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zz - Topic

Buzz - Topic

버즈는 민경훈, 손성희, 윤우현, 신준기, 김예준으로 구성된 대한민국의 5인조 록 밴드이다.
2003년 [Morning of Buzz]를 발매하며 메이저 시장 데뷔를 이뤘고, 발라드 형식과 대중적 멜로디 라인을 앞세운 이들의 음악은 록이라는 신선한 테두리를 바탕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두 번째 앨범 [Effect]는 버즈의 최전성기를 이끈 앨범이다. 전작보다 더욱 대중적이면서 부드러운 선율을 가진 '겁쟁이'와 '가시'는 2005년 그 해 각종 음원 차트와 방송 프로그램을 싹쓸이하며 국민 애창곡으로 자리 잡았다.
이듬해 [Perfect]를 발매하며 'My darling(End)', 'My love(And)'를 타이틀곡과 후속곡으로 내정하였으나 정작 '남자를 몰라'가 인기를 끌었다.
2007년 멤버들의 군 입대를 문제로 해체를 선언한 한 후 2013년 멤버들이 재결합해 새 싱글 '8년 만의 여름', 'Train'을 발표했으며 이후 정규 4집 앨범 [Memorize]로 컴백해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2015년에는 싱글 '남자라면', 'Forever Love'를 발표한 후 전국투어를 진행하면서 활발한 공연 활동을 펼쳤다.
2017년 7월 첫 미니앨범 [Be One]의 타이틀곡 '사랑하지 않은 것처럼'을 발표, 차트권에서 계속해서 머무르며 멜론 연간차트 86위에 오르는 성적을 거뒀다.
이듬해 12월에는 데뷔 15주년을 기념하는 두 번째 미니앨범 [15]를 내놓고 꽉 찬 음악적 내공을 담아냈다.
2019년 12월에는 팬들을 위한 깜짝 크리스마스 송 '크리스마스의 밤(하얀 눈꽃)'으로 따스한 겨울 감성을 전달했다.
2021년 3월 세 번째 미니앨범 [잃어버린 시간]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혼돈의 시간을 겪으면서 상실감을 느낀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했다.
특히 타이틀곡으로 버즈를 대표하는 록발라드가 아닌 경쾌한 밴드 튠 사운드와 철학적인 메시지를 담은 ‘아날로그’를 선정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면서 전보다 한층 더 깊이 있는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사로잡아 더욱 의미가 크다.

비디오
    KOworld