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대부분이 몰라서 안쓰는 트렁크 에어컨, 히터 켜는 방법 / HOW TO TURN ON THE TRUNK HEATER AND AIR CONDITIONER [ 차업차득 ]

2021. 02. 14.
800 275 조회수

오늘은 운전자 대부분이 몰라서 안쓰는 트렁크 에어컨, 히터 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영상 속 반말은 촬영과 편집을 담당하는 동튜브에게 설명하는 컨셉이니 이해부탁드립니다.
● 영상을 보시고 혹시 더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자동차상식 #자동차꿀팁 #트렁크

댓글
  • 세단만 가능한건가요??? SUV차량은 안되나요?

    스봉이스봉이8 시간 전
  • 와 이분은 진짜다 진짜 고급정보만 취급하시는 분!!!

    조조조조8 시간 전
  • 👍

    김문환김문환일 전
  • 내가 사라져볼게 뿅

    개꿀개꿀2 일 전
  • 영상의 내용이 현상이 자동차 제조시 의도된 기능처럼 얘기가 되는거 같은데.. 단순한 제 생각을 남겨요.. 내기순환시에는 밀폐된 공간에서 내부 공기를 흡입해서 온도변화를 줘서 다시 배출하므로 차량내부에서만 공기가 한방향으로 돌며 순환되지만 외기순환시 트렁크로 공기가 영상에서처럼 저렇게까지는 들어갈수는 없어보이는데.. 영상에서는 트렁크를 열어뒀기에 그래보이구요. 밀폐된 실내 운전석에서 외부공기를 빨아들이면 들어온 공기는 창틈 문틈 등 구멍이란 구멍을 통해 외부로 빠져나려하는데 트렁크를 열어버리면 여러곳으로 분산되어 빠져나가려던 공기가 일제히 트렁크쪽으로 몰려서 영상에서처럼 보이는거 같아요. 만일 트렁크가 닫혀있다면 저 바람강도의 1할이나 되려나요.. 트렁크에 외부와 직결되는 별도의 구멍을 뚫은게 아니라면요.. 요부분 확인이 가능할까요? 저는 여름철 금방 상할염려가 있는 무언가는 조수석 앞이나 뒷자리 바닥매트에두고 송풍방향을 발로해둬요.

    kent _zkent _z2 일 전
  • 수고했어~ 동튜브~

    스파사랑스파사랑3 일 전
  • 공업단지라서 외부공기유입 안하는데 ㄸ_ㄷ...ㅠㅠ

    동내콘이형동내콘이형3 일 전
  • 대박!!! 진짜 륜쌩님은 차에 대해서 모르시는게 없으시다. 제가 영상을 볼때마다 감탄사가 얼마나 나오는지 모르실꺼에요 ㅎㅎ 또 하나 배우고 갑니다!!👍👍👍

    김승인김승인4 일 전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맹물맹물4 일 전
  • 설명 하실때도 존대말을 해주시면 구독 할텐데...

    송윤석송윤석4 일 전
  • 이런건 기본상식으로 유익한 내용이네요

    아그네스아그네스5 일 전
  • 🦄🦄🦄🥰🥰🥰♥️♥️♥️👍👍👍 꿀정보 감사합니다 🙏 💕 😘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행복합니다 성공합시다

    Love in Delta KOREALove in Delta KOREA5 일 전
  • 선생님 코로나 조심하세요!

    남자라핀남자라핀6 일 전
    • ㅎㅎ 항상 건강하십쇼.

      차업차득차업차득6 일 전
  • 대박꿀팁이네요!! 구런데 이젠 미세먼지때뮨에 외기 잘 못틀어여...ㅜㅜ

    Crush edCrush ed6 일 전
  • 차에대해서 이것저것 동영상들봐도 제입장에서 97%는 맨 그게그거였는데 이건 몰랐네요 33년차...잘보고갑니다

    오정환오정환7 일 전
  • 혹시 제가 아는거말고 다른게 있나 했는데 그냥 그거네요. 기본적인 상식을 모르는 사람이 많다는거에 더 놀라고 갑니다. 하긴 빙판길에서 수동기어 전환 혹은 긴 내리막길에서 브레이크 사용법 등 기본중의 기본도 모르는 사람들이 주위에도 많더라고요...

    Kennet KKennet K8 일 전
  • 잘봤습니다

    김대중김대중8 일 전
  • 이건 진짜 생각치도 못했던거다..개꿀팁

    취맥취맥9 일 전
  • The problem with that is it will make your windshield and windows foggy.

    KORUS CKORUS C9 일 전
  • 대박입니다!!!

    Can GrandpaCan Grandpa9 일 전
  • 차 운전할 때는 외기를 항상 유입시키는게 좋다. 냉난방효과 올리고 연료비 절약한다고 내기순환모드로 실내에서 옆사람이 마시고 뱉은 공기 다시 마시고 희박해진 산소 재탕해서 흐흡하는거 좋을거 없다. 외기순환모드하고 에어콘필터 2달에 한번씩 교체하면 실내공기질 만점이다. 물론 퇴비뿌린 농토 지나갈때 들어오는 고향의 냄새는 덤이다.

    spirit wndrgspirit wndrg9 일 전
  • 20년을 차 타면서 몰랐던 사실....ㅠㅠ

    이윤호이윤호10 일 전
  • 혹시 이런거 자동차 설명서에 나오나요? 난 못본거 같은데..이런거는 기본적으로 운전자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트렁크에 냉기나 온기가 가는건 느끼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차단하고 공급하는 방법까지는 이제 알았네 ....

    나나나나10 일 전
  • 외기순환 후 에어컨 틀면 외부 공기가 좌석으로 들어오는 건 아닌가요?

    Young-il JeongYoung-il Jeong10 일 전
  • 처음알았는데요 !! 외기에사만 통하는게 무슨 원리로 그렇게 되는건지 ? 신기하네

    97소나탸97소나탸10 일 전
  • 와... 생각도 못했다 제조사들이 단체로 소비자한테 숨긴 기능인 것 같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호정최호정11 일 전
  • 와 정말 이건 첨알았다 ㄷㄷ

    Goja SonGoja Son11 일 전
  • 운전 20년만에 처음알았네 ㅎ

    황소78황소7811 일 전
  • 오호~ 이건 몰랐네요

    JW PJW P11 일 전
  • 대박입니다!!

    Hong JonathanHong Jonathan11 일 전
  • 대박

    ᅡᅡᅡᅡᅡᅡ11 일 전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종일태평종일태평11 일 전
  • 참 별 히한한 기능도 있네

    장윤진장윤진11 일 전
  • 내기순환모드로 할때 특히 겨울철엔 따듯하고 하니까 환기 조금씩 해주셔야합니다~ 졸음운전 하실수도 있어요! 주의하세요 ㅎㅎ

    Sean OhSean Oh12 일 전
  • 오. 이건 아는 사람이 없을듯..

    Ssussemee KSsussemee K12 일 전
  • 여름에 외기 들오면....더워지는데...ㅠ

    ko nannko nann12 일 전
  • 이런게 진정한 꿀팁이다~

    문방구문방구12 일 전
  • 굿

    최영락최영락12 일 전
  • ㅋㅋㅋ 겨울철 히터 내기순환으로 30분이상켜면 이산화탄소함량이 높아져서 쉽게 졸음운전 하게 되는데 ㅋㅋㅋ 참고만 할게유 ...

    Hesong kwonHesong kwon12 일 전
  • 좋은정보감사요

    살아있네살아있네12 일 전
  • 오오

    후참후참12 일 전
  •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박정민박정민12 일 전
  • 90%가아니고 99%가모르는것같은데요 이게진짜 꿀팁이네요

    윤재선윤재선12 일 전
  • 와;;; 이거아는사림이 있을려나;;? 역시 형님꿀팁은 짱입니다 잘써먹겟습니다~

    더워욧더워욧12 일 전
  • 난 20대인데 잘 들었어 고마워!

    삼봉삼봉12 일 전
  • 하이, 동튜뷰~~

    YongJun ShinYongJun Shin12 일 전
  • 내기순환모드 잠깐만 켜둬도 산소량이 적어져서 안좋다고 비추하던데ㅠ 여기에대해서도 말씀 좀요 ㅎ

    dongkeun leedongkeun lee12 일 전
  • suv나 해치백은 관련없는거겠죠???

    죽지않는매직스틱죽지않는매직스틱13 일 전
  • 오 트렁크 에어콘 말그대로 신선한 발견입니다 년식상관없눈건가요 최신형만그런가요

    구칠이칠삼이구칠이칠삼이13 일 전
  • 원가 절감 해서 안될듯

    진도리진도리13 일 전
  • 오호~ 처음 알았네요...앞으로 활용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슴을열고가슴을열고13 일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차업차득차업차득13 일 전
  • 아 운전20년해도 오늘첨알았네;;;ㅎ 감사합니다 선생님 ~♡

    막다갈겨막다갈겨13 일 전
  • 완전 꿀팁인데요..감사합니다. ^^

    필드가고파필드가고파13 일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차업차득차업차득13 일 전
  • 근데 달리면서 계속 외부공기차단하면 내부에있는 각종유해물질이 고여있게되요 달릴때는 외부공기가 유입이되야 합니다 미세먼지 아주 심각한 날 제외하면요 이거보고 따라한다고 계속 외부공기차단해서 달리면 안됩니다

    ydtstkdgmchmydtstkdgmchm14 일 전
  • 세단 운전자인데 suv랑 달리 트렁크랑 공간이 분리되어있다고 생각했는데 왜 명절에 음식 트렁크에 넣어가지고 집에올때 음식냄새가 나지 했는데 그런 이유가 있었네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김정원김정원14 일 전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김대선김대선14 일 전
  • 너무 좋은정보네요 감사합니당

    Chaksuni착순이Chaksuni착순이14 일 전
  • 와~~~ 감사합니다

    사르트르사르트르14 일 전
  • 세단인지 이런걸 떠나서...어반테 HD 2008식은..해당되나요? 일부러 시원하게하려고 뒷좌석 가운데를 열고 에어컨틀었거든요. 만약 이대로라면..이게 더 좋아보이는데요.

    Woo Young KimWoo Young Kim14 일 전
  • 운전 30년에 첨 알았네요 꾸벅

    홍길동홍길동14 일 전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차업차득차업차득14 일 전
  • ㅎㅎ 제차는 SUV라서 괜찮지만 친구한테 알려줘야 겠어요 도움이 많이 되겠습니다

    유성유성유성유성14 일 전
  • 와 면허증딴지 20년이 넘었지만 이건 이제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정우성정우성14 일 전
  • 와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혹시 납치되어 트렁크에 갇혔을때 더울지 모르니 외기순환부탁드려야 겠네요

    신재민신재민14 일 전
  • 와 요건 몰랐네요 꿀팁

    Son J HSon J H14 일 전
  • 저건 첨 알았네요 ㅎㅎ ㄱㅅㄱㅅ

    HK LEEHK LEE14 일 전
  • 대박이다....

    쿠쿠쿠쿠14 일 전
  •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청풍도청풍도14 일 전
  • 밖에서 들어오는 매연은요? "어 이상하네? 왜 매연 냄새가 나지?" 하면 외기 열려있음 ㅋㅋㅋ 절대 안열어요 ㅋㅋ

    냥냥이냥냥이14 일 전
  • 륜쌤 최고의 tip of tip 인정합니다👍

    세종캠린이[도킹]세종캠린이[도킹]14 일 전
  • 꿀팁 감사 합니다

    장끌로드반담장끌로드반담14 일 전
  • 오 대박정보

    돼지갈비돼지갈비14 일 전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길멍뭉이길멍뭉이15 일 전
  • 이건 아닌듯한데...

    이승학이승학15 일 전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만, 겨울철에 히터를 틀고 내기 순환으로 돌리게 되면 유리창에 습기가 낀다는 단점이 있네요.

    Jang JasonJang Jason15 일 전
  • 외제차는요?? 동일할까요

    Kim iLLiaKim iLLia15 일 전
  • 웬만한건 다 안다고 생각 했는데 이건 진짜 몰랐다

    「JW.Lee」「JW.Lee」15 일 전
  • 1:00

    조재민조재민15 일 전
  • 내차에 사용해야지 하고 들어와서 생각해보니... 내차 suv지..ㅋㅋ

    니콜멜론니콜멜론15 일 전
  • suv라서 헤헷

    정승현정승현15 일 전
  • 이건 트렁크에 갇혀야 알수있는 팁인데 대단합낻ㆍ

    강태관강태관15 일 전
  • 오호~~ 몰랐어요

    라라코코라라코코15 일 전
  • 이건 진짜 진짜 아는사람 별로 없을거 같아요. 꿀팁 감사합니다!

    인창영인창영15 일 전
  • 캬.............

    나는나는15 일 전
  • 👍👍👍👍👍

    조아라조아라15 일 전
  • 완존 좋은정보 얻어가고 구도꾸와 쪼와요도~~^^

    내나이삼백40구빼기300내나이삼백40구빼기30015 일 전
  • 이건 생각지도 못한 꿀팁이네요.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돼지고기돼지고기15 일 전
  • 근데 보통 에어컨은 효율때문에 내기로 해야하는게 아쉽습니다

    열기정승열기정승15 일 전
  • 이건 정말 대단한 팁이다!!

    복이바다복이바다15 일 전
  • 운전경력 14년.. 와 저건 몰랐네요 좋은정보 알아갑니당 ㅎㅎ

    디카포르디카포르15 일 전
  • 오~ 이건 전혀 생각못했녀요. 항상 유익한정보 감사드립니다.

    소나무소나무15 일 전
  • 고마워요 ❤

    남석현남석현15 일 전
  • 오, 몰랐어요...

    수학과 입시수학과 입시15 일 전
  • 저런 쓸데가리없는 기능에만 신경쓰니까 요즘차들이 쓰레긴거야..결함도 많고 다 전자식이라 어디 한군데 고장이면 차 안나가고..그래서 난 절대 요즘차들 안타지

    박진철박진철15 일 전
  • 이햐

    BoMuinSeoBoMuinSeo15 일 전
  • 우와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JB LEEJB LEE15 일 전
  • 말씀 중간중간 잘라서 편집한 노고는 잘 아는데 너무 급히 들리게 끊으신 듯 해요 [...] 조금만 편안히 들리게 부탁드릴게요

    Ellescalicia EllesEllescalicia Elles15 일 전
  • 와 이건 레알 꿀팁입니다

    허바리허바리15 일 전
  • 그동안 보던 중 유익했어요

    hk parkhk park15 일 전
  • 이런 기능이...👍

    하늘이하늘이15 일 전
  • 내차는! 내가 관리한다~~ 하실때 엉덩이 뒤로 살짝빼시는게 섹시합니다 ㅋㅋ

    justice sjustice s15 일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