데 너무 서운해서 눈물이 펑펑 나오더라구요

    이영주이영주6 일 전
  • 아놔 저보다 먼저 낳으셔서 제가 이걸 보고 낳았더라면 3시간 푸쉬는 안 했을텐데요 ㅋㅋㅋㅋ

    Hyunjung Hazel ShinHyunjung Hazel Shin6 일 전
  • 말투너무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미혼인 내가 왜 아기낳는후기 영상을 보고있는가...

    김나윤김나윤6 일 전
  • 워낙에 건강한 체질이라 병원안가고 집에서도 충분히 순산할 스타일이신거같이 건강해보이시네요

    여름여름7 일 전
  • 저는 병원에서 주사 맞춰주실때 실습차에서 아직 학습중인 분들이 맞춘다는거 듣고 약간 겁부터 나더라구요..

    1231237 일 전
  • 울다가웃다가 ㅋㅋㅋㅋㅋㅋ서로 소변줄 ㅋㅋㅋ

    하리다하리다7 일 전
  • 5:42 온니 브이로그 빼면은 항상 활기차셔서 저랑은 다를까 했는데 역시 INFP!!!🤣🤣 내가 아픈것보다 남을 불편하게 하는게 더 불편한 인프피시군요ㅋㅋㅋㅋ

    보통의오늘보통의오늘7 일 전
  • 힘을 위에서부터 아래로 주라는 걸 저는 왜 따라하면서 보게 되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

    김채연김채연7 일 전
  • 훌륭한 의료진들이 생기려면 실습을 해야 한단 걸 알지만서도ㅠㅠ.. 내가 고통스러운 순간에 초보의 실습 대상이 되는 건 썩 유쾌하지는 않죠ㅠㅠ...

    김채연김채연7 일 전
  • 수술용 바늘이 워낙 두꺼워서.. 저도 수술하느라 바늘 꽂을 때 엄청 힘들었던 기억이 있네요ㅋㅋㅋㅋ 혈관이 너무 약해서.. 결국 손등행ㅠㅠㅠㅠ

    당뱀당뱀8 일 전
  • 난 자연분만해서 소변줄안했눈뎁

    용구리초보엄마용구리초보엄마8 일 전
  • 손등엔주사 안해주시려고 한 이유가 머에요??? 더 아픈가..?

    뭉몽뭉몽8 일 전
  •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힘뺄때 표정 현실이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웃겨옄ㅋㅋㅋㅋ

    Erin S. GErin S. G8 일 전
  • 디테일한 경험담 너무 좋아요 ㅋㅋㅋㅋ 도움 너무너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

    윰윰윰윰8 일 전
  • 우리 남편은 어디서 본 건 있어서.. 저 진통할 때 옆에서 간호사선생님따라서 "호흡 길게 해야지"이러는데 진짜 때려버리고싶었음..그러고나서 애기 머리 나오는 것도 어쩌다봤다는데 트라우마는 개뿔, 우리 애기가 드디어 나오는구나!하면서 혼자 내적환호 질렀다하던데요...혼자 내내 싱글벙글....아휴

    미개봉박혁거세미개봉박혁거세8 일 전
  • 신규간호사 생각해주는 당신은 천사..?

    강소냥강소냥8 일 전
  • 와 굴 내보내는 느낌 얼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 것 같아요 임신하게 되면 다시 이 영상 보러오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뽀야뽀야8 일 전
  • 진짜 아기 낳기 싫다.. 수고하셨어요

    --9 일 전
  • 이 여성 ㅋㅋㅋㅋㅋㅋㅋ 후기마저 대단하다 ㅋㅋㅋㅋㅋ

    bugyeong kimbugyeong kim9 일 전
  • 이 여자 대단한 여자 ㅋㅋㅋㅋㅋㅋ아 진짜 너무 웃겨요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

    은똘똘은똘똘9 일 전
  • 하 나도 혈관 안 보여서 채혈할 때도 기본 세 번인 듯ㅜㅜ 학교에서는 너무 안 잡혀서 주사 꽂고 돌리던데 그거 지켜보다가 실신함

    이디이디9 일 전
  • 같이 울다가 웃다가 했어요ㅠㅠㅠㅠㅠㅠㅠ 이언니 뭔데 이렇게 말을 잘해 ㅠㅠ

    또또야또또야9 일 전
  • 제이름 나와서 순간 깜놀ㅋㅋㅋ

    김태림김태림9 일 전
  • 저 내일 제왕하러가요ㅜ힝ㅜㅠㅜㅜ 유트루 울지마요ㅜ 수고했져요♡

    김태림김태림9 일 전
  • 엄마 닮아서 핏줄이 얇은 편이라 정말 안보임. 고등학교때 맹장 수술 급하게 하느라 동네에서 유명한 돌팔이 병원에 실려갔는데 양쪽 손등, 팔목, 팔 접히는 곳 총 12번을 찔리고... 결국 간호사가 미안하다며 옆방 수간호사분 불러왔는데 한번에 성공한후로 바늘 트라우마 생겼음..ㅠㅠ 지금 해외 산지 10년정도 되었고 개인 질환때문에 8년동안 피검사를 매달 받고있는데, 여기 간호사들은 피뽑는 사람은 근무 내내 피만 뽑아서 한번에 쑥쑥 다 잘 뽑아줌. 어찌나 고마운지...

    이언이언9 일 전
  • 개인적으로... 물론 신규쌤들이 실습?? 무조건 해야하지만 환자입장에서는 내가 안당하고싶은 마음이 크죠 ㅜ ㅜ.. 아무래도 고통이 동반되고 아프니까 안그래도 더 짜증나는데 진짜 한번에 못하면 미칠것같음.. 그냥 진짜 내가 몸상태 너무 안좋고 스트레스 쩔어있다?? 하면 그냥 잘하시는쌤 불러달라고 요청하세요.. 그게 차라리 간호사도 환자도 편합니다 별로 큰수술이 아니거나 간단한건 상관이 없지만 산모같은 경우는 제발 그냥 한번에 잘하는쌤 불러주는게 좋을듯하네요ㅠ 진실언니가 진짜 천사임..

    ᄋᄋᄋᄋᄋᄋᄋᄋ9 일 전
  • ㅋㅋㅋㅋㅋㅋ아니 나 왜 힘줘보고 있냐고ㅋㅋㅋㅋㅋㅋ남편도 없는디...

    발리박발리박9 일 전
  • 나 이언니 실시간 말실수 할때 그 장면 인스타에서만 봤었는데 여기서 첨 보는데 나 이 언니 고딩인쥴 알았오...

    르쿄르쿄9 일 전
  • 7월말 출산 예정인데 너무 잘보고가요ㅠㅠㅋㅋㅋㅋㅋㅋ 저도 순산했으면 좋겟네요ㅠ.ㅠ 어흐흑

    메믄메믄9 일 전
  • 이분ㅋ큐ㅠ첨 보는데 왜케 재밌으시죠..? 재밌는 주재는 아니고 진지한건데 너무 재밌게 말씀하셔서..ㅋㅋ큐ㅠㅋ큐

    06 ONE IT06 ONE IT9 일 전
  • 힘주는느낌 갈비에서 짜라니깐 바로알겠어요...ㅋㅋㅋㅋㅋㅋ 훗날 잘 써먹어보도록하겠습니다

    이나정이나정9 일 전
  • 사랑해요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는 것도 너무 사랑스러우시고 웃는것도 넘나 사랑스러운 트루님 ㅠㅠㅠ

    eriya yueriya yu10 일 전
  • 실버라인.....설마 성암이 은선님인가여

    부계부계10 일 전
    • 맞아여ㅋㅋㅋㅋㅋ 트루님은 성함이 진실님이세여

      동화랑동화랑8 일 전
  • ㅋㅋㅋㅋ 태림씨 고마워요! 유트루씨 고생많았어요! 울다가 웃는데 기특하면서도 웃겨요 ㅋㅋㅋ

    minming zominming zo10 일 전
  • 인스타에서 잠깐씩 뜨는거로볼땐 20대 초중반 분이 참 재밌으시네 싶었는데 엄마셨군용..!

    ES WES W10 일 전
  • 출산에 별 관심도 없는 사람한테 이 영상 다보게 한 언니의 입담은 정말....(역시 대단한 여자)ㅋㅋ 고생 많으셨어요, 언니!

    박소은박소은10 일 전
  • 세상에 언늬 인프피엿어요?ㅋㅋㅋ어쩐지

    슝슈륭슝슈륭10 일 전
  • 응급실 , 수술 주사바늘은 평소에 맞는 주사보다 훨씬 커서 더 고생하셨을거같아요.. 응급실 간호사로 일하면서 신규시절엔 혈관찾는게 넘 어려웠던 기억이.. 신규선생님들도 한두번 시도해보고 안되면 선임선생님한테 부탁드리는게 맞는거같네요ㅠㅠ 고생하셨어요ㅠㅠ

    어!어워우어자신이쑤어어!어워우어자신이쑤어10 일 전
  • 이언닠ㅋㅋ너무 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지원박지원10 일 전
  • 아닠ㅋㅋㅋㅋㅋ애기가 똥이되다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민정심민정10 일 전
  • 굴낳을때 느낌이라길래 한번에 이해함ㅋㅋㅋ어디에 어떻게 힘줘야 하는건지 뽝! 와닿음ㅋㅋㅋㅋㅋ아직은 결혼계획도 더더군다나 임신계획도 없는 인생을 살고있지만 선행학습 잘하고 갑니다ㅋㅋㅋ

    Leah ShinLeah Shin10 일 전
  • 어떻게....? 상상이 안가는데

    이슬이슬10 일 전
  • 와.. 저도 6번만에 성공했었는데 주사공포증 생겨서 주사바늘 꽂아야되는 일 있으면 오열했었어요,,,,,

    팥트라팥트라10 일 전
  • 아 결혼 출산 아직 먼 일 같은데 너무 진지하게 봤다 ㅋㅋㅋㅋㅋㅋㅋㅋ엄마가 표정이 오ㅑ케 진지하냐고.... 그나저나 막 웃다가 트루님이 우니까 저도 막 슬퍼지고 ㅠㅠ 고생 많이 하셨어용. 멋지고 대단한 여자 유트루!!

    김금진김금진11 일 전
  • 아 혈관 못찾는 거 진짜진짜 스트레스ㅠㅠ 뭐라고 할 수도 없는데 진짜 찔릴수록 아프고 계속 못잡고 대환장파티ㅠㅠ 저도 혈관주사 맞을 일 있을 때마다 최소가 2번부터 시작이예요ㅠㅠ

    이지선이지선11 일 전
  • 중간중간 채팅 비매너 레전드 ㅋㅋㅋ 헤라 쿠션 리뷰든 뭐든 일단 대화주제가 분만 이야기인데 헤라 리뷰 할건지 안 할건지나 말해라, 댜체 헤라 얘기 언제 하냐 등.. 실제상황에 대비하면 한창 얘기 중에 맥 끊고 그래서 그건 언제 말할건데 안 하면 난 갈게 이러는 거잖아 ㅋㅋㅋ 에휴 ㅉㅉ

    똠양꿍똠양꿍11 일 전
  • 몇번째 보고 있어요 아기 낳은지 일주일째인데... 태림법을 알았으면 안힘들었을텐데... 전 힘주는곳을 찾지 못해 힘들게 아기를 낳았고 진통올때마다 힘을 주다가 엄청 부어서 일주일간 고생하고ㅠ있답니다~ ㅠ 인프피 공감으로 저도 신랑에게 너에게 나의고통을 보며 나의 힘듦을 기억하라는 과제를 주었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성화김성화11 일 전
  • 이 언니 진짜 배려깊고 착하네....ㅠㅠ

    YJ JYJ J11 일 전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짹또짹11 일 전
  • 맞아요 저도 간호사님이 혈관 못 잡아서 5번 정도 찔린거 같은데 저도 말은 계속 괜찮다고 하지만 아파서 눈물 줄줄 나더라고요ㅠㅠ 간호사님의 죄송한 마음은 잘 알아서 이해해주고 싶어도 마음 한편엔 답답함이 몰려와서 화도 나고ㅠㅠㅜㅜ 서로 미안하고 어색한 상황인거 같아요ㅠ

    밍기뉴밍기뉴11 일 전
  • 아존나웃겨 ㅋㅌㅋㅌ

    뭉뭉이뭉뭉이11 일 전
  • 무통주사는 모르지만 척추 주사는 아프지 않는데 뭔가 척추 따라 가는 느낌이라.. 뭔가 기분나쁜 느낌이였어요🥺

    커플대충커플대충11 일 전
  • 혈관 때문에 고생했단 얘기 듣고 왠지 언니 태도가 어땠을지 느껴졌었는데 정말 딱 언니 성격대로 계셨군요...ㅠㅠㅠㅠㅠ 진짜 스토리나 영상이나 인스타에서 팔 보일 때마다 너무 맘이 아팠어요ㅠㅠㅠ

    구이구이11 일 전
  • 정말..잘터지는 혈관이있어요ㅠㅠㅠ그거 찌르는간호사로써 정말 죽고싶어요 그순간 그냥 세상에 먼지가되서 사라지고싶고 너무 좌송하고 미쳐요ㅠㅠ진짜 iv잘하는편인데 유독 안되거나 진짜 혈관이라서 찔렀는데 넘 약해서 잘터지는혈관이있고 근데 18g가 잡기가힘들긴해요 스킬좀 많이필요해요 보통 굵은게아니라서ㅠ

    진세진진세진11 일 전
  • 아 너무 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11 일 전
  • 이야 내가 애기 낳기 전에 이걸 봤어야 했는데 벌써 5년 전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진행이 넘 빨라서 무통이고 뭐고 양수터져서 갔는데 태동검사 하는 와중에 애낳으러 가야된다고 해서 호흡법이고 힘주는 연습이고 마음의 준비도 없이 어버버버버 벌써 낳는다고 어버버버버 얼굴로 힘주다 후드리 찹찹 혼나며 낳았어요. 서럽더라구요^.^..... 아니 진통 와중에 얘기하는거 다 들리고 알아듣는데... 무통도 아니라 포인트 말해주면 노력이라도 해볼텐데 계속 혼나기만 해서 애 낳는와중에 넘 서러웠던 기억이 나네요...

    yerim Joyerim Jo11 일 전
  • 와 진짜 20분 순삭했어요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딱 한국인이 좋아하는 속도... 언니 진짜 수고 많으셨어요...ㅜㅜㅜ 혈관 얘기 들으면서 제가 다 힘들었어요ㅜㅜㅜㅜ 와..... 속 골반 넓으신거 너무 부러워요... 순산하신거 너무 축하드려요❤️❤️

    황랗황랗11 일 전
  • ㅠㅠ미혼인대 언니 우니깐 너무 감정이입되요....ㅠㅠㅠㅠ

    킼키키키킼키키키11 일 전
  • 케겔운동의 원리를 깨달으신 듯

    LEE현LEE현12 일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